[컨벤션마케팅] 의료관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7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목적
제2절 전략분석

제2장 본론

제1절 대내적 기반 조성과 그에 따른 전술들
제2절 브랜드 및 이미지 구축
제3절 한방특성화 전략
제4절 VIP마케팅
제5절 국내 양・한방 컨벤션 분석 및 의료관광과의 접목 방안

제3장 결론

참고문헌 및 출처


표 목 차

[표2-1]
[표2-2]
[표3-1]
[표3-2]
[표3-3]
[표3-4]
[표3-5
[표4-1]
[표4-2]
[표4-3]
[표4-4
[표4-5]
[표4-6]
본문내용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 목적

우리가 살고 있는 세계는 어떤 모습일까? 사회학자들마다 다르겠지만 흔히 21세기의 패러다임으로 크게 세계화와 다원주의를 꼽는다. 영국의 사회학자인 '기든스 '에 의하면 세계화는 20세기의 역동적인 근대성이 세계 도처로 확장됨으로써 세계 곳곳에서 근대적 변동을 일으키게 됨으로써 시작되었다고 한다. 그는 이와 동시에 인터넷, 위성통신 같은 고도의 기술들이 시공간 원격화를 불러오고 국경의 중요성을 약화 시키면서 사회적 상호작용을 전세계로 확장시키게 되어 세계화가 이루어졌다고 설명하고 있다. 그렇다면 우리가 공부하고 있는 관광의 경우는 어떠할까?

관광은 세계화로 인한 사회변동을 겪기 시작한 20세기 말부터 그 형태가 다양화하게 되었다. 다양한 관광개발 주체들이 개별화된 관광객의 관광욕구에 부합하는 다원화된 소규모 관광개발에 박차를 가하게 되었던 것이다. 이러한 탈근대적 관광객의 출현은 관광객의 기호가치의 중요성이 증대되었다. 그리고 오늘날 관광객들 사이에는 친인간적이고 건강을 중시하는 패러다임이 새롭게 형성되기 시작하였고. 이 때문에 관광을 매개로 의료와의 복합화를 통해 그러한 관광객의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신개념의 관광산업이 출현하게 되었다. 바로 의료관광산업이다. 의료관광은 휴양, 레저, 문화 등의 관광활동과 의료서비스와 결합됨으로써 많은 부가가치를 창출한다고 알려져 있다.

참고문헌
- '한의 서비스 이용 고객의 만족에 관한 연구' , 이재형, 동국대학교 석사 논문 1999
- 중앙일보
- 한방의료산업의 해외시장 동향조사 및 진출방안 연구 보고서, 보건산업진흥원, 2003
- 오늘의 세계경제, 대외경제정책연구원 2006
- 전략 서비스산업의 경쟁력 강화방안, 삼성경제연구소,2005
- 의료 서비스 개방 논의와 시사점, 삼성경제연구소, 2006
- 문화시론, 김윤희 원장의 글
- 보건산업 진흥을 위한 50대 과제, 보건복지부, 보건산업진흥원, 2004
- 경희의료원 고객만족 경영사례, 경희의료원
- 메디컬투데이(www.mdtoday.co.kr)
- 데일리메디(www.dailymedi.com)
- 매일신문, 경제칼럼, 의료산업 허브가 되는 법
- 부유층의 소비행동특성과 상품선택에서의 심리사회적 준거차원 분석, 중앙대대학원 박사학 위논문,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경주 현대호텔 경영분석 및 마케팅전략
  • 컨벤션2) 컨벤션 현황3) 경주현대호텔 컨벤션의 문제점5. 마케팅 전략1 상품서비스 믹스(The Product Service Mix)2 제시믹스(The Presentation Mix)3 정보교환믹스(The Communication Mix)4 시사점6. 전략에 따른 절차 및 행동 프로그램1 경주 전체 관광 시장의 크기를 키우는 것2 경주 현대 호텔만의 차별화 전략 추구 필요1. 경영이념 및 경영목표 경주 현대호텔의 사명호텔 현대는 국내의 대표적 기업인 현대 그룹의 계열회사로서 경주 보문 단지 내에 입지하여 199

  • 태국 관광시장분석 & 관광정책
  • 태국 관광시장분석&관광정책목차국가개요경제지표태국 관광시장 분석인 바운드아웃바운드SWOT 분석태국의 관광활성화를 위한 구체적 방안태국의 관광시장 전망태국의 관광정책태국의 관광정책 목표마케팅 전략Amazing Thailand의료관광스파산업축제태국 관광정책의 장점과 단점국가 개요공식국가 명 : 태국(The Kingdon of Thailand)위치 : 동남아시아(북위 : 5.37~20.27도, 동경 97.22~105.37도)면적 : 514천km(한반도의 약 2.3배)기후 : 열대몬순기후(건

  • [의료경영] 세계의료관광 시장 현황 및 국제병원의 경영전략
  • CASE STUDYREPORT의료관광 : 한양대학교 국제병원 의료관광의료관광이란 의료서비스와 휴양, 레져, 문화활동 등 관광활동이 결합된 새로운 관광형태를 의미한다. 주로 비용이 선진국과 비교하여 저렴하면서 동시에 선진국 수준의 의료 서비스와 휴양시설을 갖춘 아시아, 동유럽, 중남미 지역의 관광지에서 활발히 이루어진다.의료관광을 산업적 측면에서 먼저 살펴보면, 의료산업이란 크게 전방산업인 의료 서비스 산업과 후방산업인 제약 산업ㆍ의

  • [국제관광론] 싱가포르의 관광 정책
  • 관광매력으로 작용하고 있다.동양적 이미지 : 유교적 가치와 자본주의가 효율적으로 결합, 즉 유교자본주의. 동양의 신비함.무관세에 대한 것은 Tax Free의 개념 ㅡ> 뒤쪽에 자료 첨부2. 관광정책싱가포르에서 실시하는 관광정책으로는 8가지가 있는데 이 중에서 컨벤션부문과 카지노, 의료관광부문에 가장 많은 신경을 쓰고 있음. 1.관광목적지화랑 8.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이 두 정책은 비슷한 맥락. 1.관광목적지화는 반드시 새로운 시설 건립을 통해

  • [국제관광론] 싱가포르의 관광 정책
  • 싱가포르 관광정책목차싱가포르 소개관광정책마케팅관광 동향Singapore동남아시아에 있는 섬으로 이루어진 국가정식 명칭은 싱가포르 공화국- 해상 동서교통의 중요 지점에 자리잡고 있어 자유무역항으로 번창style.visibilitypptxppty싱가포르 매력무관세 지역창이공항청결성,치안성동양적이미지첨단성관광매력관광정책주요 관광 정책싱가포르 관광 목적지화컨벤션 산업 육성 집중카지노 산업의료관광국제 크루즈 센터Tourism 2015쇼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