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종가집 김치의 물류 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7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소개

1. 상품 김치의 주역 - 종가집 김치


2. 종가집 김치의 연혁


3. 현재 판매 제품


Ⅱ. 현황분석


1. 대한민국 김치시장 분석


2. 종가집 김치의 현황 분석


3. 종가집 김치가 안고 있는 물류상의 문제점



Ⅲ. 개선안


Ⅳ. 부록
본문내용
Ⅰ. 기업소개

1. 상품 김치의 주역 - 종가집 김치

포장 김치의 명성으로는, 국내외 최고로 인정받는 두산은 87년 세계 최초로 ‘김치 진공포장 방법’의 특허 획득을 통한 상품김치를 시장에 선보이며 포장 김치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했다. 이후 ‘종가집’이라는 브랜드를 통해 김치 시장에서 세계의 주역이자 중심이 되어 왔다. 그동안 종가집이 무형문화재 궁중요리 전문가 황혜성씨를 고문으로 위촉하고 두산기술원의 축적된 발효기술을 통해 김치의 전통적인 맛을 재현함과 동시에 김치의 과학화를 추구하여 온 덕택이라 할 수 있다. 종가집 김치는 91년 국내 최초‘KS 마크’를 획득하며 95년 대한 무역진흥공사에서 우리나라를 빛낸 세계 일류화 상품 에 선정된데 이어 한국 전통식품으로 인증을 받게 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2. 종가집 김치의 연혁

1987 종가집 김치 생산 시작
1988 일본 수출 시작
1989 국내 최초 고춧가루 KS마크 획득(농림수산부 제 29호)
1991 국내 최초 김치 KS마크 획득 (농림부 제 51호)
1991 김치 진공포장방법 특허 획득 (특허 제 42434호)
1992 바르셀로나 올림픽 공식 납품
1994 히로시마 아시안게임 공식 납품
1995 후쿠오카 유니버시아드 대회 공식 납품
1995 세계 일류화 상품 선정 (통산사업부)
1995 한국 전통 식품 선정
1997 김치 대축제 식품 부분 KS대상 (농림부)
1998 나가노 동계 올림픽 공식 납품
1998 방콕 아시안게임 공식 납품
2000 밀레니엄 Good Design 선정 (산업자원부)
2000 시드니 올림픽 공식 납품
2001 한경 마게팅 대상, 브랜드 파워 1위, 소비문화 대상 수상
2001 한국 전통식품 베스트4선발대회 가공식품부분 1위 수상 (국무총리상)
2002 한국능률협회, 브랜드파워 1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진출사례] 종가집김치의 일본진출
  • - 목 차 -Ⅰ. ‘종가집 김치’ 소개와 산업현황1. 두산 ‘종가집 김치’에 대한 소개2. 생산제품 소개3. 두산 ‘종가집 김치’의 타사제품과 차별화된 특징4. 국내의 김치 산업현황Ⅱ. ‘종가집 김치’의 해외 진출1. 환경분석1-1. 일본의 환경분석(1) 환경분석-산업(2) 환경분석-경쟁자(3) 환경분석-고객2. 마케팅2-1. 일본의 마케팅(1) 제품(2) 유통 (3) 재고관리(4) 글로벌 마케팅(5) 지역 마케팅3. SWOT분석4. STP분석Ⅲ. 두산 김치 산업의 2004년 계획

  • [국제경영] 두산식품의 해외진출사례
  • 물류 관리 시스템 세계 최대의 김치공장3년 연속 해외 판매 1위2. 종가집의 국내 점유 현황한국 내 마켓 쉐어업 체 명 점 유 율종 가 집67%한울농산 6%풀 무 원5%농 협5%동 원3%기 타14%합 계100%3. 종가집의 글로벌화 고객 정도글로벌화정도고객화 정도꾸준한 기술개발과 수출 다각화를 하면서 수출은 증가하지만 제품의 현지화는 계속 개선해야한다4. 종가집 김치의 특성① 100% 국산 농산물의 엄선된 원료와 천연양념을 사용하여 생산:

  • [국제경영] 두산 종가집 김치의 일본진출사례 분석
  • 종가집 김치 소개 1) 탄생과 성장2) 종가집 CEO3) 경영 이념과 사원 정신4) 사업연혁5) 종가집 CI6) 대상 구조조정Ⅱ. 본론 1. 두산 ‘종가집 김치’산업현황1) 두산 ‘종가집 김치’에 대한 소개2) 생산제품 소개3) 두산 ‘종가집 김치’의 타사제품과 차별화된 특징4) 국내의 김치 산업현황2.‘종가집 김치’의 해외 진출1) 일본의 환경분석(1) 환경분석-산업(2) 환경분석-경쟁자(3) 환경분석-고객2) 일본의 마케팅(1) 제품(2) 유통 (3) 재고관리(4)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물류60. 기계 / 중공업 분야-1 60-1. 기계 / 중공업 분야-261. 제약회사62. 은행 / 증권회사 분야63. 대기업 사무직64. 영업 관리/ 마케팅 홍보65. 중소기업사무직66. 물류 / 유통67. 메이크업강사68. 일반아르바이트69. 고시원총무70. 인터넷사무직71. 언론사 분야72. 기술연구직73. 은행사무직74. 영업 관리직75. 홍보․기획 부분76. 승무원77. 출판 분야78. 컴퓨터 그래픽 분야79. 생산관리/품질관리80. 식품 영업직81. 웹디자이너82. 신문사기자83. 결혼정

  • [마케팅전략] 풀무원의 마케팅전략
  • 시스템의 어려움내부 관리체계의 비효율높은 가격생산기술의 환경친화성, 고급화높은 인지도시장의 선도자로서 우위해외 유기농원료 공급처 확보위협기회약점강점문제점대기업들의 친환경 유기농 식품시장의 진출로 대기업의 자금력과 인지도는 풀무원에게 큰 위협이 되고 있으며, 사실상 제품,가격,유통,촉진에서 차이가 거의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므로 풀무원은 4P측면에서 자사만의 차별화가 필요하며, 시장의 선도자의 위치에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