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오로라월드` 의 미국시장 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7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례명칭

2. 사례개발 의의

3. 사례개요

4. 주요 내용
● 서론
- 해외 시장 진출하기 까지
● 본론
1) 오로라 월드 기업을 선택한 동기
2) 해외 시장 조사 및 완구 시장 조사
3) 오로라 월드의 경쟁자, 소비자
4) stp분석
5) swot분석,
6) 마케팅 4P 믹스 (Price, product, promotion, place)
7) 성과
● 결론
1) 향후 과제
2) 기업 인터뷰

5. 참고자료

6. 느낀점
본문내용
1. 사례명칭: ‘오로라월드’ 의 미국시장 진출사례

2. 사례개발 의의
봉제완구제조업체인 오로라월드는 1985년 오로라무역(주)으로 시작하였고, 1988년 1000만불 수출 탑을 수상하였다. 1990년 초에는 국내인건비상승 및 후발개도국의 추격으로 OEM방식의 경쟁력이 약화됨에 따라 인도네시아와 중국에 생산기지를 설립하게 된다. 그리고 이 때 바이어와의 관계에 전적으로 의지하는 OEM방식의 한계를 느끼고 자체브랜드로서 해외시장공략을 위해 미국, 홍콩에 판매법인을 세우는 등 자체브랜드 기반을 조성하게 된다. 이후 오로라월드는 영국, 독일에 추가로 판매법인을 세우며, 글로벌 네트워크를 위한 리써치 센터 및 디자인연구소를 설립함으로써 다국적화된다. 현재 이르기까지 꾸준한 성장을 하고 있으며 미국 캐릭터 완구 시장점유율 4위, 브랜드 인지도 4위를 기록하고 있다.
국내대기업들과는 달리 제품중심으로 해외마케팅 시장을 공략함으로써 회사의 초창기부터 성장기, 성숙기에 이르는 단계별 마케팅 믹스에 대해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봉제완구제조라는 마케팅의 역할이 큰 제품으로 기본적인 마케팅 지식들을 확인하는데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OEM방식의 한계를 느끼고 자체브랜드로서 해외 시장의 Localization과 Globalization의 성공사례로서 타기업의 벤치마킹 대상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국제마케팅의 성공 사례로 국내에서 마케팅을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자부심을 느끼게 할 것이다

3. 사례개요
- 기업명: 오로라월드
- 대상시장: 미국, 러시아, 영국
- 주요제품(제품명칭 또는 품목): TOY, 생활용품, 선물용품, 에니메이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오로라월드의 해외진출성공전략
  • 사례는,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하고도 자체 브랜드와 독자적인 유통망이 존재하지 않아 불리한 OEM 방식을 유지할 수 없는 국내의 많은 중소기업이나, 해외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그밖의 모든 기업에게 좋은 참고사례가 될 것이라고 판단하였기 때문이다.1. 기업소개● 설립일 : 1985년 9월 25일● 자본금 : 43억 2천만원● 종업원 : 해외포함 4,000여명● 코스닥 등록 : 2000. 12. 29(1) 국제경영 관리1) 수출오로라월드는 설립초기인 85년부터 89년까지 미국

  • [국제경영] 오로라월드 사례조사
  • 의 의지를 표명하고 있다.▣ 수상 연혁2.국제경영관리1) 수출1981년 오로라상사로 출발한 오로라월드는 설립초기부터 1989년까지 미국과 유럽의 하청 order를 받아 국내에서 제품을 생산하여 전량 해외에 납품을 하는 형식으로 해외 진출을 하였다. 대부분의 초기 설립 기업들이 이러한 형태이며 오로라월드도 국내생산, 해외 판매의 방식으로 수출 시장 개척과 OEM수출 집중에 노력하였다. 이러한 국내생산 해외 판매의 초기 국제경영 전략 형태를 벗어

  • 오로라 월드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 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목 차1. 선정배경2. 기업소개3. (주)오로라월드 마케팅 전략4. 결론1. 들어가며사양산업으로 평가받고 있는 봉제업계에서 완구전문업체인 오로라월드는 특이한 업체로 꼽힌다. 주문자 생산이 판을 치는 업계의 현실에서 자체브랜드로 세계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성장 또한 거듭하고 있기 때문이다. 오로라월드는 세계적인 완구업체이다. 미국의 TY, 러스벨리와 어깨를 나란

  • [국제경영] 오로라월드 STP 및 SWOT 분석 및 4P전략
  • 마케팅 시장을 공략함으로써 회사의 초창기부터 성장기, 성숙기에 이르는 단계별 마케팅 믹스에 대해서 알 수 있을 것이며 봉제완구제조라는 마케팅의 역할이 큰 제품으로 기본적인 마케팅 지식을 확인하는데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에서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기업이지만 미국에서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행사하고 있는 오로라월드는 성공적인 국제마케팅 사례로 적합하다고 판단하여 마케팅 전략을 상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1.기업

  • [국제경영] 해외FDI 사례연구 - 오로라월드(주)의 해외성공사례
  • A. 서론1. 오로라 월드의 FDI 사례 선정이유2. 오로라 회사소개 B.본론해외 생산법인 분석1.오로라월드의 인도네시아와 중국으로 생 산기지의 진출2. 인도네시아 생산법인3. 중국 청도 생산법인4. 현지 생산법인의 인사관리 문제마케팅 관점에서의 분석1. 해외 마케팅2. 국내 시장 진입전략과 마케팅, 브랜드 C. 결론A.서론1. 오로라 월드의 FDI 사례 선정이유(1) 신문 잘 보는 고대생, 마음이 통하다.국제경영조원들의 첫 모임이였던 날 공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