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음료 시장과 소비자 선호도에 관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7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초록, 핵심어, 감사의 말
차례(Table of Contents )
그림리스트(List of Figures)
표리스트(List of Tables)
1. 서론(Introduction)
1.1 문제의 제시(Problem Statement)
1.2 목표(Objectives)
2. Body
2.1 User Survey
2.2 소비자 선호도
2.3 효과 및 성분 분석
2.4 홍보, 마케팅 분석
3. 요약 및 결론(Summary and Conclusions)
# 참고 문헌
그림1. 설문도표(1)
그림2. 설문도표(2)
그림3. 설문도표(3)
그림4. 설문도표(4)
그림5. 설문도표(5)
그림6. 설문도표(6)
그림7. 설문도표(7)
그림8. 설문도표(8)
그림9. 설문도표(9)
그림10. 설문도표(10)
그림11. 설문도표(11)
그림12. 설문도표(12)
그림13. 설문도표(13)
그림14. 설문도표(14)
그림15. 광고자료-1
그림16. 광고자료-2
그림17. 광고자료-3
표1. 설문지 양식
표2. 차 음료 종류별 가격
표3. 종양중량 억제율
표4. 각 차의 열량
표5. 차의 판매 순위
- 본문내용
-
1. 서론
당신은 얼마나 차 음료를 마시는가? 만약에 차 음료를 즐겨 마신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 단순히 트렌드(Trend)를 따라가고 있는 것은 아닌가?
최근 웰빙(Well-being) 열풍이 불고 일반인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했다. 생활 곳곳에 웰빙의 영향이 새며들어 있다. 직접적으로 맞닿아 있는 식(食)제품 뿐 아니라 옷, 신발, 가구, 전자제품 등 여러 방면에 걸쳐 우리의 생활 모습이 바뀌고 있다. 왜 웰빙 열풍이 불게 되었는가는 각 언론들에서 많이 다뤄졌다. 그래서 우리 조는 웰빙 열풍의 원인 등 식상한 주제를 지양하고 최근 출시되고 있는 각종 차 음료에 눈을 돌려봤다.
차(茶)라고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할까? 바로 약간의 절차(Process)를 거쳐야 먹을 수 있는 조금은 특별한 음료라고 생각할 것이다. 그래서 차를 먹기 위한 과정은 다른 보통 음료보다 하물며 커피보다 복잡하다면 복잡한 것이 사실이다. 티백 제품이 나오긴 했지만 차의 접근성이라는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다.
그래서 나온 것이 우려져서 나오는 차 제품이다. 차 제품이 최근 인기를 얻는 이유를 우리 조는 △웰빙 △광고 및 마케팅 △접근성 등에 있다고 보았다. 이와 관련해 과학적이면서도 분석적이며 객관적으로 조사해 보려고 한다. 이와 관련, 소비자들의 차 음료 선호도와 그 근거, 기업 인터뷰, 시장조사를 통한 방법으로 객관성과 타당성을 높였다. 이번 보고서에서 각 음료의 맛 비교는 하지 않았다
- 참고문헌
-
* http://www.thinkfood.co.kr
* 주간조선 2006-10-16
* http://healthcare.joins.com
* http://company.namyangi.com/
* http://www.ekdp.com
* http://www.wjfood.co.kr/
* www.oksusutea.com/
* http://www.donga-otsuka.co.kr/
* 식품저널 통권 제98호 (2005. 9), pp.54-56
* http://bh.knu.ac.kr/~ygpark/tea_02.html
자료평가
- 설문조사 결과를 근거로 재미있게 잘 썼네요.
- yj***
(2009.10.20 09:42:27)
- 좋네요
- fres***
(2007.08.26 13:42:2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