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음료 시장과 소비자 선호도에 관한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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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초록, 핵심어, 감사의 말

차례(Table of Contents )

그림리스트(List of Figures)

표리스트(List of Tables)

1. 서론(Introduction)

1.1 문제의 제시(Problem Statement)

1.2 목표(Objectives)

2. Body

2.1 User Survey

2.2 소비자 선호도

2.3 효과 및 성분 분석

2.4 홍보, 마케팅 분석

3. 요약 및 결론(Summary and Conclusions)

# 참고 문헌
그림1. 설문도표(1)

그림2. 설문도표(2)

그림3. 설문도표(3)

그림4. 설문도표(4)

그림5. 설문도표(5)

그림6. 설문도표(6)

그림7. 설문도표(7)

그림8. 설문도표(8)

그림9. 설문도표(9)

그림10. 설문도표(10)

그림11. 설문도표(11)

그림12. 설문도표(12)

그림13. 설문도표(13)

그림14. 설문도표(14)

그림15. 광고자료-1

그림16. 광고자료-2

그림17. 광고자료-3
표1. 설문지 양식


표2. 차 음료 종류별 가격


표3. 종양중량 억제율


표4. 각 차의 열량


표5. 차의 판매 순위

본문내용
1. 서론

당신은 얼마나 차 음료를 마시는가? 만약에 차 음료를 즐겨 마신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 단순히 트렌드(Trend)를 따라가고 있는 것은 아닌가?
최근 웰빙(Well-being) 열풍이 불고 일반인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했다. 생활 곳곳에 웰빙의 영향이 새며들어 있다. 직접적으로 맞닿아 있는 식(食)제품 뿐 아니라 옷, 신발, 가구, 전자제품 등 여러 방면에 걸쳐 우리의 생활 모습이 바뀌고 있다. 왜 웰빙 열풍이 불게 되었는가는 각 언론들에서 많이 다뤄졌다. 그래서 우리 조는 웰빙 열풍의 원인 등 식상한 주제를 지양하고 최근 출시되고 있는 각종 차 음료에 눈을 돌려봤다.
차(茶)라고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할까? 바로 약간의 절차(Process)를 거쳐야 먹을 수 있는 조금은 특별한 음료라고 생각할 것이다. 그래서 차를 먹기 위한 과정은 다른 보통 음료보다 하물며 커피보다 복잡하다면 복잡한 것이 사실이다. 티백 제품이 나오긴 했지만 차의 접근성이라는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다.
그래서 나온 것이 우려져서 나오는 차 제품이다. 차 제품이 최근 인기를 얻는 이유를 우리 조는 △웰빙 △광고 및 마케팅 △접근성 등에 있다고 보았다. 이와 관련해 과학적이면서도 분석적이며 객관적으로 조사해 보려고 한다. 이와 관련, 소비자들의 차 음료 선호도와 그 근거, 기업 인터뷰, 시장조사를 통한 방법으로 객관성과 타당성을 높였다. 이번 보고서에서 각 음료의 맛 비교는 하지 않았다
참고문헌
* http://www.thinkfood.co.kr
* 주간조선 2006-10-16
* http://healthcare.joins.com
* http://company.namyangi.com/
* http://www.ekdp.com
* http://www.wjfood.co.kr/
* www.oksusutea.com/
* http://www.donga-otsuka.co.kr/
* 식품저널 통권 제98호 (2005. 9), pp.54-56
* http://bh.knu.ac.kr/~ygpark/tea_02.html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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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설문조사 결과를 근거로 재미있게 잘 썼네요.
  • yj***
    (2009.10.20 09:42:27)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네요
  • fres***
    (2007.08.26 13:4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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