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결혼정보회사 듀오 차별화전략과 성공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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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02.07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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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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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서론>
1. 듀오기업 선정배경
2. 듀오기업 연혁
3. 듀오기업 경영이념
<본론>
1. 듀오의 차별화 전략
① 듀오의 시스템
② STP전략
③ 5P분석
2. 듀오의 조직 시스템
3. 성공요인
4. 듀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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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1. 듀오를 선정한 이유
우리나라는 과거 60년대부터 수출을 국가 경제정책의 최우선 목표를 삼아왔다. 그런데 이미 우리 경제의 절반을 훨씬 넘게 차지하고 있는 서비스업 중에서 우리가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고 해외로 진출할 수 있는 분야는 얼마 되지 않는다. 하지만,‘한국의 新결혼문화창조’라는 가치 아래 95년 출발한‘듀오’는 객관적 정보체계를 통해 고품격의 배우자, 미팅, 결혼 정보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첨단 결혼정보 컨설팅회사로 기존의 결혼상담소나 중매인의 역할을 현대화, 과학화, 대형화 하였다. 듀오는 현재 2만 여명의 최다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성혼 회원수는 1만 여명을 넘어섰다. 고객의 발길이 그 만큼 잦다는 뜻이다. 또한 엄격하고 철저한 입회심사, 서울 본사를 비롯한 전국 12개 지사 네트워크로 미주를 연결하는 활발한 회원 교류와 고객 개개인에 대한 섬세한 맞춤 서비스 등의 고객 신뢰와 서비스 만족에 면에서도 업계 선두주자로 손꼽힌다.
전문조사기관에 따르면 결혼정보업체 중 소비자 인지도 면에서 최고로 평가 받고, 시장점유율 역시 국내 5대 결혼정보업체 중 62%로 단연 앞서고 있는 기업은 듀오정보(주) 있다. 2004년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회원수 1위’,‘성혼 커플수 1위’,‘시장점유율1위’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으며 명실상부한 결혼정보업계의 대표주자임을 확인하였다. 이처럼 서비스산업에서 새로운 전략산업으로 고부가가치화하려는 듀오정보(주)에 경쟁력을 알아보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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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ood***
(2010.12.13 19:07: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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