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형의 미국시장정복기 `오로라월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7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한국 인형의 미국시장 정복기 “오로라 월드”
1.회사 소개-오로라 월드
2. 미국 완구시장 (캐릭터 완구시장) 환경
3.SWOT분석
4. STP 전략
5.오로라의 영업 성공요인 및 실적평가
- 본문내용
-
한국 인형의 미국시장 정복기 “오로라 월드”
예전부터 한국은 상대적으로 풍부한 노동력을 바탕으로 섬유(봉제)업에서 많은 경험을 축적해 왔다. 하지만 선진국들과 비교하였을때 부족한 제품의 기획력, 디자인 능력의 부재로 인해 인형 캐릭터, 패션산업등과 같은 고부가 가치 섬유 부분에서는 단순 OEM(위탁 생산업체)의 제품을 수출하는 정도에 머물러 있었다. 이런 상황에서 “오로라 월드”라는 국내의 중소기업이 캐릭터 완구분야의 시장성을 깨닫고 오래전부터 자체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제품 전략과 마케팅 활동을 펼친 결과 미국 인형 완구부분 시장내에서 인지도 4위에 링크되는 한편, 작년에만 5000만불 어치의 수출과 200만불에 이르는 licencing fee를 벌어들이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루어 내었다는 소식은 우리를 흥미롭게 한다. 이제부터 우리는 이 오로라 월드라는 작은 기업이 어떻게 진입하기 어려운 선진 인형 캐릭터 시장에 자체 브랜드로 성공할 수 있었는가를 여러 가지로 조명해 보겠습니다.
1.회사 소개-오로라 월드
오로라 월드는 캐릭터 완구업체(봉제 완구 업체)다. 즉, 강아지, 고양이, 기린등 각종 동물 모양의 인형과 소품을 제조 판매합니다.
1985년 9월 오로라 무역(주)(지본금:5000만원)으로 출발한 오로라 월드는 1992년 까지만 해도 단순히 해외 기업들의 하청생산을 주로 담당하는 일종의 생산기지 같은 업체였다. 하지만 다년간 OEM업체로서의 경험을 통한 기술력과 제품의 품질에서의 자신감을 바탕으로 1995년에 처음으로 자사브랜드를 가지고 미국시장에 뛰어들게 되었다.
2000년 1월 미국의 판매제휴 범인인 A&A PLUSH. Inc를 인수함으로써 미국시장 점유율 확대 전략에 돌입한 오로라 월드는 현재 뉴욕지역에 distributor를 두고 L.A 지역에 디자인 연구소와 판매거점을 두고 있다. E도한 미국 시장과 인접한 캐나다 지경에 있는 판매 Agency와 전략적인 제휴를 맺고 미국시장의 영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과 유럽시장의 Plush toy Collectible toy 분야에서 뛰어난 character Design과 높은 품질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미국시장 진입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