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고객관계관리(CR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7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 개요
Ⅰ. 회사연혁
Ⅱ. 사업영역 ( 4가지 도메인 사업전략을 통한 서비스 창출 )
Ⅲ. 경영철학
Ⅳ. 가치경영
Ⅴ. 경영실적

2. 내부역량 분석


Ⅰ.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와 높은 고객 충성도
Ⅱ. 새로운 기술의 상용화
Ⅲ. 우수한 주파수 대역
Ⅳ. 경쟁사와의 컨텐츠 경쟁
Ⅴ. 외국계 자산운용 회사들의 적대적 인수 합병 시도

3. 외부환경 분석


Ⅰ. 정부규제
Ⅱ. 내수시장 포화
Ⅲ. 무선 인터넷 분야의 호조
Ⅳ. 정부규제 완화의 조짐
Ⅴ. 글로벌 사업 강화 움직임

4. E-Business 전략 – SWOT 분석

5. 적용된 이비지니스 기술과 실행 및 성과
Ⅰ. DBM 시스템 구축 및 배경 과정
Ⅱ. 세그멘테이션(Segmentation) 마케팅 사례
Ⅲ. 고객 스코링(Scoring)사례
Ⅳ. 켐페인관리(Campaign Management)

6. RFID 관련 기업 방문 및 인터뷰.

Ⅵ. 종합적 결론
본문내용
Ⅱ. 사업영역 ( 4가지 도메인 사업전략을 통한 서비스 창출 )

<4가지 도메인 사업전략>

1) NETWORK
Multi access 를 기반으로 고객을 중심으로 한 혁신적 서비스

2) PLATFORM
언제 어디서나 어느 기기를 통해서도 일관되게 개인화된 서비스

3) TERMINAL
마켓 리더쉽에 기반한 기획 및 마케팅 중심의 사업전략

4) ENABLER
정보통신사업을 기반으로 신규사업 기회를 창출해가는 선도적 사업전략

<6가지 대표 서비스>

1)이동전화 서비스
대한민국 대표 이동통신 서비스 - SK Telecom
고객의 연령별, Needs별로 세분화된 멤버십 서비스
- SKT Membership, ⓣing, TTL 등

2)유무선 통합 서비스
언제 어디서나, 유무선 통합 멀티 인터넷 서비스 NATE
Phone, PDA, VMT, Voice까지 NATE 하나로!
유선과 무선에서 동시에 즐기는 인스턴트 메신저 서비스 Nate On
싸이월드를 휴대폰으로 즐기는 모바일 싸이월드
유무선 세계 최초 유비쿼터스 음악포털 서비스 MelOn
영화 보는 즐거움이 가득한 유무선 영화포털 서비스 Cizle


3)모바일 멀티미디어 서비스
내 손안의 모바일 미디어 - 움직이며 즐기는 멀티미디어 서비스, June!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에서 TV 프로그램까지 다양한 멀티미디어 서비스
실감 영상으로 즐긴다! 모바일과 3D 게임의 익사이팅한 만남 GXG

4)글로벌 로밍 서비스
글로벌 세상에서도 변함없는 자부심,
해외에서도 내 단말기, 내 번호를 그대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회계] SK텔레콤과 KTF 재무제표 비교분석
  •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지속적으로 1위를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이러한 Infra를 기반으로 고객의 개인화 되고 다원화된 요구사항을 사전에 수용하고 여기에 적합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만족도 및 가치를 동시에 제고하는 적극적 형태의 고객관계관리 (CRM) 실천에 따른 것이다. ○ 무선인터넷 사업 영역 개요향후 새로운 성장의 원천이 될 기대로 인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무선인터넷 분야에서도 SK 텔레콤은 확고한 경쟁 우위와 수익

  • [레포트] SK텔레콤 CRM_성공사례 2p
  • ※CRM 성공사례 SK텔레콤SK텔레콤은 국내 이동통신분야의 선두주자다. 이 같은 위상 구축은 기술 개발은 물론 마케팅부문에서 경쟁사들보다 시장의 변화를 먼저 읽고 선도해 왔기 때문이다.SK텔레콤은 특히 상 품 구성, 브랜드 전략, 커뮤니케이션 전략, 이벤트 등 마케팅 면에서 발빠른 대응으로 선두 입지를 굳혀왔다. 이러한 마케팅 전략 구현에 는 CRM(고객관계관리)이 주요 기반이 됐다.CRM 도입 배경으로 SK텔레콤은 84년 설립된 한국이동통신서비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고객충성도를 높이기 위한 캐쉬백(Cash bag) 마케팅 조사(A+리포트)
  • SK그룹으로서는 이 사업을 통해 타업종의 많은 업체들을 우군으로 포섭할 수 있다고 판단한 것이다. 그리고 많은 가맹점 업체가 이 포인트를 서로 통합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되면 하나의 경제블록처럼 캐쉬백 공화국이 될 수 있다는 청사진이 그려졌기 때문이었다. 더구나 회원들의 신상정보와 거래정보는 고객관계관리(CRM)에 매우 필수적인 자료를 제공해줄 것으로 믿었다. OK캐쉬백의 비즈니스 모델은 세가지 축을 중심으로 움직인다. 회원과 가맹점,

  • [경영학] SK VS KTF 기업분석
  • 고객만족을 성공적으로 전개함.- 한국 능률 협회에서 고객만족 부문 최우수상 -> 대상 - 2001년 고객접점의 CS 인프라인 ktfmembers.com(사이버상담센터), Focus(지점통계시스템), CS WOW(대리점 커뮤니티 site) 등을 구축 완료한데 이어, 2002년에는 전사적인CS 경영을 위한 VOC(고객의 소리)시스템, KM(지식경영)시스템, CRM(고객관계관리)시스템을 구축함.- 향후에는 고객지향적인 e-Management 정보시스템 구축을 완료할 예정.< SK >- 회사명 : (주)sk텔레콤- 설립 :1984년

  • [SK텔레콤 마케팅PPT] SK텔레콤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3C분석및 SK텔레콤 향후방향제시
  • SK텔레콤은 국내 1위 정보통신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자부심, 전문가다움, 돌파, 선도라는 핵심가치를 내걸고 T라는 브랜드를 내세우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수업시간에 배웠던 CRM(고객관계관리)를 통해 능동적으로 고객과의 접촉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SK의 이동통신 서비스 브랜드 생각대로 T입니다. 앞에서 말씀드렸다 시피 SK는 단순히 통신 브랜드에만 그치지 않고 멀티태스킹 즉 다양한 서비스를 창출어 내어 우리 생활에 가장 근접한 이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