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SK텔레텍 sky 스카이 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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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시장 개관
2. 환경 분석
(1) 외부환경 분석
(2) 내부여건 분석

3. SWOT 분석
4. 시장세분화 (Market Segmentation)
(1) 편익 세분화 (Consumer's Benefit)
(2) 인구통계적 변수 및 Life style 을 통한 세분화

5. 표적시장의 선정 (Market Targeting)
(1) 시장의 규모 - 시장의 규모 ∘판단할 기준을 4가지로 한정
6. 포지셔닝 (Positioning)
7. 4P MIX 의 방향
8. 결론
본문내용
1. 시장 개관
▪ 휴대폰 시장의 규모 및 현황
대한민국 총인구 (48,303,676명) 중 휴대전화 사용인구는 33,591,758명이다. 전체 인구의 약 69.5% 가 하루 종일 휴대폰을 주머니에 넣고 다니는 것이다. 일각에서는 이미 단말기 수요가 포화상태에 이르렀다고 진단하지만 기술, 사회, 문화의 변화 등으로 전체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리라고 예상한다.

▪ 국내 휴대폰 단말기 시장 전망 (단위/천대)


▪ 국내 휴대폰 시장의 특성
한국의 이동전화시장 수익은 세계 7위다. 단말기 업계에서 세계적인 정보통신 기술의 실험장이 될 정도로 높은 기술의 상용화를 보여주고 있다. 즉 세계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의 바로미터인 국내 휴대폰 시장의 경쟁은 상상을 초월할 정도다.
세계 휴대폰 시장에 나온 단말기들은 대체적으로 단말기의 본래 기능, 통신 수단으로서의 역할에 많은 비중을 두었다. 이는 세계적으로 상당히 큰 휴대전화 시장인 북유럽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특징이다. 이와 달리 다른 나라와는 달리 한국은 휴대폰의 부가적 기능에 많이 치중하고 있는 추세다. 특히 휴대폰의 악세서리적 성향이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기본 성능뿐만 아니라 각종 부가기능에 치중하기 때문에 휴대폰의 신기술 및 디자인 면에서도 많은 발전을 이뤘다.
(이것은 새로운 것을 원하며 트랜드에 민감한 한국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하는 것으로 기존 이동전화 단말기업계의 양대 산맥이었던 모토로라나 노키아가 유난히 한국에서만 부진을 면치 못했던 이유로 지적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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