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 현대자동차 심리적자원 개선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7 / 2019.12.24
- 2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현대자동차 소개
1. 현대자동차
2. 현대자동차 연혁
3. 현대자동차 재무제표
II. 심리적 자원
1. 직무몰입
2. 조직몰입
3. 모티베이션
4. 조직전념도
III. 현대자동차 심리적자원 극대화 전략
1. 직무몰입과 관련된 인사제도
2. 조직몰입과 관련된 인사제도
3. 모티베이션과 관련된 인사제도
IV. 심리적자원 개선 전략
V. 결론
- 본문내용
-
I. 현대자동차 소개
1. 현대자동차 소개
현대자동차는 1967년 창업이래, 1976년 최초로 순수 국내 기술로 포니자동차를 생산 및 수출한 한국의 대표적인 자동차전문 기업이다. 현대자동차 총 내수판매는 2002년에 162만 2천대, 03년 131만 8천대, 04년 109만 4천대, 05년 114만 3천대를 기록하고 있다. 2006년 상반기에 현대자동차의 내수시장 점유율은 50.3% 이다. 자회사인 기아자동차의 시장점유율을 합치면 한국자동차 시장의 75% 를 점유하고 있다. 독점에 대한 규제에도 불구하고 시장을 독점적으로 지배하게 된 가장 큰 계기는 IMF 때 완성차 업체들의 연이은 파산으로 인한 산업 구조조정의 혜택을 입게 되었기 때문이다. 현대차는 고급세단으로 에쿠스, 그랜저, SUV로 싼타페, 중형차로 전통적인 베스트셀러카인 쏘나타와 아반떼 등 다양한 차종을 보유한 국내 최고의 자동차 기업이다.
현대차는 최근 몇 년 사이에 품질에서 세계 최고 수준으로 도약하면서 수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현대차의 수출은 2001년에 80만 1천대였으나, 2005년에는 113만 1천대로 늘어 났다. J.D.파워社의 2006년 상반기 IQS(초기품질지수)에서 현대차는 102점을 얻어 브랜드별로는 포르쉐와 렉서스에 이어 3위를 차지했다. 2006년 상반기에 현대차는 품질과 브랜드 이미지가 상승하면서 판매가 증가했다. 서유럽 시장에서도 전략차종 투입과 스포츠 마케팅에 힘입어 지속적으로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 신흥시장인 중국, 인도, 러시아 등에서도 빠른 속도로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 전통적으로 높은 가격 경쟁력과 더불어 최근 들어 빠른 속도로 향상되고 있는 품질과 소비자 만족도, 월드컵 이후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인지도 상승 등을 바탕으로 수출은 성장세를 지속할 것으로 예상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