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혐경영] 다음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7 / 2019.12.24
  • 4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소개


2. 마케팅 분석


3. 재무 분석


4. 기업의 역량 분석

5. 결론
본문내용
기업소개 - 연혁

2003년

6월 다음커뮤니케이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사업 진출 선언
                6월 LG화재와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사업을 위한 MOU체결 / (주)다음다이렉트라인 회사 설립
                10월 금융감독위원회로부터 자동차보험 사업 예비허가 획득
                11월 다음다이렉트자동차보험(주)로 사명 변경
                12월 금융감독위원회로부터 자동차보험 사업을 위한 본허가 획득

2004년

1월 다음다이렉트자동차보험(주) 출범/영업개시
                2월 ‘제4회 코리아 웹 어워즈’ 전자상거래분야 인터넷보험부문 우수상수상
                5월 업계최초로 커플특약(기명피보험자 플러스 1인 한정운전특약)판매시작
                6월 자본금 300억원으로 증자
                8월 라이브플러스와 업무제휴, 문화마케팅 개시
                9월 서울랜드와 마케팅제휴해 온/오프 통합마케팅 실시 / 9월 업계 최초로 ‘다이렉트 플래너’도입
                10월 최세훈 대표이사 취임
                11월 업계 최초로 “30분 현장출동보증제”실시
                12월 영업개시 12개월차만에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업계 2위 달성 / 자본금 400억원으로 증자  

참고문헌
다음다이렉트사 홈페이지http://www.daumdirect.co.kr/
보험개발원http://www.kidi.or.kr/
핵심보험경영론(이봉주)
영국온라인보험(안철경_06보험동향가을)
이투데이 http://www.e-today.co.kr/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과 경영] 다음다이렉트원 온라인 보험 회사 분석
  • ● 목 차 ●■ 서 론1. 다음 다이렉트원 소개2. 다음다이렉트 선정이유 (1) CRM 전략을 활용하고 있는 기업(2) 100% 온라인 채널을 활용한 보험회사■ 본 론 ▷ 보험시장 소개 1. 전체 보험 시장 소개2. 온라인 보험시장 소개▷ 분 석1. 다음 다이렉트 분석(1) 다음 다이렉트 원의 개괄(2) 다음 다이렉트 원 SWOT분석(3) 다음 다이렉트 원 STP분석(4) 다음 다이렉트 원의 CRM 전략(5) 다음 다이렉트 원의 보험 실적2. 문제점 제시(1) 시장 환경의 문제점(2) 다

  • [마케팅] 인터넷 포털 Daum 다음 인터넷서비스분석 및 실패분석
  • 자동차 보험 시장 진출, 다음 다이렉트 라인 설립㈜다음커뮤니케이션 벤쳐기업대상 수상2004 일본 시장 진출라이코스 인수플래닛 오픈2005 CJ인터넷과 검색, 게임 전략적 제휴2006 2006 FIFA월드컵™ 인터넷/모바일 중계권 확보 교보문고와 제휴, 도서 전문 검색 본격 시동‘커머스 부문’ 분할, 공격 경영 시동똑똑한 쇼핑을 도와드립니다! 다음 쇼핑하우 오픈2007 동영상 통합 브랜드 tv팟 오픈양질의 UCC 통합 섹션 UCC 세상 오픈다음, 검색 기술

  • [국제경영론] 다음다이렉트자동차보험 인도 시장 진출 전략
  • 기업이 없는 New Industry에서 확고한 비용우위 경쟁력만이 생존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으며, 생존 이후에는 시장지배자가 되어 Value No.1 Company를 만들고 있다.2.3 e-Biz & CRM자사의 경쟁력인 e-Biz를 집중 강화하고, 차별적 CRM을 통해 고객만족은 물론 비즈니스 모델 전반에 관한 효율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2.4 Innovative People 다음다이렉트자동차보험회사, www.daumdirect.co.kr자사의 인적자원은 경쟁력의 핵심이다. Think Direct와 같은 창조적 사고를 가질

  • AIG생명보험의 경영분석
  • 경영의 전반적인 사항을 분석함으로써 국내 생명보험회사에서의 AIG생명의 핵심역량을 알아보고, 우리가 수업시간에 배웠던 내용을 토대로 보험 경영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 지 고찰해보고자 하였다.우선 1장에서는 세계적 기업으로의 AIG사에 대한 전반적인 연혁 및 활동을 알아보고 AIG사가 가지고 있는 핵심역량을 파악해 보았다. 다음 2장에서는 국내에 진출한 AIG 생명보험회사의 연혁 및 활동 사항을 알아보고, 상품현황, 재무현황 및 경영실적,

  • 국내 AIG 생명의 현황
  • 보험 및 금융서비스 회사로 평가받고 있다. 同그룹은 1968년 외국계 보험사로서는 처음으로 국내에 진출하여 현재 AHA손해보험과 AIG생명보험을 운영하고 있으며, 1987년 한국에 진출한 AIG생명은 국내의 외국 보험사 중의 대표적인 기업으로서 모기업인 AIG 그룹의 탄탄한 경영능력을 기반으로 국내에 기반을 잡아가고 있다.우리 조는 국제화의 선두주자라 할 수 있는 AIG생명의 경영의 전반적인 사항을 분석함으로써 국내 생명보험회사에서의 AIG생명의 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