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경영론] K.R.P경영 관점에서 본 LG그룹 -그룹 분석과 역동성 제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7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 들어가며..
1. A bout LG
2. G oal of LG
3. K nowledge management
4. R esource management
5. P ower management
6. I nfra management
7. 역동성 제고 방안
8. Master Plan
9. Conclusion
10. 맺으며..
11. 경과보고서
본문내용
0. 들어가며…

1958년 금성사로 출발한 LG전자는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 개발로
세계의 전자, 정보통신 업계를 선도해왔다. 깊은 신뢰를 받는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해 온 LG전자는 2010년까지 글로벌 TOP3 전자,
정보통신 기업이 된다는 전략적인 목표를 가지고 지속적으로 전진 중이다
본 연구는 G-KRP-I 모형을 통해서 LG전자가 현재의 위상을 갖추기 위
해 어떤 노력을 기울여 왔는지 분석해보고, G-KRP-I 각 부문의 장, 단
점 및 향후 개선방안을 살펴봄으로써 LG전자가 진정한 글로벌 초일류 기
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역동성 제고방안을 제시하는 데에 그 의의가 있다
고 하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 기업경영의 과거,현재,미래 -(G-KRP-I 관점과 융합형 경영의 패러다임으로 바라본 한국 기업경영사)
  • 한국경영은 재무, 생산, 마케팅 등을 따로 떼어놓고 보았기 때문에 기업 전체적인 차원에서의 통합적인 관점을 도입하기가 힘들었다. 하지만 KRP 관점에서는 기존 기업 기능을 포함한 모든 경영활동을 지식(K)경영, 자원(R)경영, 권력(P)경영으로 재분류하고 통합적인 새로운 경영 관점을 모색한다. 나아가 KRP 경영론을 통해 경영 전반을 포괄할 수 있는 큰 틀(G-KRP-I 모형)을 설계하고 각 경영활동간 역동성을 제고할 수 있다. 이러한 점에서 G-KRP-I 관점을 도

  • 국제전략제휴 우리나라 전략적 제휴 사례 자동차 국제전략제휴 전자관련 국제전략
  • LG CNS의 IT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2) 동양그룹-日 IT업체와 제휴 동양그룹(회장 현재현)은 최근 온라인전문 계열사인 동양온라인을 통해 일본 IT 전문서비스 기업인 트랜스코스모스에서 외자 50억원을 유치하고 온라인 게임촵커뮤니티 등 IT사업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트랜스코스모스는 동양온라인 지분 43.6%를 취득해 2대주주로 경영에 참가한다. 동양그룹은 이번 전략적 제휴를 계기로 동양온라인의 바

  • 기업의 인재개발관리(교육훈련)의 방법과 기업사례조사
  • 경영자AMP, CGS일반OD샌드위치 코스 시스템자기개발지원3.기업의 인재개발 사례1)삼성전자 사례분석합격 후, 본격적인 신입사원 교육이 시작된다. 신입사원교육은 크게 3단계로 진행한다고 볼 수 있다. 첫째, 그룹연수. 둘째, 전자연수. 셋째, 총괄연수로 진행된다. 그룹연수는 삼성전자, 삼성카드, 삼성SDS등 삼성의 전 계열사의 신입사원들이 섞어서 조를 편성하여 프로그램 활동을 하는 것이다.☞ M.A.T (Marginal Ability Training): 조별로 모여서 산에 올

  • [국제경영론] M&A(기업인수합병)에 대해서
  • 한국에서는 과거 이 같은 관점에서 기업을 바라보는 경향이 컸고 자신이 속해 있는 기업에 대해 많은 애착심을 느꼈다. 그리고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 사람들은 도덕적인 비난의 대상이 되기도 하였다. 그러나 자본주의가 발전하여감에 따라, 이제는 기업 자체도 사고 팔 수 있는 하나의 상품으로 인식되기 시작하였고 자본주의 선진국에서는 이제 “기업도 상품이다.” 라는 말이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지고 있다. 서구에서는 이미 보편화된 전략적인 시

  • [경영론] 코카콜라 경영전략
  • 한국경제와 한국기업은 이전 시기에 비해서는 성장세가 약간 둔화되기는 하였지만 여전히 그 추세를 지속해 나가는 성장기를 유지해 나갔다. 이 시기, 고용의 규모는 상시 고용율이 79.9%에서 86.2%로 증가하는 등의 발전을 이룩해 나가게 된다. 이 시기에 한국기업의 경영방식은 몇몇 대기업들 중심으로 외래의 경영방식들이 산발적으로 도입되기는 하였지만 여전히 전통적인 경영방식을 탈피하지는 못하였다. 주로 미국이나 일본으로부터 들여온 외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