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혁신사례] 경영혁신 기법과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7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경영 혁신의 개념

2.경영 혁신 기법의 종류

3.경영 혁신 사례 – 현대백화점, 포스코, GE

4.마무리
본문내용
현대 백화점 - CRM
4.CRM 운영효과
아이클럽을 오픈하기 6개월 전과 6개월 후를 비교해 보면
유아/아동부문은 17%, 문화부문은     27% 고객수가 증가

이는 같은기간 전체 고객수가 12.5% 증가한 것 보다 훨씬 높은 신장률

- 혜택을 부여받은 우량 고객들은 거의 100%에 가까운 재방문률 보임.
참고문헌
장세진(2003), 경영전략사례집, 박영사
http://www.ehyundai.com/
한국마케팅 저널 제 2권 제 3호(2006.06) ‘현대백화점의 고객만족경영에 관한 사례’
임재환(2006) SAMSUNG SDS Consulting Review, No.1, ‘6시그마와 경영 혁신 활동과의 연계 방안’
.14가지 경영혁신기법의 통합모델2 ,서울경제경영, 신철호,1999
한국경제신문 2004-6-3 기사 
네이버 백과사전
삼성경제연구소 CEO Information 2004.7.28(제 461 호) 경영혁신, 불황탈출의 엔진
http://isl.yonsei.ac.kr/cyber/chapter10/02.html
Tong - 인생 뭐 있어~~님의 6 Sigma를배우자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술경영] 사례를 통한 조직혁신의 이해
  • 조직 내에서의 혁신이란 무엇인가목 차I.조직혁신1. 조직혁신의 정의 2. 조직혁신의 필요성 3. 조직혁신의 목적 4. 조직혁신의 원인 5. 조직혁신의 종류 6. 조직혁신의 특징 7. 조직혁신의 단계 8. 조직혁신의 기법 9. 조직혁신의 이점II. 조직혁신 사례1 – 효성그룹 1. 연혁 2. 혁신경영의 배경과 이념 3. 사업 및 조직의 구조조정 4. 경영인프라의 구축과 조직개발 5. 혁신경영의 효과와 성공요인 III. 조직혁신 사례2 - 제일모직연혁 2. 기업소개 3. 사업

  • 2023년 2학기 병원경영학 기말시험 과제물(병원경영의 특성/특징, 첨단기술 병원 사례)
  • [병원경영혁신] 병원경영혁신 방안에 관한 연구
  • 병원경영혁신 방안에 관한 연구목 차1. 서 론2. 병원경영의 환경변화 분석3. 우리 나라 병원경영의 문제점4. 병원 경영혁신 기법과 사례연구5. 병원 경영혁신 방안6. 결 론연구의 목적병원의 과당경쟁, 의료시장개방 등 병원조직 주변의 환경변화에 대한 대응이 필요 대형 병원조직의 계층적, 관료화 경향의 타파경영혁신과 창의성, 학습능력 향상에 의한 병원조직의 변화 추구 병원의 생산성 저하로 병원의 도산 증가추세에 따른 위기에 대비병

  • [경영학원론]기업혁신과 최고경영자(CEO)의 바람직한 역할(2005년)
  • 기업혁신과 CEO의 바람직한 역할1990년대 들면서 국내기업들에도 대대적인 경영혁신의 바람이 불었다. 이에 따라 벤치마킹이나 리엔지니어링, 고객만족 경영 등 경영혁신기법에 대한 논의가 활발해졌다. 그러나 경영혁신은 이론이나 기법만으로는 불가능한 것이다. 문제는 경영혁신의 주체인 조직 구성원 개개인의 역량 배양과 인식의 전환이 없이는 그 성과를 기대하기가 힘들다는 점이다. 그 중에서도 전략 방향을 결정해 나가는 경영자들의

  • 기업혁신과 최고경영자(CEO)의 바람직한 역할
  • 기업혁신과 CEO의 바람직한 역할1990년대 들면서 국내기업들에도 대대적인 경영혁신의 바람이 불었다. 이에 따라 벤치마킹이나 리엔지니어링, 고객만족 경영 등 경영혁신기법에 대한 논의가 활발해졌다. 그러나 경영혁신은 이론이나 기법만으로는 불가능한 것이다. 문제는 경영혁신의 주체인 조직 구성원 개개인의 역량 배양과 인식의 전환이 없이는 그 성과를 기대하기가 힘들다는 점이다. 그 중에서도 전략 방향을 결정해 나가는 경영자들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