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주)이노디자인 대표 김영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7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Prologue
2. Who is 김영세?
3. 이노디자인
4. 경영자 김영세
5. 참고자료
본문내용
1. Prologue


Las Vegas에서 열렸던 2005년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MS의 빌게이츠는 디지털 융합시대를 선도하는 제품으로 아이리버의 MP3 Player H10을 선보였다. 세계의 디지털 가전이 모이는 자리에서 주목을 받아 우리나라 가전제품의 위상을 높였던 이 제품의 핵심 인터페이스는 바로 상하 이동 스크롤. 같은 소프트터치 방식이지만 유저가 아니면 사용하기 힘든 아이팟의 휠과 비교해볼 때 초보자도 사용하기 쉬운 ‘쓰기 편한’ 외관과 당시 가장 먼저 채택했던 컬러 액정을 채택했던 경쟁력 있는 제품이었다.

컴퓨터의 컬러 화면과 휠마우스에 익숙해진 소비자들의 편이를 고려한 이 제품의 디자이너는 바로 ㈜이노디자인의 CEO 김영세 씨다.

이 보고서에서는 현재 산업디자인계의 구루로 일컬어지는 김영세씨의 삶과 경영을 살펴보고 분석해보고자 하였다.

2. Who is 김영세?


16살, 잊을 수 없었던 경험
그저 무언가를 만들고 그리는 것을 좋아했지만 구체적인 꿈은 없었던 평범한 유년시절을 지나, 열 여섯 살, 중학교 3학년이 된 그는 드디어 그 꿈의 실체를 발견하게 되었다. 한 친구의 집에 놀러 갔을 때, 우연히 친구의 형 책꽂이에서 미국의 디자인 전문지인 <Industrial Design>이란 잡지를 꺼내 들고 별 생각 없이 잡지를 한 장 한 장 넘겨 보다 어느 순간 머리를 세차게 얻어맞은 듯한 느낌을 받았다. 보기 좋고 쓰기에도 좋은 일상생활 용품을 생각
참고문헌
김영세, 12억짜리 냅킨 한 장, 중앙 M&B, 2001.
김영세, 트렌드를 창조하는 자 Innovator, 랜덤하우스중앙, 2005.
조동성, 디자인 혁명, 디자인 경영, designNET, 2003.
기업문화연구원, CI전략의 발전단계와 국내 현황
mbn TV 2005-01-07 News
MBC 성공시대 2000-01-16 103회 이노디자인 사장 김영세의 세 가지 성공비결
이노디자인 http://global.innodesign.com/kor/index.html
이노맨 http://www.innoman.co.kr/
INNO http://www.inno.co.kr/
http://www.hani.co.kr/arti/economy/economy_general/141269.htm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아이리버 경영전략
  • 이노디자인의 공헌 역시 빼놓을 수 없겠다. N10아이리버 N10은 MP3플레이어도 패션 소품이 될 수 있다는 발상의 전환으로 성공한 제품이다. 세계적인 디자이너 김영세씨(이노디자인 대표)가 디자인한 제품으로 김영세씨는 액세서리로 착용하는 보석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여성층을 겨냥해 출퇴근길이나 등교길에 신경 쓰지 않고도 쉽게 챙길 수 있도록 목걸이 형태로 디자인한 것이다. 김동환 레인콤 홍보팀장은 대부분 여성에게 귀고리 목걸이 반

  • [국제경영학] 중소기업해외진출성공사례
  • 주문했던 회사는 55,000 켤레를 주문하여 Globe와 인연이 이어졌다. ③다품종 소량생산 빠른 생산 시스템230여 가지의 신제품이 나오고 색상과 디자인이 다양하여 고객들이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데 어려움이 없었다. 권승렬 사장은 소비자의 입맛에 맞는 제품을 개발하고 패션 유행을 발 빠르게 따라가면 신발?의류 제조업은 대표적인 고부가 가치 산업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④철저한 브랜드 관리사업 초기, 중국에 제품을 판매하던 시절

  • [경영학] 기업가 정신을 통한 혁신적인 격언과 명언 조사(A+자료)
  • 주 한 병만 마시면 죽다시피 하는데, 두 병도 더 마신 것 같았습니다. 그후 어떻게 됐는지 깨어 보니까 집이었어요. 그날 이후에 와이프가 돈벌러 나간 겁니다. 설도윤, 오페라의 유령 제작사 대표 기업에 몸담은 이상 경영자가 되겠다는 뚜렷한 목표의식을 갖는 것도 직장생활을 성공적으로 꾸려가는 데 도움이 된다고 이들은 말했다. 이들은 대다수가 직장생활을 시작할 때 임원이 될 것이라는 목표를 갖고 있었다고 답변했다. 어학공부는 물론 필수

  • (주)이노디자인 기업보고서(NR1)
  • (주)이노디자인 기업분석보고서(NR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