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전략] 아이리버 IRIVER 브랜드 강화를 위한 PR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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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MP3 국내 시장 분석
-경쟁 구도
-경쟁사 분석
-자사분석
-주력 제품
-소비자 분석
-왜 아이리버를 선택하는가?
-MP3P를 선택하는 소비자분석
-최종 분석 및 전략 방향
-전략 목표 설정
-브랜드 아이덴티티 설정
-‘열정’의 연상 이미지
-소비자의 Needs 충족
-자사 브랜드 관리 전략
-광고 전략
-스폰서쉽/이벤트
-웹 커뮤니티
본문내용
MP3 국내 시장 분석
“ 상반기 국내 MP3P 시장 규모는

90만7천대, 1천745억원으로

지난해 상반기( 91만 6천대, 2천 100억원)

에 비해 다소 축소된 것으로 집계됐다.

전문가들은 MP3 시장이 향후 2010년까지

100%~200%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기대한다.”

Mp3 국내 시장 분석(2)

“ 최근 MP3P 시장의 특징은 한마디로 대기업 위주로 시장이 재편되고 있고 서비스와 디바이스간의 결합 비즈니스모델이 본격화되고 있다는 점이며 MP3P산업은 기기 자체로는 선점효과가 약하며 규모의 경제가 작용한다는 것을 국내 중소업체들의 부진을 통해서도 알 수 있는데 ….
이러한 글로벌 시장의 움직임 속에서 레인콤, 코원시스템, 현원 등의 대표 중소업체들은 불안한 포지셔닝을 하고 있으며, 현원은 사업 철수를 결정한 바 있는데… “

정보통신 정책연구원의 자료와 MP3 커뮤니티 엠피나비의 Best 상품 경향 분석 결과

대기업 위주로 시장이 재편되어감
중소업체들의 포지셔닝 불안정
가격경쟁 및 규모의 경제 심화
업체의 대표적 이미지로 제품 구매를 결정
경량의 보급형 MP3P와 고급형 다기능 MP3P 분화


경쟁 구도

세계 mp3시장에서 점유율 60~70%를 차지하고 있는 애플이 국내에서 낮은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아이리버, 코원, 삼성이 선두그룹으로 시장을 점유하고 있지만 애플의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로 아이팟 또한 잠재적 경쟁사로 무시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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