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전략] 아이리버 IRIVER 브랜드 강화를 위한 PR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7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MP3 국내 시장 분석
-경쟁 구도
-경쟁사 분석
-자사분석
-주력 제품
-소비자 분석
-왜 아이리버를 선택하는가?
-MP3P를 선택하는 소비자분석
-최종 분석 및 전략 방향
-전략 목표 설정
-브랜드 아이덴티티 설정
-‘열정’의 연상 이미지
-소비자의 Needs 충족
-자사 브랜드 관리 전략
-광고 전략
-스폰서쉽/이벤트
-웹 커뮤니티
- 본문내용
-
MP3 국내 시장 분석
“ 상반기 국내 MP3P 시장 규모는
90만7천대, 1천745억원으로
지난해 상반기( 91만 6천대, 2천 100억원)
에 비해 다소 축소된 것으로 집계됐다.
전문가들은 MP3 시장이 향후 2010년까지
100%~200%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기대한다.”
Mp3 국내 시장 분석(2)
“ 최근 MP3P 시장의 특징은 한마디로 대기업 위주로 시장이 재편되고 있고 서비스와 디바이스간의 결합 비즈니스모델이 본격화되고 있다는 점이며 MP3P산업은 기기 자체로는 선점효과가 약하며 규모의 경제가 작용한다는 것을 국내 중소업체들의 부진을 통해서도 알 수 있는데 ….
이러한 글로벌 시장의 움직임 속에서 레인콤, 코원시스템, 현원 등의 대표 중소업체들은 불안한 포지셔닝을 하고 있으며, 현원은 사업 철수를 결정한 바 있는데… “
정보통신 정책연구원의 자료와 MP3 커뮤니티 엠피나비의 Best 상품 경향 분석 결과
대기업 위주로 시장이 재편되어감
중소업체들의 포지셔닝 불안정
가격경쟁 및 규모의 경제 심화
업체의 대표적 이미지로 제품 구매를 결정
경량의 보급형 MP3P와 고급형 다기능 MP3P 분화
경쟁 구도
세계 mp3시장에서 점유율 60~70%를 차지하고 있는 애플이 국내에서 낮은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아이리버, 코원, 삼성이 선두그룹으로 시장을 점유하고 있지만 애플의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로 아이팟 또한 잠재적 경쟁사로 무시할 수 없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