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에넥스 ENEX 분석 - 한샘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7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I. Intro & ENEX 소개와 선정동기
II. 생산관리
1. 수요예측 시스템
2. 원자재
3. 공정 - ○1 UV 공정
○2워터본 공정
4. 재고관리
III. ENEX vs 한샘

IV. Conclusion
본문내용
I. Intro & ENEX 소개와 선정동기

(1) 회사소개

에넥스는 상장기업으로서 지난 33년간 부엌가구만을 전문으로 개발하고 생산, 판매해온 데 이어 첨단과학과 신기술을 바탕으로 한 환경정화사업에 돌입했다. UV도장, 워터본과 같은 첨단과학과 신기술을 바탕으로 국내 부엌가구 발전에 기여하였고, 최근 기체레이저와 전자빔을 이용한 유해가스 정화장치 등과 같은 환경정화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국내 대표적인 씽크대 제조 회사였던 “오리표”에서 1992년 ENEX라는 이름으로 시장에 진출하였고, 이 때 들여온 UV 특수 도장라인은 부엌가구의 색채혁명이라고 평가 받는다. 유럽에서는 이미 이러한 기술들이 발달되어 있고 전문 기계를 통한 자동화가 많이 이루어져 있는데 국내에서는 에넥스가 이태리에서 이 기계를 처음으로 도입한 것이다. 에넥스는 ‘샙그린’, ‘레드와인’ 등 기존의 원목이 중심이었던 부엌가구에서 감각적인 컬러를 사용한 부엌가구를 선보임으로써 첨단, 고급, 세련으로 기업 이미지를 바꾸었고, 과거 오리표 시절 주로 나이든 주부들이 선호하던 회사에서 젊은 나이대의 주부들이 선호하는 제품을 생산하는 회사가 되었다. 뿐만 아니라 이러한 대량생산과 자동화를 통해 기존의 수공업적 생산방식이었던 국내 생산 방식에 지대한 영향을 끼쳤으며, 이를 통해 40~50%의 가격을 절감하는 효과도 가져왔다.
또한 에넥스는 고객만족을 넘어선 고객감동을 위해 제품 출시부터 시작하여 다양한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최근에 아토피, 새집증후군 등의 원인이 되는 유해물질이 없는 가구에 대한 고객들의 욕구를 파악하여 2년 전부터 접착제가 없는 가구개발에 뛰어들어 국내 최초로 접착제를 없애고 물을 바탕으로 한 수성도료를 칠한 ‘워터본’을 탄생시켰다. 그리고 다양하고 색다른 컬러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파악하여 레드, 블루, 오렌지, 화이트, 그레이 5가지 컬러를 가진 ‘오페라’ 제품을 탄생시켰다. 에넥스는5가지 컬러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ERP(전사적 자원관리)의 개념과 사례
  • 관리자선에서 방향이 결정되거나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이 제시되는 것은 피해야 한다.9. ERP 시스템 도입 효과 ERP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기대되는 효과로서는 정성적 효과와 정량적 효과를 생각할 수 있다. 정성적 효과로는 첫째, 손익분석 등 경영정보의 적시제공과 경영의 투명성확보로 책임경영체제의 확립이 기대되며 둘째, 선진업무프로세스를 도입함으로써 생산성 향상을 통하여 철도산업 경쟁력을 강화 할 수 있으며 셋째, 고객의 요구와 영업

  • 한샘 경영분석 레포트
  • 분석4.1. 유동성비율: 유동 비율, 당좌 비율4.2. 부채관련비율: 부채 비율, 이자보상비율4.3. 회전율: 총자산 회전율, 매출채권회수기간, 재고기간, 매입채무상환기간4.4. 수익성을 나타내는 수익성비율: ROE4.5. 시장가치를 나타내는 주가관련 비율: PER, MBR(PBR)4.6. 시장가치를 나타내는 주가관련 비율: PER, MBR(PBR)4.7. 표준 손익계산서와 수익성 비율4.8. 듀퐁분석5. 경영 관리 분석5.1. 지배구조5.2. 경영능력 및 성향6. 결과정리 7. 참고문헌 한샘 에넥스

  • 한샘vs현대리바트 경영분석
  • 분석3) 사업전략(현대리바트)가정용 가구 대리점 확장 및 대형화, 백화점 입점 확대수익성 개선 중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공급망 다양화사무용 가구현대 기아차 연구소 및 판매점, 연수시설 등 대기업 영업 강화03. 영업분석4) 리스크관리(한샘)이자율 위험일부 단기차입금이 시장이자율 변동위험에 노출 되어 있음그러나, 단기차입금은 1년 내에 모두 상환예정으로 위험 영향은 적음 환 위험회사는 수출, 수입을 포함한 영업활동 등으로 인

  • [생산관리] 한샘의 `제 3공장` 생산전략
  • 한샘의 제 3공장 생산전략 제 출 일2006.12.09목 차첫째.가구산업 분석1)정 의2)분 류3)산업특징4)가구산업둘째.업계현황 및 수급현황1)가구업계 구조2)수 요3)공 급4)수출/수입5)최근동향6)업계동향7)시장구조 재편8)부문별 동향9)원재료 수급 동향10)가구산업 전반적 동향셋째.한 샘 소 개1)연 혁2)SWOT 분석3)한샘 제 3공장의 생산시스템4)경쟁사 대비 생산관리 목표넷째.한샘의 제 3공장의 전략적 제언1)생산공정2)재 고3)

  • [고급마케팅] 일룸 iloom 브랜드 repositioning(리포지셔닝) 전략
  • 관리를 위한 보증서로 활용하고, 또한 개인에게는 나만의 것이라는 느낌을 가지게 한다.예상 효과: 가구 소비자로 하여금 로열티를 형성하게 하며, 지속적으로 아이룸과 고객이 접할 수 있는 접점을 창출한다. 이를 통해 체험마케팅을 제공할 수 있는 Communication Channel을 생성한다.장기적인 본사 고객 관리: 구매고객목적: 구매 고객과 사용고객이 다르기 때문에 사용고객을 충성고객으로 하여 잠재적으로 브랜든 에쿼티를 상승시킨다.방법: 성장에 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