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인터넷 식재시장 e-marketplace [(주)현대백화점 H&S]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6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e-Marketplace란?

2. 기업소개 - (주)현대백화점 H&S

3. 용어설명

4. e-Marketplace의 제공서비스
-Food.ehyundai.com의 제공 서비스
: Buying service & Selling service

5. e-Marketplace의 이점 및 개선점

본문내용
1. e-Marketplace란?
▶ e-Marketplace란 '다수의 수요자와 다수의 공급자가 인터넷 기반의 가상공간에 모여 필요한 물건을 사고, 팔고, 그리고 정보도 교환하면서 거래 커뮤니티(Trading Communities)를 형성하는 가상 시장'이다. e-Marketplace는 기존의 오프라인 시장에서 발생하는 불필요하고 복잡한 과정을 제거하고 효율적인 업무 프로세스와 투명한 거래를 통해, 전체적인 구매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가져다주고 있다.e-Marketplace의 기본요소는 이러한 거래를 활성화하기 위한 정보 , 고객 , 거래 , 공급 등의 요소로 구성되어있다. e-Marketplace는 새로운 구성원을 끌어들이고, 기존회원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거래를 활성화시키기 위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한다. 초기에는 회사의 제품군들을 모으고(Product listing),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것으로 시작하지만, e-Market place가 성숙되어 감에 따라 세련되고 다양한 툴과 부가가치를 높이는 고차원의 서비스(Value-added Service)들이 계속해서 이어져야 한다. e-Marketplace가 제공하는 기능 또는 제공해야 하는 기능을 다음과 같이 크게 네 가지 영역으로 나눌 수 있으며, e-Marketplace가 진화함에 따라 기능이 고도화 됨을 알 수 있다.
참고문헌
인터넷 현대백화점 H&S e-marketplace 현대푸드시스템 H&S 식재시장 marketplace 푸드



등록자료 요약보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맥도날드 경영 전략 분석
  • 주문한 제 품을 차 안에서 받을 수 있도록 하여 고객의 편의를 높이고 시간 절약을 위해 개 발된 프로그램이다(3) Positioning․ McDonalds는 국내 패스트푸드 업계에서 친가족주의라는 분명한 문화적인 가치를 부여함으로써 차별화 되었다. 아이들에게 즐거움 제공을 제공하고, 친가족주의를 내세워 버거 중심의 편리한 메뉴, 전 세계적인 맥도날드식 인테리어, 신속한 서비스 등을 제공하여 브랜드화함으로써 패스트푸드업계에서 차별화되는 시장을 개척

  • [인터넷비즈니스모델론, 전자상거래] 과거, 현재의 전자상거래 수익모델과 향후 예상되는 전자상거래 수익모델
  • 주자의 거센 추격을 받고 있다. 후발주자의 거센 추격을 뿌리치고 또 한번 도약할지, 옥션의 신화는 여전히 현재 진행형이다. ◆ 참고문헌 ◆이경전, 장용식(2000. 7), 인터넷 경매 기술, 정보과학회지 제 18권 제7호, p.12 ~ p.19박용진, 한주윤, 정봉주(2000), 전자상거래에서의 인터넷 경매의 비즈니스 모델, 대한산업공학회/한국경영과학회 2000 춘계공동학술대회 논문집 p.645 ~ p.648Howard Lee (2002. 7. 4), inews24.com 연재기사 ‘하워드의 유럽 IT 재발견’이호무,

  • [국제마케팅] 글로벌브랜드성공요인 및 사례
  • 주제 : Global Brand 성공요인 및 사례 (삼성-Anycall, 닌텐도DS, 쿠쿠)- 목 차 -Ⅰ. Global Brand란? Ⅱ. Global Brand의 필요성1. 공동브랜드 - 쉬메릭 2. OEM 적용 사례3. 국가브랜드4. 기업브랜드5. 선행연구Ⅳ. Global Brand 성공전략Ⅴ. 성공사례1. 삼성전자 - Anycall1) 회사연혁2) 브랜드가치2) 4P 전략3) 성공요인4) 사례2. 닌텐도 - 닌텐도 DS1) 회사연혁2) 휴대용 게임기 시장 환경 분석3) 4P 전략4) 성공요인5) 닌텐도DS의 경쟁사 분석3. 중소기업 - 쿠쿠1) 회사연혁

  • [마케팅]BHC 패스트푸드 마케팅전략분석
  • 주제로 삼아 문제점을 진단하고 매출 증대를 위한 대안을 제시하기로 결정하였다.4. 환경 분석오늘날 현대인들은 패스트푸드를 많이 소비한다. 바쁜 현대인들에게 잘 맞는 패스트 푸드의 속성으로 인해 패스트 푸드는 이제 전 세계로 퍼져 나가있고, 현대 음식문화 중요한 하나의 트렌드를 형성하였다. 이에 따라 많은 국내 외 패스트푸드업체들이 패스트 푸드 시장에 진출하였고, BHC 역시 후발주자로서 패스트푸드 시장에 진입하였다. 즉, BHC의 제

  • [학사][외식경영] 한국 외식산업 발전 방향에 대한 연구
  • 시장규모(한국식품개발연구원 전망)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국민생활 패턴의 변화, 가계 구조의 변화, 여성의 사회 진출 증가 및 여가 문화의 다양성 등 사회, 경제, 문화 등 복합요인에 의해 외식산업은 미래산업으로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분야로 볼 수 있다.현대에 이르러 食이라는 개념은 단순히 허기진 배를 채우기 위한 수단에서 벗어나, 실질적으로 생활을 향상시켜 주어 삶의 질을 높여 주는 원동력으로 표현하고 있는 것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