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철학] 동학의 인간평등, 인간주체의 교육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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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본론
1) 교사상
2) 이상적 인간상
3) 교육방법
4) 교육사적 의의
3. 결론
본문내용
오늘날 인간성 회복은 매우 시급한 과제로 제기되고 있다. 온세상 사람들이 본래의 마음을 잃어버리고 살기 때문에 고귀한 인간성과 도덕성을 상실하고 각종 범죄가 꼬리를 물고 일어나고 있으며, 사회는 방향감각을 잃어가고 있어 사회적 질병은 날이 갈수록 심해지고 있다. 그러나 인간성 회복은 외치기만 해서는 되는 것이 아니다. 인간의 존엄성을 자각하게 하고 인간의 근본을 일깨워 주는 그러한 신앙과 철학과 사상이 사람들의 가슴에 뿌리를 내려야만 할 것이다. 그것을 실현할 수 있는 길이 바로 인내천 진리를 종지로 하는 동학이라고 한다. 그렇다면 이러한 동학의 인간 평등 사상에 대해 알아보고, 동학 사상에서 인간성 회복을 위한 실마리를 찾아보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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