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예술의 이해] ‘신데렐라 맨’ 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4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신데렐라 맨 영화 감상문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점수 받으세여~~~^^
본문내용
신데렐라 맨’을 처음 본 것은 2005년 10월달이다. 흥행몰이에 성공하지 못했고, 개봉한지 1달이 넘은 영화라 코엑스에 있는 메가박스 소형 관에서 보게 되었다. 그 때 당시 보고난 후의 느낌은 물론 감동이었다. 실감나는 권투경기에서 아찔함과 희열을 느꼈었고, 짐 브래독 가족이 가난에 허덕일 때 안타까움은 말로 설명하기 힘들 정도였다. 그리고 르네젤위거의 배역이 너무 작았다는 느낌도 받았었다. 물론 훌륭한 연기였지만 ‘꼭 르네젤위거라는 걸출한 연기자가 맡아야하는 역할이었을까’하는 찜찜함이 남았었다. 어찌했던 간에 굉장히 기억에 남는 영화였고 친구들에게도 추천해주곤 했었다.“남자의 영화다”라는 말과 함께......
재밌게 본 영화라서 그런지 이번에 교수님께서 과제로 이 영화를 보라고 하셨을 때 반가움을 느꼈었다. 그래서 DVD로 빌려서 다시 보게 되었다. 영화관에서 볼 때는 이야기 흐름만 생각하면서 봤었지만 이번에는 두 번째 보는 것이고, [영화의 이해]과목을 수강하면서 과제로 보는 영화이기 때문에 이론적 요소와 이데올로기적 요소를 주시하면서 영화를 보았다.
일단 영화의 장르가 드라마이기 때문에 스토리에 대한 평가를 하자면, 실화를 바탕으로 한 관객의 카타르시스를 만족시켜주는 내용이라고 평가하겠다. 선악구도를 명백히 하여 관객으로 하여금 짐 브래독의 편이 되도록 했으며, 전도유망했던 라이트 헤비급 복서의 잇단 패배와 부상 그리고 재기는 드라마 장르의 주목적인 감동을 자아낸다. 그리고 가부장의 건재함과 가족의 따뜻함까지 그려내면서 할리우드 드라마의 요소를 모두 갖췄다고 할 수 있겠다.
이 영화는 1930년대 미국의 대공황을 잘 묘사하고 있다. 일자리가 없는 노동자들의 역경, 빈민구제소에 가득 찬 인파 등에서 시대상을 알 수 있다. 러셀크로우의 연기를 보면 family provider, bread winner라는 말이 가슴에 와닿는다. 어려운 시기를 그렸기 때문에 영화는 시종일관 어두운 조명을 사용한다. 햇빛이 비치는 곳.............................
참고문헌
영화 신데렐라 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술감상지도법] 영상이미지를 활용한 미술 감상 교수-학습 프로그램 설계
  • 영상에서 TV, 비디오, 컴퓨터와 같은 뉴 미디어의 전자 영상으로 옮겨 가면서 사회의 모든 방면에 그 영향력을 확대시키고 있다.또한 현대사회의 대표적인 전달 양식은 다양한 형태의 정보가 영상을 통해 전달되는 ‘영상언어’이고, 영화, TV ,비디오 등의 형태로 우리들 삶의 일부가 되고 있다.빠르고 다양하게 변하는 21C를 살아가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멀티미디에 의한 현란한 영상문화에 익숙해져 있다면 그 영상문화의 올바른 이해와 분석적인 비

  • 감상문(SF영화) 영화에 나오는 공상과학에 간단한 원리와 감상과 해당 기술이 적용될 미래에 관하여 작성하시오 (부작용이나 여러 내용 등)
  • 그것이 요청됩니다. 과학의 제한된 인식 대상인 자연현상만을 두고 봐도 마찬가지 논리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아직은 알지 못하고 있고 또는 정의하기 힘든 과학을 과학 외의 다른 영역, 종교, 철학, 예술 등의 다양한 방면으로 접근하여 과학을 이해하는데 연합성 학문을 만들어야 할 것입니다.참고문헌1. The science & Technology, 24-27, 2007 Nam Sun-Geon2. 우주란 무엇인가 - 창작 비평 456-459, 2012 Lee Gang-young3. 양자 키분배 프로토콜 - 정보보호학회지, 2002

  • 패러디 동화 읽기를 통한 이야기 바꿔쓰기 지도 방안 연구
  • 이해가 안 되는 점, 좋아하는 등장 인물이나 사건, 기억에 남는 부분, 이 이야기 다음에 벌어질 이야기 등을 반응일지에 쓰거나 이야기한다.짝끼리, 소그룹별로 아니면 반 전체 어린이들과 함께 대화하거나 토의를 하게 되면 각자의 반응을 나눌 수 있고, 반 친구들의 반응을 들을 수 있다. 저학년일 경우에는 토의가 아직 미숙하면 이야기를 듣고 난 다음에 교사와 어린이들이 함께 그 이야기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방법이 좋다. 교사의 질문에 의해

  • 교육학 교육 내용 상세화 5학년 읽기 비유적 표현을 이해하며 글을 읽는다
  • 이해한다.⑹ 작품을 다른 갈래로 표현한다.⑺ 가치 있는 작품이나 영상 자료 등을 선별하여 읽는 태도를 지닌다.【기본】◦작품에서 가치나 문화가 드러난 부분을 찾는다. 【심화】◦작품에 반영된 가치와 문화를 현실 세계의 그것과 비교한다.【기본】◦동화나 소설의 일부분을 극본으로 바꾸어 쓴다. ◦극본의 일부분을 동화나 소설로 바꾸어 쓴다.【심화】◦동화나 소설의 일부분을 시로 바꾸어 쓴다.◦시를 동화나 소설로 바꾸어 쓴다.

  • [문학과문화] 이코노텍스트, 언어와 시각예술의 인터텍스트
  • 예술 문화읽기』, 재원, 2001, 110-129쪽.현대서예는 자획이 자유분방하여 최대한의 형상미를 가지며 재료 혹은 제재에 있어서도 파격적이다. 현대서예는 추상화된 문자를 다시 상징으로 돌려놓는다. 즉 단순한 글과 그림의 합성체가 아니라 글자와 그림이 아직 분화되기 이전의 표현 양식에서 영감을 얻은 독특한 이코노텍스트적인 것이다.) 한국기호학회, 『문화와 기호』, 문학과지성사, 1976, 397-399쪽.4. 결론 : 상호텍스트, 그리고 멀티미디어를 위하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