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사업계획서-싱글족을 위한 인터넷 쇼핑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도입

Ⅱ. 산업분석

Ⅲ. 시장분석

Ⅳ. 전략

Ⅴ. Revenue Model

Ⅵ. 경쟁력 분석 및 프레임 워크 구성

Ⅶ. 결론

본문내용
Ⅱ. 산업분석
1. 국내 소비 동향
고령화 사회 ,출산율 저하 등으로 인한 국내 환경의 변화로 인해 내수시장의 소비 성향에도 변화가 생기고 있다. 우선 소비자들은 소비를 할 때 편의성과 안정성을 우선적으로 중요하게 여기고 있으며 앞으로도 밀착형 소량구매로 점차 변화되어 갈 전망이다. 특히 맞벌이 부부가 증가하면서 상대적으로 쇼핑에 투자할 수 있는 시간이 부족한 소비자가 증가하게 되고, 따라서 인터넷, TV, 모바일 등 통신매체를 이용한 구매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이와 같은 무점포 채널의 가격합리성을 중요시 여기는 소비자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온라인 구매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과거 제품의 질과 가격을 동시에 고려하며 구매하던 소비자들은 전반적인 생활수준이 향상되고 개인별 소득 격차 및 가치관이 차이로 인해 소비시장은 양분화 되고 있다. 감성적 만족을 위해 고가격을 지불하는 프리미엄 소비와 저가형 실용적 소비가 대표적인데 최근 백화점 구매 형태를 분석해본 결과, 구매객수는 줄어든 반면 구매단가는 높아져 고가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흡수한 것으로 분석된다. 반면 할인점 등의 실속형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유통 채널은 구매객수는 증가한 반면 구매단가는 낮아지는 모습을 보였다.채널특징백화점 ․ 고객카드를 활용한 고객의 특성에 따른 차별화․고급화된 서비스 제공
․ PB상품을 강화하여 고객충성도 재고할인점 ․ 문화센터 운영, 전문점 도입 등으로 집적력 강화
․ PB개발, 협력업체와의 물류체계 개선 및 정화화 추진홈쇼핑/
온라인 ․ 상품구성 변화와 신상품 개발 등 내실경영체제 유지
․ 인터넷 쇼핑몰은 가격의 저렴성, 편리성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인
오픈마켓 성장세 뚜렷편의점 ․ ATM, 공과금 수납, 보험상품, 택배, 픽업, 로또복권 판매 등서비스 영역 확대
․ 생활밀착형 서비스 확대 및 이용고객 성향에 맞춘 기획상품 출시< 환경의 변화에 따른 채널별 대응전략 >
2. 무점포 업태 분석
국내 무점포 소매 업태는 지난 ’95년 최초로 TV 홈쇼핑 방송이 시작된 이후 매년 60% 이상의 유례없는 고성장을 지속해왔다. 이러한 고성장의 주요한 원인으로는
1) 중계 유선지역의 CATV 연계를 통한 시청 가구 수 확대/인터넷 사용자 수 증가,
2) 소비자들의 편의성 추구경향, 쇼핑시간의 단축, 직장 여성의 증가, 신용카드사용의 증가 등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변화
3) 유통단계 축소에 따른 가격우위, 신용카드 등 결제 시스템의 보안성 향상등을 들 수 있다.
한편, 인터넷 보급 확대와 내수경기 침체에 따른 소비자의 저가구매 트렌드가 강화되면서 인터넷 쇼핑몰은 상대적인 고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04년에는 정부의 공인인증제와 공인인증 유료화 도입에 따른 성장둔화가 있었으나 이후 공인인증제 시행범위가 상향조정되면서 회복세를 나타내었으며, 하반기 이후 C2C(consumer to consumer) 거래 방식인 e-Market Place(오픈마켓)의 급성장이 인터넷 쇼핑몰 성장세를 견인하였다. ‘05년에도 B2C 대비 가격 경쟁력 우위 및 낮은 진입장벽으로 신규기업의 진입이 수월한 오픈마켓이 고성장을 보이면서 전체 시장을 견인하여 27%의 성장세를 나타내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요 내용정리가잘되어있어요
  • jdn***
    (2013.04.29 12:34:22)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내용좋고 잘 정리됨
  • young***
    (2007.03.06 14:35:51)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인터넷 애견업체 창업계획서
  • 사업 추진 전략매장 운영귀여운 이미지의 포탈형 사이트 제작회원간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티니 생성사업 추진 전략사이트 구축최고의 애견관련 site쇼핑 서비스애견용품에 대해서는 제휴를 맺어 자사 사이트에서 링크를 하여 자사를 통한 물품구입이 이루어짐Community운영자에게의 질문 뿐만 아니라 고객간 대화방 및 게시판운영으로 동영상 및 모든 정보를 공유 할 수 있음 마일리지 프로그램유료 회원 쇼핑몰 구매고객에 한해 마일리

  • 1인용 물품 판매전문점, 싱글, 2030의 젊은 싱글족 겨냥 - 사업계획서
  • 싱글족공간효율성이 낮은 제품대신 소형화+다기능화 추구양을 줄이고 가격을 낮추어 싱글족을 겨냥한 소포장 제품 위주경제적으로 비교적 여유가 있는 싱글족은 자기 투자에는 과감한 지출 혼자 사는 싱글족의 보안문제극복과 외로움을 달래기위한 다양한 제품전반적인 마케팅계획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 마트막대한 자본다품종 대량생산으로 저렴한 가격군소 인터넷 쇼핑몰편리한 구매과정다양한 소규모이벤트로 소비자 만족도 높음높

  • 샤브샤브 1인식당(샤브샤브,월남쌈 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 요약2. 사업소개⓵ 창업동기와 전망⓶ 점포입지분석과 사업컨셉3. 사업성분석⓵ 산업분석⓶ 소비자분석⓷ 판매 및 유통구조분석4. 생산전략 및 시설계획1) 주요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2) 인테리어 구조3) 원자재조달5. 예상수익 및 재무분석1) 초기 투자비용 산출2) 자본 확보 계획3) 매출 계획표 4) 간이 추정 손익계산서6. 마케팅전략⓵ STP분석⓶ 마케팅믹스 4P전략⓷ SWOT 분석⓸ 차별화전략 (경쟁우위 전략)7. 법적인 문제해결8.

  • [패션상품유통] 한국디자인 브랜드 사업계획서
  • 위한 전략적 수단이 될 수 있다.상금을 이용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brand를 자연스럽게 노출 하며 자신의 brand를 연구하며 자연스럽게 royalty를 창출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더욱 중요한 것은 검증된media를 이용한 홍보, 브랜드 노출 그리고 loyalty창출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4)-2.2. 공모전 개최 효과우리가 하려는 사업은 경쟁자가 거의 없는 신생 사업으로 신시장을 개척하고 신제품을 개발하고 판매전략을 짜고 각종 홍보기획등을 진행하고 끊임없이

  • [방통대 2019-2]자신이 새로운 소상공업을 창업한다고 생각하고, 소점포 사업계획서를 작성해보시오.
  • 사업의 확장 방안 252. 폐업시 절차와 처리 방법 25Ⅶ. 기타1. 창업을 위한 세무지식 262. 회사 내규 27Ⅰ. 사업의 개요1. 인터넷 식단 배송업의 개요매 끼니 챙겨먹기 힘든 바쁜 현대인에게 식사준비는 하루의 큰 행사이다. 특히 맞벌이 부부가 많아지고 소위 싱글족이라 불리는 혼자사는 사람들의 증가와, 소가족이 늘어나는 가운데 식사준비는 시간적 여유의 부족과 요리실력의 부족으로 큰 문제가 되었다.맞벌이부부나 초보 주부들, 싱글족들은 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