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경영학]힐튼호텔의 기업분석 및 경영전략(A+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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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힐튼가문의 상속녀 ‘패리스 힐튼’으로도 유명한 세계적인 호텔브랜드 ‘힐튼’ 의 기업분석과 경영전략에 대해 일목요연하게 조사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About Hilton Worldwide

2. History of the Hilton
(1) Conrad N. Hilton
(2) Hilton Hotel

3. Overview of Hilton Worldwide
(1) Hilton Worldwide Summary
(2) Hilton Brand Power
(3) Position in the World

4. Hilton Hotels Corporation (HHC)
(1) Overview of the HHC
(2) HHC Brands
(3) HHC의 경영현황 및 성과

5. Hilton International (HI)
(1) Overview of the HI
(2) History of the HI
(3) Products and Service
(4) HI의 경영현황 및 성과

6. Hilton의 경영전략
(1) Alliance between two companies
(2) A Joint Venture Agreement
(3)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략
(4) 중저가 브랜드 중심의 확장전략

7. Issues about Hilton
(1) Hilton과 Starbucks의 만남
(2) Hilton 가문의 억만장자 상속녀
본문내용
Hilton의 경영전략

(1) Alliance between the two companies

1964년이래 서로 분리된 채 힐튼 브랜드의 지역적 사용권리를 분담하고 있던 HHC와 HI는 1997년 전략적 얼라이언스를 통한 Hilton 브랜드의 재규합(Reunification) 이라는 기치아래, 통합적인 Sales와 Marketing및 로열티 프로그램, 예약시스템등의 통합을 위한 얼라이언스에 합의함으로써, 이른바 Hilton Worldwide를 탄생시켰다. 이 얼라이언스는 HHC와 HI 모두에게 있어 좀 더 효율적인 비즈니스를 가능하게 하며, 경영활동에 필요한 비용의 분담과 창조성의 공유를 가능케 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이 얼라이언스는 다음과 같은 주요 사항을 포함하고 있다.

▮ 전 세계적인 Hilton Brand Identity 통합

1997년의 얼라이언스가 체결되기 이전까지만 해도, 프랑스 파리의 Paris Hilton의 Hilton 로고와 미국 Dallas의 힐튼 호텔의 로고는 서로 상이한 모습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이 얼라이언스에서 양 기업은 전체적이며 공통적인 Hilton이라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통합하기 위하여 힐튼의 로고를 한가지로 통일시켰으며, 이는 단순한 로고의 변경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전 세계에서 힐튼이라는 브랜드가 가지는 Identity를 확립시켰다고 볼 수 있다. 힐튼의 새로운 로고는 영웅(Hero)과 힐튼(Hilton)의 H자를 강조하여 디자인 되었으며, 우아하고 부드럽게 H자를 휘감는 원형 모양의 선은 힐튼 전통 브랜드의 세계적인 영향력과 강하고 혁신적인 스타일을 상징하는 것으로 품질과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는 전세계 힐튼인들의 모습을 표현하고 있다.

▮ 양 사간의 호텔 예약 시스템을 Hilton Reservations Worldwide
하에 통합

HHC와 HI가 각각 50%의 지분을 소유하고 있는 Hilton Reservations Worldwide는 각 지역의 Reservation Agent를 통해서 Hilton Worldwide의 모든 호텔 간 DB교환을 가능하게 하였다. 통합된 예약시스템을 통해서, 고객은 전문적인 여행사를 통해서든, 각 언어별로 제작된 홈페이지를 통해서든, Hilton Reservation Worldwide에 접속하는 것 만으로도 전 세계의 모든 Hilton Worldwide의 호텔에 예약을 할 수 있으며, 항공편 및 렌터카등의 예약지원을 통해 여행 일정 전반에 대한 모든 사항을 Hilton Reservation Worldwide를 통해서 결정할 수 있다.

▮ 양 사간의 로열티 프로그램인 Hilton HHonors Worldwide Loyalty Program런치

HHC와 HI간의 Alliance 동의 하에서, 두 회사는 각각 50%의 지분을 소 유하는 것으로 통합적인 Guest Loyalty Program인 Hilton honors Worldwide(“HHonors")를 시작하였다. HHonors는 HHC와 HI의 모든 브랜드 호텔에 공통적으로 적용 되는 Program으로써, HHonors Program의 멤버들은 전세계 힐튼호텔에 투숙할 때마다 포인트 점수를 누적시킬 수 있으며, 무료 숙박 및, 무료 항공 여행을 위한 항공사 마일리지를 적용받을 수 있다. 전 세계 어디든 Hilton Branded 호텔에 투숙을 하는 것으로서 HHonors 멤버 들은 멤버들 만을 위해 특별히 마련된 혜택과 특권을 받을 수 있고 항상 즐거운 업무와 관광을 위한 여행을 할 수 있게 된다. 또한 VIP 멤버에 가입을 한다면, 숙박에 대한 추가 보너스 점수와 VIP 특별 보상혜택을, 골드VIP 및 다이아몬드 VIP 멤버들은 객실 업그레이드 및 여러 가지 특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현재 HHonors Program의 포인트가 공유되거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파트너 업체로는, Lufthansa, JAL, Delta, 대한항공, 아시아나등 50여개의 Airline 파트너, AVIS등의 Car Rental, Carnival등의 Cruise업체, 그리고 Amtrak등의 Rail 파트너 등이 있다.

<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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