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마케팅] 대중명품(매스티지) 의류 소비자의 가치추구성향이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2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 2
Ⅱ. 이론적 배경 ············································· 4
1. 매스티지 브랜드에 대한 개념·························· 5
2. 매스티지 브랜드 소비자의 특징 ····················· 5
3. 브랜드 충성도 ················································· 5
4. 브랜드에서 소비자의 충성도가 중요한 이유 ··············· 6
Ⅲ. 연구방법 및 절차 ················································ 6
1. 연구문제 ····················································· 6
2. 설문지 구성 ············································· 6
3. 자료수집 및 분석방법 ··································· 7
Ⅳ. 연구결과 및 논의 ·············································· 9
1. 소비자들의 매스티지 브랜드 인지도 ······················ 9
2. 매스티지 브랜드 소비자들의 가치추구성향 분석 ·········· 10
3. 가치추구 집단간 브랜드 충성도 ······························ 11
Ⅴ. 결론 및 제언 ··············································· 12
참고문헌 ·························································· 13
표 목 차
<표 1> ·············································6
<표 2> ·············································8
<표 3> ·············································9
<표 4> ······························ ·············10
<표 5> ·············································10
- 본문내용
-
Ⅰ. 서 론
1. 연구의 의의와 목적
경기 침체와 함께 누구나 소비자들이 저렴한 상품을 찾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불황에는 저렴하게 사려는 사람이 늘어나는 것이 아니라 아예 구매를 하지 않으려는 사람들이 늘어난다.
물론 근래에 들어 소비 활동이 급격히 위축된 것은 사실이다. 많은 사람들이 '사는 사람'에서 '안사는 사람' 내지는 '못사는 사람'으로 돌아섰다. 하지만 이러한 경기 불황이 '사는 사람'의 소비 형태까지 바꾸지는 못한다. 돈이 없다고 해서 예전에 쓰던 것보다 못한 제품을 구매하지는 않는 것이다. 그보다는 아예 구매를 포기한다. 그리고 실 구매 예정자들은 이왕 구매를 결심한 마당에 더 신중하게 생각하고 가격에 상관없이 좋은 제품을 선택하려고 한다.
- 참고문헌
-
<학위논문>
정민수. (2002). 패션브랜드 인지도와 브랜드충성도가 브랜드확장에 미치는 영향 , 14-16.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송정민. (2005). 브랜드확장개념으로서 매스티지브랜드에 대한 광고태도와 구매태도에 대한 연구 , P 17-18. 홍익대학교 대학원 석사 학위 논문.
남봉섭.(2004). 경남지역 중·고등학생들의 스포츠·레저용품 구매행동 분석, 경남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최소연. (2004).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상호작용성이 패션 상품 구매자의 신뢰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P32.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 학위 논문.
<정기간행물>
김선숙. (2005). 매스티지 명품에 관한 고찰(제1보) ,한국의류학회29(11). P 1381-1384.
<인터넷 사이트>
http://www.buyking.com/news/2004/06/news200406221338264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08&arti cle_id=0000702486§ion_id=101&menu_id=101
http://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nexearch&query=%BA% EA%B7%A3%B5%E5%C3%E6%BC%BA%B5%B5&frm=t1&sm=top_hty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20&arti cle_id=0000344857§ion_id=0&menu_id=0http://www.thenorthfacekorea.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학개론] 모방론, 표현론, 형식론에 관한 고찰
- 예술론(모방론+표현론+형식론+제도론이론정리 및 관련그림설명)
- [네일아트] 네일아트의 유래, 종류 및 전망
- [무대분장] 무대분장의 개념, 특징 및 방법
- [배드민턴] 배드민턴 A+ 완벽정리(배드민턴의 역사와 특징 및 배드민턴 기술과 배드민턴 효과)
- 악기 리코더 구조,종류, 악기 리코더 각국명칭, 악기 리코더 연간지도계획, 악기 리코더 자세, 악기 리코더 텅잉,운지법, 악기 리코더 지도방법
-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의 미술관
- 미용학개론_ 헤어 커트 전 디자인의 정의 헤어 커트 디자인의 원리 헤어 커트 디자인의 요소를 분석하고 디자이너로 헤어숍에서 응용한 사례를 정리해 봅시다
- 미용실 마케팅의 필요성, 문제점 및 성공전략
- 체육교과교육론 - 개인의미추구 모형 - 체육수업방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