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교육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2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 2
A. 각 국의 영재교육 비교 필요성………… 2
B. 비교 내용 …………………………………․ 2
C. 비교 방법 ………………………………………………․ 3

Ⅱ. 본론 ………………………………………… 3
A. 각 국의 영재교육 역사와 현재 …………………………3
1. 미국의 영재교육 역사와 현재……………………… 3
2. 이스라엘의 영재교육 역사와 현재 ……………………4
3. 중국의 영재교육 역사와 현재 …………………………5
4. 한국의 영재교육 역사와 현재 ………………………5
B. 영재교육기관…………………………………… 6
1. 미국의 영재교육기관……………………… 6
2. 이스라엘의 영재교육기관………………… 7
3. 중국의 영재교육기관………………………… 8
4. 한국의 영재교육기관……………………………10
C. 영재교육 대상자 선발………………………………………12
1. 미국의 영재교육 대상자 선발………………12
2. 이스라엘의 영재교육 대상자 선발…………………14
3. 중국의 영재교육 대상자 선발……………………14
4. 한국의 영재교육 대상자 선발………………………15
D. 영재 교육과정 ……………………………………………16
1. 미국의 영재교육과정……………………………16
2. 이스라엘의 영재교육과정……………………………17
3. 중국의 영재교육과정………………………………18
4. 한국의 영재교육과정……………………………………19
E. 영재교육 교원 양성 및 임용방안…………………19
1. 미국의 영재교육 교원 양성 및 임용방안………………19
2. 이스라엘의 영재교육 교원 양성 및 임용방안…………………21
3. 중국의 영재교육 교원 양성 및 임용방안………………21
4. 한국의 영재교육 교원 양성 및 임용방안………………………22
F. 영재교육지원체제……………………………………24
1. 미국의 영재교육지원체제…………………………24
2. 이스라엘의 영재교육지원체제…………………25
3. 중국의 영재교육지원체제……………………………26
4. 한국의 영재교육지원체제……………………………26

Ⅲ. 결론…………………28
본문내용
Ⅰ. 서 론

A. 각 국의 영재교육 비교의 필요성




교는 개인의 능력에 적합한 교육을 제공해야 하며, 국가는 우수한 능력을 지닌 인적 자원을 최대한 발굴, 육성하여 국가 사회의 발전을 도모해야한다. 첨단 지식과 정보, 특정 분야의 뛰어난 능력이 고부가가치를 생산하고, 국가 간의 지식과 정보 경쟁이 치열한 오늘날 세계 각국은 자국의 우수한 두뇌의 발굴, 육성에 대한 지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국토가 좁고 천연자원이 부족한 우리나라는 그 미래가 우수한 두뇌의 발굴과 육성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우리나라도 최근 영재 송유군 학생의 인하대학교 입학과 관련하여 영재 교육에 대한 중요성이 점차 인식되고 있으며 여러 가지 법이나 제도를 제정 하고, 전국 초 ․ 중등학교에서는 영재 교육을 실시하고자 다각도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학_창의성에 대한 정의와 교육프로그램, 필요성에 대해서
  • 교육심리학 레포트-창의성에 대한 정의와 교육프로그램, 필요성에 대해서-Ⅰ서론Ⅱ본론1. 창의성에 대한 정의2. 창의성 프로그램의 전환3. 창의적 성취의 여러 요인Ⅲ결론1. 창의성 교육의 시사점학과학부학번성명담당교수Ⅰ. 서론정보화 시대에 더불어 많은 부분을 기계가 대신하게 되며 인간만의 고유한 영역이라 할 수 있는 창의성에 관한 관심이 높아졌다. 국가는 이러한 관심에 뒷받침하여 1999년도 말 ‘영재교육 진흥법’을 통

  • < 영재 교육 > 레포트
  • 1. 영재란?그렇다면 영재란 누구인가? 영재란 탁월한 지적 능력을 가졌거나 특정 적성 영역에서 비범한 재능을 가진 사람을 뜻한다. 흔히들 ‘누가 영재인가’라는 질문에 보통은 ‘지능이 높은 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많은 연구들은 지능에는 학문적 분야 이상의 다양한 지능이 있을 수 있다는 점을 지적하고 있다. 흔히 영재란 지능이 뛰어난 사람이라고 말하지만, 뛰어난 성취를 하는 데 있어 지능이 유일한 결정 요인은 아니다. 지능

  • 영재 교육 레포트
  • 영재교육 목 차 ▶영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영재교육의 필요성과 판별방법 ▶한국의 영재교육 ▶해외의 영재교육 ▶결론 및 제언 ▶ 영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1)영재의 모습들 (2)nature vs nurture? (3)영재성의 발달 패턴 (4)영재와 영재교육의 개념 (5)영재의 특성 (1)영재의 모습들 ․ 중국의 웨이융캉 ․ 천재소년 김웅용 ․ 추억의 천재들, 지금은? 어릴 적 천재성을 드러냈던 아이들이 자라서 평범한 어른이 된 예는 무척 많다. 어릴 적

  • 영재 교육 레포트
  • 영재교육 - 목 차 - Ⅰ. 들어가는 말Ⅱ. 본론1. 영재의 정의2. 영재의 특성3. 영재의 판별4. 미국의 영재교육5. 우리나라 영재교육과 문제점6. 우리나라 영재교육의 과제Ⅲ. 결론 ※ 참고문헌Ⅰ. 들어가는 말교육의 진정한 목적은 피교육자 개개인이 자신의 잠재능력을 최대로 개발하여 자아실현을 이루고 궁극적으로는 사회와 문화를 함께 발전시키는 데에 있다. 따라서 자아실현을 전제하는 교육제도는 피교육자의 개인차를 충분히

  • 현 정부가 추진하는 각급학교의 교육개혁안 비판적으로 논하시오
  • 교육개혁안을 내놓았으나 찬성의 의견보다는 비판적인 의견이 더 많았으며, 현실과 거리가 있는 개혁안들이었다. 이명박 정부가 내놓은 교육개혁안을 짚어보면 정부 출범 당시 영어몰입제를 시작으로 자립형 사립 고등학교 설립, 영재중학교의 설립, 교원평가제의 실시, 기숙형 고교의 설립, 입학사정관제의 도입, 부실대학의 퇴출 요즘 들려오고 있는 외국어 고등학교 폐지 등 많은 개혁안들이 있었다. 이 레포트에서는 각급학교의 교육개혁안 중에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