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수학교육] 장애아동 실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2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아동정보
활동 1. 곰돌이 옷 입히기
활동 2. 블록 쌓기
활동 3. 과자로 얼굴 만들기

❤ 아동정보
활동 4. 땅 따먹기
활동 5. 전화사용법 알기

❤ 아동정보
활동 6. 냉장고 꾸미기
활동 7. 시계 학습하기

❤ 아동정보
활동 8. ‘코가 긴 코끼리’.‘세 친구’

❤ 아동정보
활동 9. 땅 따먹기
활동 10. 모양 이야기

❤ 자폐아 지도시 유의점
본문내용

활동 1. 곰돌이 옷 입히기

① 통합과목 : 동작과 수학

② 활동 목표
• 여러 가지 다른 모양을 구분 할 수 있다.
• 상의와 하의를 분류할 수 있다.
• 곰돌이 옷 입히기를 통해 소 근육 훈련을 할 수 있다.
• 여러 가지 조각들의 개수를 세어 볼 수 있다.

③ 활동방법
• 곰돌이 얼굴, 상반신, 하반신 이렇게 세 가지 모양을 다양하게 늘어놓는다.
• 곰돌이 얼굴, 상반신, 하반신 세 가지 조각만 꺼내어 놓고 전체적인 곰돌이 모양의 틀 에껴 맞추도록 한다.
• 활동이 계속 될수록 얼굴, 상반신, 하반신의 조각들을 추가한다.

④ 수학화 상호작용
‘모두 몇 개의 조각이 책상위에 있지?’ - 대답 없음.
 하나, 둘, 셋. 3개의 조각이 있네. (아동과 함께 조각의 개수를 세어본다.)
• 이를 통해 하나, 둘, ... , 다섯. 조각을 세면서 수세기를 할 수 있다.
‘이 곰돌이 얼굴(상반신, 하반신)는 어디에 넣으면 좋을까?’ - 손으로 가리킴.
 여기에다가 곰돌이 얼굴(상반신, 하반신)을 넣어볼까? 우와, 딱 맞네. 잘 찾았어. (근육의 미세한 사용이 어려움으로 교사가 도와 틀에 넣을 수 있도록 한다.)
• 이를 통해 곰돌이의 얼굴, 상반신, 하반신을 하나의 틀에 맞추면서 모양을 구별할 수 있다. 도형에 대한 개념을 습득할 수 있다.
‘재유야, 우리 곰돌이에게 티를 입혀줄까? 어떤게 티(윗옷)지?’ - 찾지 못함.
 음, (바지를 가리키며)이게 티일까? (티를 가리키며)이게 티일까? - 티를 고름.
 잘 맞췄어. 우리 곰돌이한테 티를 입혀주자. 그리고 티를 입으면 바지를 입혀주자.
• 이를 통해 상의와 하의를 분류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의,대상,의의,특수교육(장애인교육)교육과정, 특수교육(장애인교육)문제점,쟁점,방향
  • 교육 대상자에 대한 편견3. 특수교육에 대한 이해 부족 4. 특수교육 담당교사의 전문성 부족 5. 특수교육 여건의 불비(不備)6. 개별화지도 프로그램과 평가자료의 빈약 7. 행․재정적 지원 미흡 Ⅷ. 특수교육(장애인교육)의 쟁점과 방향1. 완전통합1) 완전통합의 단계(Madeline Will) 2) GEI의 노력3) 완전통합모형(Sailor)4) 완전통합의 기본 구성 요소5) 완전통합(Lipsky, Gartner)6) 재개념화7) 새로운 학교의 특성8) Lieberman2. 경도 정신지체아동을 일반교육에

  • [부모교육프로그램] 부모교육의 역사적 중요성과 프로그램의 구성
  • 교육은 거의 전무한 상태이다. 다만 최근에 이르러 장애아 학부모들을 위한 부모교육이 특수학교 및 복지관 등의 관련기관에서 회기별 교육계획에 따라 이루어지고 있음을 볼 수 있고, 점차 그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부모교육이 장애인의 총체적 재활에 중요한 몫이라는 사실은 법제정에서도 살펴볼 수 있다. 즉 미국의 장애 영유아 교육법(P.L.99-457, 1986) 내용에는 모든 특수교육 기관이 부모가 치료교육 교사로서 아동을 지도하는데 필요한 내용의

  • 아동임상심리학의 미래와 전망
  • 아동임상심리학 훈련을 위한 표준의 부족이었다. 과거의 임상심리학 학생들이 받는 훈련은 일반적으로 어린이, 청소년 및 성인을 평가하고 치료하는 것이었다. 하지만, 분야와 지원 자금이 확장되면서, 박사과정 프로그램은 어린이와 관련된 학술 및 실습 요구사항을 감소, 심지어는 삭제하기 시작했다; 동시에, 훈련을 받지 않았거나 최소한의 훈련을 받은 수련생들이 어린이들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1985년 힐튼 헤드 교육 컨퍼런스를 시작으로

  • 몬테소리_교육의_사상,_정의,_교육방법,_특징_및_나의_생각
  • 장애아에 대한 생각3. 몬테소리 교육방법4. 몬테소리 교육의 특징 및 교육방법.55. 몬테소리 유아교사의 역할.66. 공헌점 및 비판점6Ⅲ. 결 론 .7※참고문헌 몬테소리 Maria Montessori, 1870.8.31~1952.5.6 Ⅰ. 서론 이탈리아 최초의 여의사아이를 키우는 사람들에게 ‘몬테소리’는 익히 들어본 단어이다. 특히 미취학 아동이 있는

  • [사회복지현장실습] 장애아동주간보호시설
  • 수학교) - 각 회사 및 학교, 봉사단체7. 주요사업내용1) 교육재활프로그램- 조기교육, 개별화학습, 그룹지도, 특별활동2) 사회재활프로그램- 현장학습, 캠프, 수영, 등산 등3) 지역사회통합프로그램- 지역사회의 인적/물적자원 활용, 사회적 인식개선 및 홍보4) 부모교육프로그램- 재활상담 및 정보제공 등으로 가족의 고통 해소8. 실습생 의견주간보호시설 ‘나래교실’은 장애아동의 (특수학교)방과 후 시간을 유익하게 보낼 수 있는 시간적 공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