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업] S-LCD,그 미래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2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삼성과 소니의 경쟁적 구도 형성

Ⅱ.삼성과 소니의 합작과정 /
LCD 시장에서의 점유율 변화

Ⅲ.S-LCD 설립에 의한 효과

Ⅳ.S-LCD 의 미 래 예 측
본문내용
I. 삼성과 소니의 경쟁적 구도 형성
1) 2004년 세계 IT업계에 의미심장한 사건이 있었다. 삼성과 소니의 위상 변화가 그것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4분기에도 전년도에 달성한 영업이익을 갱신하며 세계의 부러움을 샀다. 반면 소니는 최고경영자가 최악의 경영인으로 선정되는 수모를 당했다. 더군다나 소니는 지난해 삼성전자와 LCD사업 합작으로 일본 내에서조차 서러움을 겪기도 했다. 불과 수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소니는 단연 세계 전자업계의 스타였다. 전무후무한 워크맨 신화를 비롯하여 VCR, TV, 캠코더 등 숱한 히트상품을 만들어냈다. 그러나 동양에서 가장 글로벌 스탠더드한 기업이었고 20세기말 세계 전자업계의 표상이었던 소니는 21세기가 시작되면서 흔들리기 시작했다. 매출과 수익 측면에서 삼성의 추격을 받기 시작했으며 급기야 2002년에는 추월당하고 말았다. 마침내 2004년에는 사실상 삼성에게 전자분야 최고 자리까지 내주고 말았다. 삼성은 소니의 중점 사업분야인 가전제품에서 소니를 앞질렀으며 반도체, LCD, 휴대폰 등으로 소니를 제치고 세계최강의 자리를 호시탐탐 엿보고 있다. 이 둘은 아시아를 벗어난 세계의 무대에서 진정한 라이벌로써 경쟁하게 된 것이다.
참고문헌
- 삼성경제연구소 : www.seri.org
- LG경제연구소 : www.lgeri.com
- 한국산업연구원 : www.kiet.re.kr
- 금융감독원 : www.fss.or.kr
- 소니코리아 : www.sony.co.kr
- 삼성전자 : www.sec.co.kr
- 인터넷 자료검색 (google, naver, empas, daum, yahoo 사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통상론] 국내기업과 해외기업의 전략적제휴
  • 기업간, 그리고 미국 -한국 기업간 전략적 제휴 사례를 중심으로 이것이 우리나라에 주는 시사점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1. 전략적 제휴의 최근동향과 전망오늘날 글로벌 시장 환경이 급변하고 있어, 그 변화에 정확하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아무리 거대기업이라고 해도 독자적인 힘으로는 생존하기가 어렵다. 동일업계에서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라이벌 기업일지라도, 특정분야에서 협력함으로써 경쟁우위를 얻을 수 있다면 손을 잡는 것은

  • 한일 기업의 협력과 교류
  • 기업 간 교류Ⅶ. 한일 교류의 의의 및 향후전망Ⅰ. 한일 기업 경영의 특징일본기업의 조직문화적 특성한국기업의 조직문화적 특성한국기업과 일본기업의 차이점한국기업의 문제점일본 기업ㆍ시장의 구조적 특성과 시사점일본기업의 조직문화적 특성일본기업은 1950년대 이래 급속히 발전하였고, 특히 1970년대에는 유류파동으로 인한 전세계적인 경제침체 그리고 선진국의 보호무역정책에도 불구하고 고도의 성장을 계속하여 철강, 조선, 전기,

  • 삼성 전자의 현황분석과 구조분석
  • 기업 BRICs 5. IT SoC Ⅰ. 기업 선정 배경과 목적한국을 대표하는 기업을 꼽으라 하면 어느 누구나 삼성을 꼽을 것이다. 어느 샌가 삼성이란 그룹은 한국을 움직이는 거대한 그룹이 되었다. 10년 전에는 총 자본액 규모가 7.3조원으로 전체 상장사의 10.3%를 차지했으나 이제는 22.4%를 차지하게 하였으며, 연간 수익은 15.7조원에 달한다.(2004년 기준) 명실상부한 한국의 대표적인 기업이며, 이제는 세계적인 기업이 된 것이다. 삼성이란 브랜드의 가치는 2005년

  • 기업경영과 법-삼성&동양
  • 기업에 대한 지배구조를 강화하는 데 쓴다는 것이다. 보험회사와 차이는 있지만 은행의 경우 이론적으로는 고객의 예금을 통해 기업지배를 무한히 할 수 있다. 그래서 미국에서는 은행의 기업지배를 제한한다. 이 법을 원용한 법이 금융산업의 구조개선에 관한 법률(금산법)이다. 1997년에 제정된 이 법은 금융회사가 계열사의 주식을 5% 이상 갖지 못하게 되어 있다. 이 법에 따를 경우 순환고리는 끊어지고 지배력에 타격을 받을 수도 있다. 또 하나는

  • [국제기업경영] 국제합작투자와 전략적 제휴
  • 기업들의 합종연횡은 산업 구조조정(Industry Restructuring) 차원에서 일어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기업 간 인수 합병과 제휴는 경영난을 겪고 있는 기업에게는 회생의 기회를, 우량 기업에게는 시장 확대의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르노와 닛산의 결합, HP와 Compaq의 결합, IBM의 PC 사업 철수 등이 그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다. 지난 2000년을 전후로 하여 이루어졌던 국내 자동차업계의 인수 합병도 이러한 산업 내 구조조정의 결과였다. 현대기아자동차 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