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미닛메이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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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음료시장 환경 분석
2. 3c Analysis
3. SWOT 분석
4. Marketing Objectives
5. Segmentation(STP 분석)
6. 내외부적 Brand Profile 분석
7. Brand concept Positioning
8. Brand Concept(슬로건)

본문내용
전략적
환경분석

전체 음료시장 성장률
올해 음료 시장 규모
3조 4천억원
(작년대비6%감소)

# 탄산음료- 웰빙 트랜드의 붐으로 7% 감소
# 주스 - 경기에 민감하기 때문에 9%감소 . 100%상온주스 시장은
미닛메이드의 출시 힘입어 7%증가
# 녹차 - 50%이상 성장
# 생수 - 롯데칠성 아이리스의 매출 25%오르는 등 5% 성장
# 기능성 음료- 30%증가
# 스포츠 음료 - 적극적 마케팅 활동에도 불구 10% 감소
# 두유 음료 - 작년에 이어 올해도 5% 감소
# 곡류, 전통음료 - 각각 40%, 7%감소

음료 시장 환경 1



식품소비성향의 고급화, 다양화
편의성이나 안전성에 대한 욕구 증가
맛·영양 살린 기술혁신형 제품 주도
‘웰빙’은 미래 모든 산업을 아우를 수 있는 유일한 키워드

개인 취향·건강 따라 소비하는 ‘스마트 웰빙’ 대세

음료 시장 환경 2


소득수준의 증대, 웰빙과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
인구의 고령화 현상 등 사회구조변화가 복잡 다양

* 건강지향 및 고기능성 제품 개발
* 타깃 지향적인 제품 차별화
* 가공식품류의 안전성 확보를 위한
다양한 시스템 구축
* * * 건강지향적인 웰빙 친환경 식품과
소비자의 기호성을 만족시켜주는 제품만이
식품시장에서 생존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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