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소비자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2 / 2019.12.24
- 2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Book Summary
제1부 출항 준비중인 브랜드: 가장 적응력 있는 브랜드만이 살아남는다
제2부 불완전한 미래: 다가올 트렌드의 모습
제3부 숫자로 눈가림하기: 데이터 자키들이 어떻게 마케팅 스타들을 죽였는가
제4부 새로운 교전 법칙: 네트워크 룰과 그것을 이용하는 방법
제5부 문화를 점자로 느끼기: 소리뿐만 아니라 신호에 귀 기울이기
제6부 네트워크 구성과 이용
제7부 미래의 모습: 시나리오 플래닝과 미래 경쟁력을 갖춘 내러티브
제8부 소비자의 흔적: 일탈자들과 한침대 쓰기
제9부 인간적 요소 인터페이스: 달라붙는 제품과 브랜드 구상
제10부 소비자 내러티브: 소비자를 미래 지향적 브랜드 구축에 이용하기
제11부 문화의 발자국: 브랜드 맵 창조에 ‘결과’ 이용하기
제12부 트렌드 브리핑
Ⅱ. Key learning & Key point
Ⅲ. conclusion
- 본문내용
-
Ⅰ. Book Summary
제1부 출항 준비중인 브랜드
-가장 적응력 있는 브랜드만이 살아남는다-
01. 무엇이 새로운가
위대한 진리: 브랜드는 고객의 욕구를 제대로 읽지 못할 때 쇠락의 길을 걷는다.
막스 앤드 스펜서는 핵심 고객들이 트렌드에 관심이 없다고 판단하여 고객 트렌드에 대한 통찰력이 매우 떨어졌다. 1990년대 고객들은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고 자신이 누구이며 어디로 향하는지를 느끼게 만드는 제품을 구매하고 싶어했지만 리펴드 그린베리는 미래를 내다보는 것과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것을 멈췄기 때문에 고객들의 신뢰는 95년 89%에서 99년 61%로 떨어지게 되었다. 그러나 막스 앤드 스펜서의 설립자 중 한 사람인 사이언 막스의 영향으로 항상 스스로와 관리자들에게 ‘무엇이 새로운가?(What’s new?)’라는 질문을 던짐으로써 달라지기 시작했다. 옴니콤 그룹의 중역이 데이비드 루버스는 소비자들을 바퀴벌레에 비유하여 ‘당신이 소비자에게 계속해서 약을 뿌린다면 얼마 후 소비자들은 그 약에 내성이 생길 겁니다.’라고 했다.
02. 브랜드에 위기가 도래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몸소 실천하면서 보복을 한다.”
비즈니스위크가 실시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대기업의 경우 안전하고 믿을 만하며 질 좋은 제품을 개발하기 보다 이익창출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을 믿고 있으며 브랜드가 지역경제를 압박하고 지역의 다양성과 문화를 해치고 있다고 믿는다. 또 대기업들이 질 좋은 제품 개발보다는 자사 이익 창출을 더 중요하게 여기다는 의견에 대한 여론조사에 81년에는 47%에서 96년 71%로 증가했다.
03. 지금 고생하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