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소비자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2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Book Summary

제1부 출항 준비중인 브랜드: 가장 적응력 있는 브랜드만이 살아남는다
제2부 불완전한 미래: 다가올 트렌드의 모습
제3부 숫자로 눈가림하기: 데이터 자키들이 어떻게 마케팅 스타들을 죽였는가
제4부 새로운 교전 법칙: 네트워크 룰과 그것을 이용하는 방법
제5부 문화를 점자로 느끼기: 소리뿐만 아니라 신호에 귀 기울이기
제6부 네트워크 구성과 이용
제7부 미래의 모습: 시나리오 플래닝과 미래 경쟁력을 갖춘 내러티브
제8부 소비자의 흔적: 일탈자들과 한침대 쓰기
제9부 인간적 요소 인터페이스: 달라붙는 제품과 브랜드 구상
제10부 소비자 내러티브: 소비자를 미래 지향적 브랜드 구축에 이용하기
제11부 문화의 발자국: 브랜드 맵 창조에 ‘결과’ 이용하기
제12부 트렌드 브리핑



Ⅱ. Key learning & Key point



Ⅲ. conclusion

본문내용
Ⅰ. Book Summary

제1부 출항 준비중인 브랜드
-가장 적응력 있는 브랜드만이 살아남는다-

01. 무엇이 새로운가

위대한 진리: 브랜드는 고객의 욕구를 제대로 읽지 못할 때 쇠락의 길을 걷는다.
막스 앤드 스펜서는 핵심 고객들이 트렌드에 관심이 없다고 판단하여 고객 트렌드에 대한 통찰력이 매우 떨어졌다. 1990년대 고객들은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고 자신이 누구이며 어디로 향하는지를 느끼게 만드는 제품을 구매하고 싶어했지만 리펴드 그린베리는 미래를 내다보는 것과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것을 멈췄기 때문에 고객들의 신뢰는 95년 89%에서 99년 61%로 떨어지게 되었다. 그러나 막스 앤드 스펜서의 설립자 중 한 사람인 사이언 막스의 영향으로 항상 스스로와 관리자들에게 ‘무엇이 새로운가?(What’s new?)’라는 질문을 던짐으로써 달라지기 시작했다. 옴니콤 그룹의 중역이 데이비드 루버스는 소비자들을 바퀴벌레에 비유하여 ‘당신이 소비자에게 계속해서 약을 뿌린다면 얼마 후 소비자들은 그 약에 내성이 생길 겁니다.’라고 했다.

02. 브랜드에 위기가 도래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몸소 실천하면서 보복을 한다.”
비즈니스위크가 실시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대기업의 경우 안전하고 믿을 만하며 질 좋은 제품을 개발하기 보다 이익창출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을 믿고 있으며 브랜드가 지역경제를 압박하고 지역의 다양성과 문화를 해치고 있다고 믿는다. 또 대기업들이 질 좋은 제품 개발보다는 자사 이익 창출을 더 중요하게 여기다는 의견에 대한 여론조사에 81년에는 47%에서 96년 71%로 증가했다.

03. 지금 고생하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산물 김치의 4P분석과 발전방안
  • 수산물 김치목차우리나라의 인구구조 예측1수산물 김치의 장단점24P 분석3수산물 김치의 미래4결론5우리나라 인구구조고령인구 증가고령화사회(현재)고령사회(9년 후)초고령사회(2026년)우리나라 인구구조1인 가구 증가김장가구↓미래 소비자들의 심리한가지 음식으로 많은 영양소를 얻기를 원할 것전통 수산 식품에 대한 선호 감소READY TO EAT 식품에 대한 선호 증가우리나라 인구구조김치는 우리 식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식품한국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인도 미래 전략
  • 현대 자동차의 인도 미래 전략현대자동차 글로벌 전략팀Contents현대자동차의 인도 미래 전략인도에서의 마케팅 전략인도 소비자들의 특성인도 시장의 특성Global Hyundai국내 생산환경의 변화국내 생산환경현대 차 노조는 노조설립 (1987년) 이래 1994년을 제외하고 19년째 파업을 계속해 현재 누적 파업일수가 323일에 달한 것으로 집계 누적 매출손실 10조원, 생산차질 100만대 돌파 - 국민일보-국내 노사관계 악화 및 생산성 감소국내 생산환경의

  • [유통학] 프로슈머의 등장과 현황, 미래
  • 미래스마트폰은 생산자와 소비자의 벽이 허물이진 가장 대표적인예어플리케이션 제작에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고, 소비자가 참여해 만든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새로운 컨텐츠가 생산되거나, 페이스북이이나 트위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정보가 공유,생산 되는 등 스마트폰, sns는 현재 프로슈머의 활동이 가장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장프로슈머의 현재와 미래파파존스 피자의크라우드 소싱 캠페인스마트폰을 통한영화 제작프로슈머의 현재와 미래

  • 여성마케팅,성공한여성마케팅,여성마케팅전략,여성마케팅 성공전략
  • 미래 소비자들의 소비형태에 결정적인 영향*3. 경기불황에도 끄떡없다.∵주로 소비품목이 화장품, 의류, 식품 등 필수품이다. 게다가 아파트 구매 결정의사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4. 동반소비유발① 여성→수다→구전→입소문 마케팅EX) 부엌용품, 욕실용품, 아이들과 부부의 옷가지들, 신발, 가구, 인테리어 소품, 가전제품 등② 여성=구매대리자=제품경험의 대리자*5. 실버 여성의 파워① 늙을수록 구매력 상승② 남성호르몬 → 결정권 역

  • [독후감] `마켓 3.0`을 읽고
  • 소비자들은 협력, 문화, 영성 마케팅을 전보다 더 많이 요구하게 되었다. 기업들은 소비자들이 점점 더 협력, 문화, 영성을 추구하다 보니 단순히 고객 만족과 이익 실현을 넘어서, 좀 더 큰 미션과 비전, 가치를 통해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려다 보니 3.0 시장이 도래하게 된 것 같다. Chapter2- 미래의 시장, 미래의 마케팅시장을 창출하는 활동, 즉 마케팅의 역사를 보면 그간 시장의 흐름이 어떻게 변화해왔는지 읽을 수 있다. 2장에서는 마케팅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