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브랜드마케팅]AnyCall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략 분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1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브랜드마케팅]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교수님과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프리젠테이션입니다. 삼성전자의 휴대폰브랜드 AnyCall을 선정하여 브랜드파워를 지속적으로 강화시키기 위한 커뮤니케이션전략을 중심으로 집중 분석하였습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A+자료로서 내용과 화면디자인 모두 분명히 만족하실 것입니다.
- 목차
-
1. 시장상황 분석
2. 경쟁상황 분석
1) 제품분석
2) 경쟁사 커뮤니케이션 분석
3) 자사 커뮤니케이션 분석
3. 소비자상황 분석
1) 휴대폰 소비행태
2) 브랜드이미지
4. 상황분석 종합 및 과제도출
1) 브랜드 로열티 강화를 통한 시장 지배력 유지
5. 과제해결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컨셉
1) 브랜드 가치제안(Value proposition)의 발전
2) 애니콜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6. 과제해결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제안
1) 마스터 브랜드(애니콜) 커뮤니케이션 컨셉
2) 하위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컨셉
7. 전략 및 컨셉 종합
8. Media mix & Promotion 기획안
1) Anycall Black
2) Anycall aqua
3) Anycall BLUE
4) If (이프)
- 본문내용
-
시장상황분석
성숙기의 휴대폰 시장 ▷시장성장이 둔화됨
2005년 시장 사이즈 축소 예상
경쟁상황 분석
제품간 경쟁우위 속성 부재
브랜드간 차별없는 기능소구 광고
애니콜의 일관된 커뮤니케이션 컨셉 부재
소비자 상황분석
브랜드 휴리스틱(heuristics)이 감소함
▷ 선두 브랜드로서의 경쟁우위가 줄어듦
애니콜은 신뢰도, 성실성에서 높은 평가
브랜드 로열티 강화를 통한 선두지위 고수
CYON
가격을 중시하는 추종적 기능지향군이 주로 사용.
전체적으로 선호도가 떨어지고 있음.
Curitel
선도적 소비자와 실용적 소비자가 사용
개성을 원하는 선도적 기능지향군으로 중심이 이동
AnyCall
전체적으로 가장 많은 사용자가 사용중임.
점차적으로 선도적 소비자들의 외면을 받고 있음.
SKY
선도적 사용자들이 많이 사용중.
선도적 사용자뿐 아니라 전체적인 선호도 상승.
<중략>
*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자료 다수 수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