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학] 요리책 제목으로 본 한국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31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A. 서론
1) 조사의 목적
2) 조사의 범위
3) 조사방법
4) 한국의 현대인과 라이프스타일

B. 본론
1) 현대인들은 바쁘다.
2) 현대인들은 복잡한 것을 싫어한다.
3) 현대인은 건강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4) 현대인은 경제성을 따진다.
5) 현대인들은 혼자서 살아간다.
6) 현대인은 문화를 소비한다.
7) 현대인은 매니아적이다.

C. 결론
본문내용
A. 서론

1. 조사의 목적
시대를 막론하고 인간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잘 먹고 잘 사는 것’이라고 말한다. 굳이 이를 들먹이지 않아도 인간에게 있어서 식(食)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문제인 것이다. 인간의 모든 활동의 근본적이 목적은 바로 생존인데, 그것의 가장 기본적으로 만족시켜 주는 행위가 바로 먹는 행위이기 때문이다.
인간들의 이러한 식(食)에 대한 관심은 점차 넓어져서 과거에는 전문적인 영역에 불과했던 음식 조리와 관련한 정보가 실제로 요리 프로그램과 관련없는 방송에서 요리정보를 소개하거나 음식과 전혀 연관지을 수 없는 분야에서마저 소개되는 등 요리라는 테마는 도처에서 각광받고 있다. 이로써 요리 정보의 가장 기본서라고 할 수 있는 음식조리서는 점차 전문적인 것과는 거리가 먼 일반인들에게 보다 쉽고 이해가 빠른 정보지로 거듭나고 있다. 따라서 일반 잡지가 다양한 생활정보를 담고 있다면 요리책은 요리라는 테마를 통해 현대인의 식생활을 가장 리얼하게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오늘날 홍수처럼 서점 가판대를 뒤덮고 있는 요리책들 사이에서 독자들의 눈에 띠기 위해 독자들을 사로잡을 수 있는 제목을 얼마나 그럴듯하게 내세우는지는 안 봐도 뻔한 일이다. 제목은 독자의 공감을 불러일으켜야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독자들의 생활양식을 가장 그럴듯하게 반영하여 독자들의 허를 치도록 해야 하는 것이다.
이러한 기발한 요리책의 제목을 통하여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2. 조사의 범위
이 조사에 있어서 현대인의 범위를 어디까지 넣을 것인가에 대해서 고민하지 않을 수 없다. 오늘날 현대인의 정의는
1. 현대에 살고 있는 사람.
2. 현대적인 교양을 쌓아 현대식 생활을 하고 있는 사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구매자료 정말 괜찮은 것 같아요. 레포트 이용도 100%였어용^^
  • shoutroc***
    (2011.11.13 23:12:49)
회원 추천자료
  • [名作]독후감 모음집(A+, 100권) 독후감으로 고민하지 마세요. 이 파일 하나로 모든 고민은 끝~!
  • 한국사 특강일본전산 이야기난중일기(亂中日記)협상의 전략딸에게 보내는 심리학 편지최고가 되려면 최고에게 배워라죽는 대신 할 수 있는 일 99가지어휘력이 교양이다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리딩으로 리드하라역사의 쓸모세계 최고의 인재들은 왜 기본에 집중할까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당신에게 남은 찬스가 많지 않다휴먼카인드나에게 고맙다선택과 결정은 타이밍이다말투 하나 바꿨을 뿐인데트렌드 코리아 2021자제력 수업순서

  • 정보통신 사회를 사는 현대인을 위한 지침서
  • 현대인이라는, 남녀 보편적이지만 구체적인 대상에 초점을 맞추고 작업을 시작하였다. 그러나 이 우선적으로는 여성을 대상으로 썼다는 점을 간과한 면이 있어서 아쉬움이 남는다. 정보화 사회를 살아가는 데 있어서 성별지식이 중요하게 작용되지 않기 때문에 에 나오는, ‘여성’을 가르치는 규범과는 거리가 멀었지만, 여성을 위한 내용을 조금 추가하여 소혜왕후의, 여성을 가르치고자 하는 기본적인 의도를 전달하였다.아쉬움이 남는

  • 광고학(기말) 레포트
  • 한국 초연 (주 CMI)-센스Q, 굿디자인 대통령상 수상(삼성전사 센스Q)④ 어떻게 헤드라인잡지의 기사나 단행본의 책이름에서 가장 많이 등장하는 호기심 유발형의 헤드라인. 사람들로 하여금 문제를 해결하는 답을 제공하는 약속을 담고 있으며 이어지는 바디카피에는 구체적인 효용과 이익을 담고 있다.- 이제 물로만 세탁한다 (대우전자 마이더스세탁기)- 건강보험 100% 안심할 수 있습니까 (알리안츠 파워건강보험)- 아깝다 청춘 (스카이라이프)⑤ 질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본 사회의 문제와 환경에 속하지 않은 사람들은 괴리감을 느낄 수밖에 없을 것이다. 한국의 정서와는 다를뿐더러 문화도 다르기 때문에 나도 이 책을 읽으며 공감이 되지 않는 부분이 대다수였고책의 후반부로 갈수록 책을 읽는 집중력이 흐려진다는 것을 느꼈다.그래서, 나는 ‘고역열차’가 맥이 끊겼던 일본 사소설의 전통을 이을 굵직한 작품이라고 생각하지만, 읽는 내내 한국 정서와 다른 분위기와 상황들을 보며 이질감을 느껴 작품에 동화되

  • 취업을 위한 취업 가이드(자기소개서,이력서등 작성요령).hwp
  • 제목을 특이하게 붙여 본다던지, 일상적 어투에서 벗어나 선현의 말씀을 인용, 대화체의 문장을 응용해 보는 등의 독창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6) 논리적인 문맥의 연결 수필과 감상문에서는 논리성이 비교적 적지만 자기소개서는 그 주장하는 논리성이 분명해야 한다. 문장과 문장의 연결, 단락의 연결에 있어서 보다 논리적이어야 한다. 자기소개서에 들어가는 내용은 성장과정, 성격의 장단점, 학교생활, 지원동기, 장래희망이나 포부 등이다. 각 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