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학] 잡지를 통해 살펴본 사회계층별 언어표현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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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차>

1>서론
1.주제

2.가설설정

3. 조사방법
가. 잡지 판매 방법
나. 잡지 가격 수준
다. 잡지별 매체 컨셉 

2>본론
1. 목차에서 나타난 언어 표현 분석
가. ‘beauty’ 파트 문구
나. 타이틀 문구

2. 본문에서 나타난 언어표현 분석
가. 건조한 겨울에 사용하는 보습화장품 정보
나. 연말 파티를 위한 메이크업 제안

3> 결론
본문내용
1>서론
1. 주제
사회 계층별 구독하는 잡지의 언어 특성 연구.

2. 가설설정
사회 계층에 따라 그들이 구독하는 잡지의 수준 또한 상․ 중 ․하의 계급으로 나뉘고, 계층별로 나누어진 잡지는 상류층이 보는 것일수록 내용은 전문화 될 것이다. 그리고 언어 표현에서는 외국어 사용이 빈번하게 나타나며 불필요한 표현 문구가 적고 또 있다고 해도 매우 간결할 것이다. 또한 하류층으로 분류되는 잡지에는 상류층 잡지에 비하여 외국어 사용이 적게 나타나고, 비교적 이해하기 쉬운 언어표현과 불필요한 묘사 문구가 많이 사용될 것이다.

3. 조사방법
본보고서는 25‘s sure, vogue. noblesse의 세 잡지를 선정하여 각 계층별 독자를 둔 잡지의 차이점을 다뤄 보고자 한다, 잡지라는 것이 워낙 내용이나 분량이 방대하기 때문에 이러한 한계점을 보완하고 여성 잡지의 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beauty’부분을 중심으로 비교 조사를 하였다.
우선, 잡지별 타깃 나이를 20대 중반 여성으로 동일하게 설정하고, 각각의 잡지를 다음의 세 가지 기준을 중심으로 상․중․하로 분류하였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귀족마케팅 (대한민국 1%를 위한 전쟁)』-김상헌, 오진미 <청년정신>

참고사이트 :http://www.noblesse.com/
http://suremagazine.patzzi.com/
http://www.vog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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