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학] 잡지를 통해 살펴본 사회계층별 언어표현 차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31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서론
1.주제
2.가설설정
3. 조사방법
가. 잡지 판매 방법
나. 잡지 가격 수준
다. 잡지별 매체 컨셉
2>본론
1. 목차에서 나타난 언어 표현 분석
가. ‘beauty’ 파트 문구
나. 타이틀 문구
2. 본문에서 나타난 언어표현 분석
가. 건조한 겨울에 사용하는 보습화장품 정보
나. 연말 파티를 위한 메이크업 제안
3> 결론
- 본문내용
-
1>서론
1. 주제
사회 계층별 구독하는 잡지의 언어 특성 연구.
2. 가설설정
사회 계층에 따라 그들이 구독하는 잡지의 수준 또한 상․ 중 ․하의 계급으로 나뉘고, 계층별로 나누어진 잡지는 상류층이 보는 것일수록 내용은 전문화 될 것이다. 그리고 언어 표현에서는 외국어 사용이 빈번하게 나타나며 불필요한 표현 문구가 적고 또 있다고 해도 매우 간결할 것이다. 또한 하류층으로 분류되는 잡지에는 상류층 잡지에 비하여 외국어 사용이 적게 나타나고, 비교적 이해하기 쉬운 언어표현과 불필요한 묘사 문구가 많이 사용될 것이다.
3. 조사방법
본보고서는 25‘s sure, vogue. noblesse의 세 잡지를 선정하여 각 계층별 독자를 둔 잡지의 차이점을 다뤄 보고자 한다, 잡지라는 것이 워낙 내용이나 분량이 방대하기 때문에 이러한 한계점을 보완하고 여성 잡지의 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beauty’부분을 중심으로 비교 조사를 하였다.
우선, 잡지별 타깃 나이를 20대 중반 여성으로 동일하게 설정하고, 각각의 잡지를 다음의 세 가지 기준을 중심으로 상․중․하로 분류하였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귀족마케팅 (대한민국 1%를 위한 전쟁)』-김상헌, 오진미 <청년정신>
참고사이트 :http://www.noblesse.com/
http://suremagazine.patzzi.com/
http://www.vogue.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학대 또는 아동방임의 상황에서 적용되어야 할 아동복지 원칙에 대해 토론하시오
- 우리나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제정 이후 2015년 전면개정에 이르기까지 급여 대상자 선정기준인 소득인정액 기준과 의무부양자 제도가 법적 권리성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적용 되어 왔는지 논하시오
- 만0세 영아관찰일지-평가제
- [현대시강독] 1990년대 시
- 지체장애아 교육
- 미술활동계획안-가을
- [고전소설사] 김만중 소설속 여성 형상화와 다면적 인식 고찰-사씨남정기와 구운몽 여성인물 비교
- 아동발달_발달이론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선택한 발달이론에 근거하여 자신의 영아, 유아, 아동기의 발달 과정을 고찰해보시오
- 영유아교수학습-개구리 관련 미술활동 부분계획안
- 서양고대철학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