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수입담배회사 던힐 `BAT KOREA`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04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기업선정이유

II. 업계현황

III. SWOT분석

IV. S-T-P분석

V. 4P 분석

VI. 마치며…


본문내용
1. 담배 산업에 주목한 이유 :
마케팅 성공사례 개발을 위해 담배산업에 주목한 것은 담배 산업이야말로 근대적인 마케팅 활동에 있어서 선구적인 위치에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Tara Parker-Pope가 쓴 ‘담배, 돈을 피워라. 씨앗에서 연기까지 담배산업을 해부한다’ 에는 담배회사야 말로 광고와 마케팅의 절정을 보여준다고 밝히고 있다. 실용성이라고는 거의 없는 상품을 전세계 수십억의 사람들이 마치 필수품인 것처럼 떼어놓지 못하게 만들고, 게다가 흡연이 건강에 해롭다는 것을 직간접적으로 알고 있는 소비자들까지도 애착을 버리기 힘들게 만드는 놀라운 능력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 담배 회사들인 것이다. 하지만 끝간 데를 모르고 팽창하던 담배산업도 근래에 들어서 흡연의 유해성과 거대 담배 회사들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논란에 휩싸여 그 성장세를 늦추고 있다. 갖가지 정책적 규제와 금연 운동의 확산으로 인해 담배 산업 전반에 걸쳐 위기가 도래한 것이다. 허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담배 회사들의 영향력은 줄어들지 않고 있으며, 오히려 더욱 성장하고 있다. 과연 이 악조건을 극복해내는 힘은 무엇이며 그 구체적인 실천 방법 또한 살펴볼 수 있으리라는 희망을 가지고 담배 산업을 테마로 정했다.

2. BAT를 고른 이유 :
British American Tobacco(BAT) Korea 는 국내 시장에 진출한 세계적인 거대 담배회사(Big Tobacco) 중에서 단기간에 시장점유율을 가장 많이 끌어올린 기업이다. 가시적인 경영 성과에 있어서 가장 높은 주목성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관리론] KT&G 마케팅전략
  • BAT 코리아는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 코리아 British American Tobacco Korea (이하 BAT)는 국내담배시장 개방과 함께 켄트, 럭키 스트라이크 및 쿨과 같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담배 브랜드의 수입 및 유통 업체로 1988년 7월 설립되었다. 의 완벽한 품질관리와 선진적인 마케팅 전략에서 찾을 수 있는데 던힐 라이트가 한국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 수 있었던 주요인은 제품의 우수한 품질에 있다고 분석하고 있다. 유럽의 정통 고급담배로 널리 알려진 던힐 라

  • [국제경영] BAT와 KT&G 비교분석
  • BAT는 담배 브랜드 던힐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세계 담배시장에서 말보로를 생산하는 필립모리스와 더불어 1,2위를 다투는 기업이다.BAT는1902년 영국의 임페리얼 토바코와 미국의 아메리칸 토바코사가 무역전쟁이 심화되는 가운데 서로의 지역에서는 영업을 하지 않고 상표권관리나 해외 합작분야에만 주력할 것을 바탕으로 하여 합작으로 탄생했다. 즉, 두 회사는 영국 및 미국을 제외한 해외 사업 분야는 British American Tobacco에서 맡기로 합의하였다. 이

  • [글로벌지역연구] KT&G 성공사례 -BAT를 비교 분석
  • BAT와 KT&G1. BAT(British American Tobacco (1) 연혁 및 기업소개British American Tobacco의 약자인 BAT는 담배 브랜드 던힐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세계 담배시장에서 말보로를 생산하는 필립모리스와 더불어 1,2위를 다투는 기업이다.BAT는1902년 영국의 임페리얼 토바코와 미국의 아메리칸 토바코사가 무역전쟁이 심화되는 가운데 서로의 지역에서는 영업을 하지 않고 상표권관리나 해외 합작분야에만 주력할 것을 바탕으로 하여 합작으로 탄생했다. 즉, 두 회사는 영국

  • [경영학] kt&g 분석
  • 회사수53322(단위 : 백만원)△는 부(-)의 수치임2. 국내 담배 시장의 현황 세계적으로 볼 때 ‘글로벌 빅3’로 불리는 BAT(British American Tobacco), 필립모리스, JTI(Japan Tobacco International)가 유독 고전하는 나라가 바로 한국이다. 각 사의 대표 제품인 던힐, 말보로, 마일드세븐을 상대로 선전하고 있는 것이다. 시장개방 이후 1%대에서 시작한 외국산 담배의 시장 점유율은 꾸준히 증가해 1995년 처음 10%대, 2002년 이후 20%대를 넘어섰다. 외국산 담배의 시장점

  • [마케팅] KT&G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담배시장 시장점유율>(단위 : 백만 본, %)구분2010년 반기2009년 반기2009년2008년KT&G 판매량25,55729,69959,05862,716경쟁사 판매량(BAT, PMI, JTI 등)17,46716,60835,70432,205합계43,02446,30894,76294,921점유율59.464.162.366.1(3) 경쟁사 BAT 분석1) 개요British American Tobacco 그룹은 세계적인 담배 회사로서 약 300여개의 다양한 브랜드를 생산, 공급하고 있다. 10억이 넘는 전 세계 흡연 인구의 7명 중 1명은 British American Tobacco 그룹의 제품을 선택하고 있다. 전 세계 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