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실과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31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초등학교 실과 수업지도안
본문내용
단 원
3.꽃과 채소 가꾸기
일 시
2006년 12월 11일
지도교사
박나래
차 시
10/10
대 상
5학년 3반 35명
교과서
44 쪽
본 시
주 제
무순물가꾸기
수업형태
문제해결학습
학습목표
인지적 목표
・ 무순물가꾸기의 방법을 알 수 있다.
・ 무순을 심은 후 관리하는 법을 알 수 있다.
정의적 목표
・ 채소를 직접 심고 가꾸는 체험을 통해 노작의 보람을 느낄 수 있다.
・ 채소를 가꾸어 일상생활에 이용하려는 태도를 기를 수 있다.
기능적 목표
・ 무순물가꾸기 하는 방법과 순서에 맞게 바르게 심을 수 있다.
・ 무순을 심은 후 바르게 관리할 수 있다.
수업목표
・ 무순 물가꾸기 하는 방법을 알고 무 씨앗을 직접 심어본 후 바르게 관리할 수 있다.
수업전개
(요점)
교 수 - 학 습 활 동
시간
자료 및
유의점
전시수업
확인
◉ 물가꾸기로 기른 여러 가지 채소 사진을 제시하여 지난 시간에 배운 물가꾸기의 개념을 상기시킨다.

▷ 물가꾸기를 하여 기른 채소의 예 3가지를 사진(자료󰊱)으로 보여준다.
․ 물가꾸기로 상추를 길러 이용할 수 있고, 콩나물을 길러 이용할 수 있고, 양파도 기를 수 있음을 설명한다.

▷ 물가꾸기의 개념을 다시 한 번 확인한다.
・ 물가꾸기란 흙에 심지 않고 물로만 식물을 키우는 방법이다.
40″
※ 수업 전에 4명씩 모둠을 나누어 앉게 하고 책상위에 준비물이 갖추어져 있다.h

자료 󰊱제시
(PPT-채소 3가지 사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나트륨 저감화 교육(실과교수학습지도안, 초등학교5학년, 교생실습, 실과본시수업안, 나트륨섭취줄이기, 교수학습지도안) PPT, 파워포인트
  • 나트륨 섭취를 줄이자일 시장 소대 상5학년 3반 (25명)지도교사OO초등학교수 업 목 차1. 나트륨 적게 먹는 실천방법2. 싱겁게 먹기 다짐하기함께 읽어 봅시다.학습 목표1나트륨 섭취를줄이는 방법을말할 수 있다학습 목표2나트륨 섭취를줄이는 방법을 알고 실천할 수있다학습문제 확인하기우리 생활 속에서나트륨 섭취를 줄이는 방법에대하여 알아봅시다.싱겁게 먹게 된 피노키오짜게 먹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1. 음식은 되

  •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수학교육,국어교육,실과교육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인터넷활용,독서활동,효교육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 수학교육 도형과 국어교육 수준별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실과교육 창의력개발과 제과제빵 재택수업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인터넷활용과 독서활동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효교육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분석Ⅰ. 수학교육 도형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1. 목적2. 내용1) 초등학교 수학과 도형영역을 분석하여 내용을 재구성한다2) 재구성한 내용을 바탕으로 수학과 도형단원의 효과적인 Web자료를 개발한다3) 개발한 Web자료를 활용하여 학생들

  • 밥을 이용한 음식만들기(실과교수학습지도안, 교생실습, 초등학교6학년대상, 간단한음식만들기, 본시수업안)
  • 실과 학습 지도안일 시장 소6학년 1반 교실대 상6학년 1반 35명(남-20명, 여-15명)지도교수학 번교 사O O 초등학교실과 수업안단원명지도대상일시3. 간단한 음식 만들기6학년단 원 의 성 격Ⅰ. 교재관1. 단원 설정의 이유우리가 늘 먹는 음식인 밥과 빵을 이용하여 조리해 봄으로써 조리의 기본적인 순서와 방법을 익혀 집안일에 참여하려는 의욕과 태도를 가질 수 있다. 이 시기의 학생들은 지적인 발달이 활발해지고 집중력이 증가되며, 신체

  • [교육학] 초등 3학년 실과 교수학습지도안 계획 및 모의수업 보고서-6. 식물과 함께 하는 생활
  • 수업시간에 집중도가 높고 교사의 말에 주의를 기울인다.▼ 자신이 틀린 부분에 대해 민감하게 반응한다.▼ 과도한 소극성으로 낮은 수업참여율을 보인다.▼ 학습 목표 읽기에 어려움을 보인다.2. 참고한 기본교육과정 및 교과서/해설서 및 해당 페이지 기술초등학교 5학년 실과 교과서 103쪽초등학교 5학년 실과 지도서 196쪽, 197쪽실과 49쪽 실과 지도서 94쪽, 95쪽3. 교수학습지도안1) 차시별 수업 계획차시

  • 가정지도법 모의수업 지도안 - 나와 가족의 이해
  • 학교에 입학할 때까지만 해도 학업에 충실하고 부모님과의 약속도 잘 지키는 모범생이었다. 그런데 친구들과 어울려 다니면서 점차 공부를 게을리 하고, 전자오락실이나 공원 등에서 시간을 보내면서 집에 늦게 들어오는 경우가 많아졌다.활동1. 어느 날 저녁 늦게 집에 돌아온 현수와 아버지의 대화를 읽고, 그 다음의 대화가 어떻게 진행될 지 아래 두 가지 상황을 비교해 보자활동2. 각각의 경우 가족 관계가 어떻게 되었을지 이야기해 보자.모둠학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