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실과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31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초등학교 실과 수업지도안
- 본문내용
-
단 원
3.꽃과 채소 가꾸기
일 시
2006년 12월 11일
지도교사
박나래
차 시
10/10
대 상
5학년 3반 35명
교과서
44 쪽
본 시
주 제
무순물가꾸기
수업형태
문제해결학습
학습목표
인지적 목표
・ 무순물가꾸기의 방법을 알 수 있다.
・ 무순을 심은 후 관리하는 법을 알 수 있다.
정의적 목표
・ 채소를 직접 심고 가꾸는 체험을 통해 노작의 보람을 느낄 수 있다.
・ 채소를 가꾸어 일상생활에 이용하려는 태도를 기를 수 있다.
기능적 목표
・ 무순물가꾸기 하는 방법과 순서에 맞게 바르게 심을 수 있다.
・ 무순을 심은 후 바르게 관리할 수 있다.
수업목표
・ 무순 물가꾸기 하는 방법을 알고 무 씨앗을 직접 심어본 후 바르게 관리할 수 있다.
수업전개
(요점)
교 수 - 학 습 활 동
시간
자료 및
유의점
전시수업
확인
◉ 물가꾸기로 기른 여러 가지 채소 사진을 제시하여 지난 시간에 배운 물가꾸기의 개념을 상기시킨다.
▷ 물가꾸기를 하여 기른 채소의 예 3가지를 사진(자료)으로 보여준다.
․ 물가꾸기로 상추를 길러 이용할 수 있고, 콩나물을 길러 이용할 수 있고, 양파도 기를 수 있음을 설명한다.
▷ 물가꾸기의 개념을 다시 한 번 확인한다.
・ 물가꾸기란 흙에 심지 않고 물로만 식물을 키우는 방법이다.
40″
※ 수업 전에 4명씩 모둠을 나누어 앉게 하고 책상위에 준비물이 갖추어져 있다.h
자료 제시
(PPT-채소 3가지 사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상담의 목표와 필요성, 아동상담의 문제영역과 요소, 아동상담의 유형(분류)
- [성적 A+]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능력을 평가하는 듣기 평가 문항을 문항 분석 관점에서 검토하고 문제가 있는 문항을 10문항 찾아서 문제점을
- 외국어 습득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일어 품사분류 및 품사별 대조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현대소설론] 김동리의 `까치소리` 작품분석
- [현대중국문학] 장애령의 `봉쇄` 작품분석
- 신앙의 본질,현대사조와 신앙회복,생명의 영 요약발표자료
- 이야기 나누기 활동계획안-성폭력예방교육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