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전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31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구전마케팅이란 무엇인가
2. 구전마케팅이 뜨는 이유
3. 구전마케팅의 사례분석
1) SM5와 SM7의 구전마케팅 사례
2) CF를 통한 구전마케팅 사례
- S-oil과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3) MBC 드라마 ‘다모’의 구전마케팅 사례
4) 크리스피크림도넛의 구전마케팅 사례
5) 딤채의 구전마케팅 사례
4. 티저마케팅과 구전마케팅의 비교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소비자는 상품을 구매하는 단계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정보에 노출된다. 그 정보는 TV광고를 통해서 소비자들에게 전달되기도 하고 지하철의 광고란을 통해서 소비자들에게 전달되기도 하고 혹은 다른 소비자들의 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전달되기도 한다.
우리는 팀별 프로젝트 주제를 선정하기 위하여 “뜨는 마케팅”을 탐색하던 중 우리에게 매력적인 문구를 발견하였다. “Palm PDA 구매자의 65%가 아는 사람으로부터 정보를 얻어서 구매한다. 여행지의 선정, 호텔 예약, 렌터카의 선택에 있어 친구와 친척이 정보 원천의 1순위이다(Travel Industry Association). 또한 영화 관람자의 53%가 타인의 추천에 의해 영향을 받은 것으로 조사되었다(Maritz Marketing Research). 음식점도 가본 사람의 추천을 받아서 가는 경우가 많다.” 우리는 이 문구를 통해 우리가 그동안 하나의 마케팅 사조라고 생각하지 않았던 구전마케팅이 소비자들에게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이를 잘 활용하고 관리하면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구전마케팅의 개념에 대해서는 누구나 어느 정도는 알고 있을 것이다. 그러나 구전마케팅의 효과와 중요성에 대해서는 간과하고 있는 게 사실이다. 우리는 이러한 점에 착안하여 구전마케팅의 정의를 간단하게 소개하고, 구전마케팅이 뜨는 이유와 다양한 사례분석을 통하여 그 효과와 중요성을 알리고자 한다. 또한 티저마케팅과의 비교분석을 통해 보다 더 심층적으로 구전마케팅에 대해 논의해보자고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