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다국적 기업 네슬레 Nestle, 절반의 성공과 절반의 실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31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About Nestle
ⅰ Nestle 전반적 소개
ⅱ Nestle's Slogan
ⅲ Nestle의 사업
ⅳ Nestle의 역사
ⅴ 한국 Nestle의 소개
Ⅱ. Nestle의 해외진출 배경 및 과정
ⅰ 해외진출 배경
ⅱ 현지화 전략
ⅲ M&A(인수합병)
ⅳ 고도의 Global 전략
Ⅲ. Nestle의 한국커피시장 공략
ⅰ 한국인의 입맛을 공략
ⅱ 한국시장에서의 차별적 공략
ⅲ 한국 명절문화의 활용
ⅳ 전략적 프로모션 활동
ⅴ 그 외 적극적 마케팅 활동
Ⅳ. Nestle의 성공비결 정리
ⅰ 138년 전통, 세계를 아우르는 다국적 기업
ⅱ 시장성 간파하는 혜안 지닌 기업
Ⅴ. Nestle의 한국 진출 시 문제점과 개선 방향
ⅰ 한국진출시의 문제점
ⅱ 현황과 현지화 노력
Ⅵ. 결론 및 맺음말
- 본문내용
-
Ⅰ. About Nestle
1. Nestle 전반적 소개
◎ 국가 : 스위스 베베
◎ 업종 : 식품업
◎ 설립자 : 찰스 A. 페이지, 조지 페이지, 앙리 네슬레
◎ 설립일 : 1876년
◎ 본사 : 베베
◎ 한국지사 : 한국 네슬레(주)
◎ 슬로건 : Wherever Whenever However
◎ 순이익 : 66억 8천만 프랑 (39억 1천만 달러)
◎ 총매출액 : 847억 6천만 프랑
◎ 현재 CEO : 피터 브라벡
◎ 자산규모 : 유럽 8위, 전 세계적으로 31위
◎ 시장 점유율 : 유럽 36.6%, 미대륙 25.9%, 아시아 18.2%,
오세아니아 15.5%, 아프리카 18.2% (식품이외의 제품 16.0%)
네슬레는 현재 전 세계 77 여 개국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약 500여개의 생산시설을 두고 있고 약 230,929 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식품 회사이다. 이렇게 오랜 역사 동안 큰 규모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주요한 이유는 바로 적극적 해외 진출을 통한 성장과 성공에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