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다국적 기업 네슬레 Nestle, 절반의 성공과 절반의 실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31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About Nestle
ⅰ Nestle 전반적 소개
ⅱ Nestle's Slogan
ⅲ Nestle의 사업
ⅳ Nestle의 역사
ⅴ 한국 Nestle의 소개

Ⅱ. Nestle의 해외진출 배경 및 과정
ⅰ 해외진출 배경
ⅱ 현지화 전략
ⅲ M&A(인수합병)
ⅳ 고도의 Global 전략

Ⅲ. Nestle의 한국커피시장 공략
ⅰ 한국인의 입맛을 공략
ⅱ 한국시장에서의 차별적 공략
ⅲ 한국 명절문화의 활용
ⅳ 전략적 프로모션 활동
ⅴ 그 외 적극적 마케팅 활동

Ⅳ. Nestle의 성공비결 정리
ⅰ 138년 전통, 세계를 아우르는 다국적 기업
ⅱ 시장성 간파하는 혜안 지닌 기업

Ⅴ. Nestle의 한국 진출 시 문제점과 개선 방향
ⅰ 한국진출시의 문제점
ⅱ 현황과 현지화 노력

Ⅵ. 결론 및 맺음말
본문내용
Ⅰ. About Nestle

1. Nestle 전반적 소개
◎ 국가 : 스위스 베베
◎ 업종 : 식품업
◎ 설립자 : 찰스 A. 페이지, 조지 페이지, 앙리 네슬레
◎ 설립일 : 1876년
◎ 본사 : 베베
◎ 한국지사 : 한국 네슬레(주)
◎ 슬로건 : Wherever Whenever However
◎ 순이익 : 66억 8천만 프랑 (39억 1천만 달러)
◎ 총매출액 : 847억 6천만 프랑
◎ 현재 CEO : 피터 브라벡
◎ 자산규모 : 유럽 8위, 전 세계적으로 31위
◎ 시장 점유율 : 유럽 36.6%, 미대륙 25.9%, 아시아 18.2%,
오세아니아 15.5%, 아프리카 18.2% (식품이외의 제품 16.0%)

네슬레는 현재 전 세계 77 여 개국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약 500여개의 생산시설을 두고 있고 약 230,929 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식품 회사이다. 이렇게 오랜 역사 동안 큰 규모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주요한 이유는 바로 적극적 해외 진출을 통한 성장과 성공에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ODAK과 FUJI 레포트
  • 기업 현지화(4) 사례 (성공사례, 실패사례) 해외진출(현지화) 성공사례 - (주)동양제과- 네슬레, 펩시콜라  해외진출(현지화) 실패사례- 한국 G사- Barbie, Marlboro (5) KODAK 과 FUJI의 경쟁상황과 전략 시대에 따른 코닥과 후지의 경쟁상황과 전략 코닥과 후지의 국제적인 분쟁(6) KODAK 과 FUJI의 현재상황 1996년도 VS 2000년도 시장 점유율 비교 한국 코닥과 후지의 마케팅 전략(2004년도)3. 결론 세계 경영전략 핵심은 현재화글로벌화, 현지화

  • [국제경영] 네슬레 현지화전략
  • 네슬레가 최초로 개발했다.2. 기업현황 1) 기업 경영철학한국의 재벌 총수와 얼핏 이미지가 비슷한 다국적 기업의 총수를 든다면 첫 손가락에 네슬레 그룹의 헬무트 마우허 회장을 꼽게 된다. 세계 정상급 CEO의 인생관과 경영철학을 분석한 ‘자신을 믿어라’(볼프강 헤를레스 지음, 생각의 나무 펴냄)에 따르면 마우허 회장은 우선 가부장적이다. 그는 일관성 있고 엄격한 경영방식으로 유례없는 팽창정책에 성공했다. 둘째, 마우허 회장은 보수적이

  • Nestle 네슬레 기업분석과 네슬레 마케팅 SWOT,4P전략분석및 네슬레 국내외(한국,일본,중국)진출 마케팅전략 분석과 나의견해정리 보고서
  • 네슬레 마케팅 전략분석과국내외 마케팅 성공,실패사례INDEXⅠ. 서론1. 네슬레 기업소개2. 네슬레 기업선정배경3 네슬레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4. 네슬레 (Nestle)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1) Price2) Product3) Place4) PromotionⅡ. 본론1. 네슬레 전략적제휴전략 성공사례 (농심)1) 전략적 제휴 배경2) 제품 판매 전략3) 전략적 제휴의 성과2. 네슬레 전략적제휴전략 실패사례 (풀무원)1) 전략적 제휴 배경2) 제

  • [국제경영실패사례분석] 네슬레 Nestle의 한국 이유식 시장 진출 실패 사례 분석
  • 성공한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매출의 90% 이상을 해외에서 올리고 있다. 스위스 본사에서 근무하는 경영진 중 스위스 인은 거의 없으며 전 세계 최고위 임원 500명중 90% 이상이 외국인이다. 미국인에게 Nestle가 어느 나라 기업인가를 물었을 때 절반 이상이 미국 회사라고 답변했다는 조사 결과가 있을 정도로 네슬fp는 성공적인 현지화 전략을 가지고 있다. Nestle의 아시아 시장 진출 배경1. 환경적 요인(1) 다국적 기업으로서의 기업 이념‘전 세계

  • [국제마케팅] 국제적인 음료사의 마케팅 사례(코카콜라,스타벅스,네슬레,진로)
  • 국제마케팅 국제적인 음료사의 마케팅 사례 (코카콜라,스타벅스,네슬레,진로)목차Ⅰ.국제시장의 코카콜라 성공 및 실패1) 국제시장의 코카콜라 성공이유 -CEO의 경영, 성공요인 -경쟁사와 차별화 된 마케팅 (스포츠마케팅, 케릭터 마케팅)-코카콜라 swot 분석 -한국의 코카콜라 2) new코크 -개발배경 -상품출시 시 소비자의 반응 -잘못된 상품개발 원인 Ⅱ.스타벅스의 성공 및 실패 1)국제시장의 스타벅스 성공이유 -스타벅스 연혁 -스타벅스의 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