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 경영] 초코파이 중국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31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기업소개
2. 기업연혁
Ⅱ. 상황분석
1. 중국 제과시장 현황
2. 중국시장 진출 과정
Ⅲ. 본 론
1. 초기 중국시장 진출에서의 어려움 및 문제점
2.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동양제과의 전략
3. 중국시장 진출 성공요인
Ⅳ. 결론
◆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론
국내 제과 업계의 해외 수출은 이미 20여년 전부터 계속되고 있었다. 중동, 대만, 홍콩, 중국, 일본 등지로 껌류, 캔디류, 비스켓류 등이 큰 물량은 아니지만 지속적으로 수출되고 있었던 것이다. 그러나 해외 수출이 주문자의 요구에 따라 제품명, 패키지 등을 맞추는 아주 소극적인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형편이여서 특별히 수출의 전략지역도 없고, 전략상품도 없는 단기적인 수출 상황이었다. 수출업계에서 해외시장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게 되면서 전략적인 조성이 이루어지게 되었다. 해외시장의 형성은 이러한 것에서부터 새롭게 시작되었다. 이런 대표적인 해외시장 진출 성공사례가 동양의 오리온 초코파이이다. 중국인들이 요즘 가장 즐기는 맛은 무엇일까? 자장면과 같은 중국요리가 아니라 그것은 바로 오리온 초코파이이다. 중국진출 6년 만에 베이징, 상해 등 이른바 중국의 선진도시들에서 맥도날드와 코카콜라에 버금가는 성공한 식품의 반열에 당당히 올라가 잇는 것이다. 1956년 창업한 후 줄곧 국내의 선두제과 업체로서 이미지를 구축해온 동양제과는 1995년 본격적으로 중국에 초코파이를 수출하기 시작하였다. 어려움도 있었지만 기술을 개발하고 유통과정을 혁신하면서 노력한 결과 2001년 동양제과는 중국 초코파이시장에서 점유율 63%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게 되었다. 초코파이의 성공요인은 시기적절한 진입과 차별화된 기술, 그리고 강력한 브랜드파워에서 비롯되었다. 이러한 동양제과의 성공적인 중국진출 전략을 중심으로 살펴봄으로써 국내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의 방향을 알아보고 우리나라의 경제적 위상을 높이는 동시에 국제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길을 알아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동양제과 홈페이지 (www.orionworld.co.kr)
동양제과 홍보팀, "세계에 심는 情" 「동양제과」1998.5
신화창조의 비밀 2003.12.26일 방영분
매일 경제 신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