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시장조사] 캐릭터브랜드 “티니위니” 시장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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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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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브렌드 티니위니에 대하여
2. 시장환경
1) 캐릭터 비즈니스
2) ‘키덜트’로 바라본 ‘티니위니’의 소비자들
3. 4C (요약)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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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의 캐릭터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인 ‘티니위니’는 키덜트 상품 시장의 선두라고 할 수 있다. 키덜트적인 곰 캐릭터를 적절히 활용, 트래디셔널 시장에 새로운 해법을 제시한 ‘티니위니’는 감성 열풍에 동화되지 않는 일관된 컨셉과 오리지널리티로, 고유의 브랜드 가치를 점차 넓혀가고 있다.
빈 티지 트렌드 속에서 ‘티니위니’의 성장이 더욱 빛을 발할 수 있었던 것은 그 이면에 오랜 시간 심혈을 기울여 준비해 온 '캐릭터 비즈니스'로서의 관리가 있었기 때문이다. 2000년 런칭한 ‘티니위니’가 캐릭터 시장에서 각광 받은 것은 불과 1, 2년 사이의 일이지만 그 이전 ‘티니위니’의 곰 캐릭터 탄생을 위해 본사에서 투자했던 기간은 약 10년 정도다. 이는 자체 개발한 내셔널 캐릭터와 의류 프렌차이즈 리 테일 안에서 발전시킨 디자인 역량을 결합, 이른바 지식 경영의 일환으로 육성시킨다는 ‘티니위니’의 본사, 이랜드의 의지가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이다.
이런 이랜드의 의지를 살펴보면 90년 초 캐릭터 사업성 검토를 시작으로 95년, 96년 2회에 걸친 캐릭터 쇼를 개최하고 97년 중계 아울렛 테스트샵(안테나숍)을 열었다. 안테나숍의 반응을 살핀 후 사업을 확정하였고 2000년 5월 코엑스에 로드샵 1호점을 오픈하였다.
2001년 외형매출 50억원을 시작으로 2003년 현재 25개 매장에서 300억 매출을 예상하고 있으며 회사측은 매출 상한선을 30개 매장에서 700억원까지 보고 있다. 이처럼 ‘티니위니’는 브랜드 런칭 2년 만에 1150%의 매출신장을 기록하면서 이랜드 주요 프랜차이즈 사업분야로 부상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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