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삼성전자 SCM 구축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31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이유
2. 삼성전자 SCM배경 및 방향
3.SCM시스템
4. 결론
본문내용
1. 선정 이유
2006 하반기 신문 기사
이마트에 삼성전자 SCM 구축
한▪일 LCD SCM system 세계 최고 수준 - 총 1077억원의 물류비 절감 효과
윤종용 삼성전자 부회장 'SCM 선도자' 명성 in the world
>>>>>
日 기업들,
한국 SCM 성공사례
배우러 온다
공급체계관리(SCM)의 고도화가
기업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2. 삼성전자 SCM 배경 및 방향

시장변화에 대응하는 계획 수립단계 축소
조직간의 정보 Integration으로 수요예측.
고객에 대한 Real-Time 납기약속. 
Speedy
경영체제구축
해외 Operation
증가
e-Business
(전사 상거래)
대응의 선행 준비
필요
경쟁력 제고 &
SCM 도입의
필요성 인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삼성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 성공사례
  • 구축 프로세스 혁신을 강화하기 위해 삼성전자는 경영관리, 고객관리, 개발관리, 공급관리 등 4개의 Mega-Process를 만들었으며, 이를 고객과 시장 중심으로 이루어지도록 혁신을 더욱 가속화하고 있다. 또한 이러한 프로세스의 효율을 더욱 높이기 위해 IT infra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ERP 시스템을 국내외에 도입하여 효과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ε-Process를 더욱 강화하여 Global Real-time 경영 정보 시스템을 정착시킬 것이다.삼성전자는 앞으로 SCM (Suppl

  • [국제마케팅] 삼성휴대폰 애니콜 독일사례중심의 유럽시장진출전략
  • 구축 프로세스 혁신을 강화하기 위해 삼성전자는 경영관리, 고객관리, 개발관리, 공급관리 등 4개의 Mega-Process를 만들었으며, 이를 고객과 시장 중심으로 이루어지도록 혁신을 더욱 가속화하고 있다. 또한 이러한 프로세스의 효율을 더욱 높이기 위해 IT infra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ERP 시스템을 국내외에 도입하여 효과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E-Process를 더욱 강화하여 Global Real-time 경영 정보 시스템을 정착시킬 것이다.삼성전자는 앞으로 SCM(Supply

  • [유통관리] 삼성전자 SCM 연구- SCM 구축 및 활용사례
  • 삼성전자 SCM 연구- SCM 구축 및 활용사례Ⅰ. 삼성전자 소개Ⅱ. SCM 구축배경Ⅲ. SCM 시스템Ⅳ. SCM의 효과Ⅴ. SCM 발전방향삼성전자 SCM 연구 – 2조Ⅰ. 삼성전자 소개삼성전자 SCM 연구 – 2조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2005년 세계 Top-5 진입목표끊임없는 경영혁신의 추진지역별로 차별화 된 연구개발, 마케팅, 및 서비스 시행Global 기업으로서의 역량 발휘Ⅱ. SCM의 구축배경삼성전자 SCM 연구 – 2조사업부 간의 불협정보 시스템 측면비즈니스 프

  • [유통관리] 삼성전자 SCM 구축 및 활용사례
  • SCM 프로세스 질 높이기 > 삼성전자는 SCM에 대한 IT와 프로세스 변화가 마무리되어 감에 따라 내년부터 새로운 차원의 SCM 작업을 벌여 나갈 예정이다. 이전까지 SCM 인프라 구축에 초점을 맞춰 왔다면, 앞으로는 이미 구현된 SCM을 안정화시키고 활용도를 높이는 것에 중점이 맞춰질 것으로 보인다. 즉 2단계 SCM 활동(삼성전자는 이렇게 이름 붙이지 않았지만)은 두 가지를 주요 과제로 진행될 것이다. 하나는 앞서 지적했듯이 SCM을 안정화시키고, 현재 운

  • 삼성전자 SCM 사례
  • SCM 성공 요인SCM 사례 선정동기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전략브랜드 가치 1위최고의 생산성과 프로세스삼성전자 개요삼성전자 소개▷ Home, Mobile, Office 네트워크 및 핵심부품▷『 Digital - e Company』 를 실현▷ 인재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키워나가는 기업연 혁연 혁연 혁삼성전자 사업 현황부 품완 제 품컴퓨터통신기기카메라가전제품반도체LED*삼성전자 SCM 구축사례(APS)SCM 추진배경 BusinessProcess 측면정보시스템 측면Speedy 경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