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 경영] 초코파이 중국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31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1) 동양제과 기업연혁
2) 경영 철학
2. 본 론

1) 중국진출 및 과정
2) 6대권연벽 분포도
3) 오리온 유한공사
4) 어려움 및 문제점
5) 중국 진출 전략
3. 결론
1) 성공이유
2) 기업현황 및 향후 계획
3) 보고서 작성시 한계 및 문제점

참고자료
본문내용
1. 중국진출 및 과정

중국진출 배경
• 국내 수요가 감소하던 시기가 도래
• 때마침 중국은 개방화를 추진
• 기업 글로벌화 맞춘 해외시장 진출

수많은 소수민족이 광활한 국토 곳곳에 분포

중국시장은 획일화된 기준으로 시장을 묶을 수 없음

다각적인 분석을 통한 다양한 접근이 필요

6대권역별 시장세분화
베이징시장
약 8천 4백만 인구가 분포
1인당 연간소득 RMB 2,883.5
과시욕이 강해 대형 포장 제품의 판매가 활발

동북시장
약 1억의 인구 분포
빈곤지역이지만 과시욕이 강해
북경시장과 소비성향 비슷

상하이시장
치밀하고 조심스러운 특징
케이스포장보다는 벌크제품 선호

광저우시장
홍콩이 인접해서 일직이
다양한 외국제과류가
대량으로 진출
참고문헌

참고자료

- 동양제과 홈페이지 www.orionworld.co.kr
- 김홍갑 [중국경제의 변화와 광고 시장의 부상] 국제경제전략연구원
- 해외 1위 한국식품 … 외국인 사로잡는 비결(조선일보 2005.05.24)
- 금융감독원 공개자료
- 매일경제신문사
- people’s Daily, WTO to Bring sports to china
- 동양제과 홍보팀 `세계에 심는 정’ (1998.05)
- 한국일보(www.hankooki.com)
- 엠파스 뉴스(news.empas.com)
- 동아 닷컴(www.donga.com)
- 삼성 경제 연구소
- 엘지연구소
- www.isworld.com.marketing
- 매일 경제 신문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중국시장의 이해 - 중국 투자 환경론 - 중국진출기업의 성공과 실패사례
  • 중국산업의 경쟁력 또한 강화 되었다. 그래서 이번에 국내 기업 중 에서 중국시장 개척을 이룬 오리온 초코파이와 초반 성공에도 불구하고 결국에 실패할 수밖에 없었던 세원텔레콤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 본론성공한 기업의 사례(오리온)1. 중국진출의 성공한 기업 소개오리온그룹은 1956년 기존의 상호인 동양제과가 풍국제과를 인수하고 같은 해 9월에 상호를 ‘동양제과공업주식회사’로 변경하면서 탄생한다. 1980년대에는 이양구 회장이 경영

  • 13억을 사로잡은 오리온 초코파이
  • 초코파이의 성공을 보면서 철저한 시장조사와 문화에 대한 이해, 그리고 성공에 대한 확신과 비젼을 가지지 못한다면 13억중 단 몇 명도 사로잡지 못할 것이란 생각이 들었다. 중국은 가장 큰 시장이자 가장 경쟁이 치열한 시장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동양제과의 성공적인 중국 진출 전략을 중심으로 살펴봄으로써 국내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의 방향을 알아보고 우리나라의 경제적 위상을 높이는 동시에 국제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길을 알아보고자 한

  • [국제경영] 오리온 초코파이 한국기업 중국 진출 경영사례
  • 한국기업 중국 진출 경영사례 오리온 초코파이 초코파이의 중국 정복 CONTENT01. 회사소개02. 초코파이의 탄생03. 진출 배경04. 중국 진출 위기05. S.W.O.T06. 4P 분석07. 성과분석08. 최근동향01. 회사소개1. 오리온1956년 창립, 정직과 신용을 기업이념으로 깨끗한 회사 정이 있는 회사를 추구해왔습니다. 2. Only Orion설립된 이래 지난 50여 년 동안 지켜온 정신이 있는데 그것은 남과 다름입니다. 이것을 기업 내부에선 Only Orion이라고 합니다.

  • [국제경영] 오리온 초코파이 한국기업 중국 진출 경영사례
  • 중국의 소득수준 향상밀가루재료에 대한 거부감 적음제과시장에 브랜드개념이 없음선두제품 (맛과 품질우수)독자적 기술보유고급화 전략다국기업의 중국진출 가능제품의 라이프 사이클이 짧음환경문제 (계절적 기후변화)초코파이 상표등록 불가가격경쟁력 약함수출기반의 약점 - 실패경험, 운송요금SWOTCONTENT4P 전략Product독자적 기술과 제품 현지화- 수분배합기술과 무방부제생산기술- 점도가 다른 밀가루 혼합- 고온다습한 기후에 맞

  • [상경, 중국경영학, 중국마케팅, 중국문화, 중국경제지리] 중국 진출한 오리온 초코파이의 성공전략ㅡ중국현지문화 중심으로
  • 중국 진출한 오리온 초코파이의 성공전략ㅡ 중국 현지문화 중심으로들어가는 말제1장 동양제과 1. 회사 소개2. 강력한 기술력3. 기업 연혁제2장 중국 특수성을 감안한 네임의 중요성 본론(1) 네임의 성공사례(2) 네임의 실패사례제3장 효과적인 제품 현지화 전략과 문화의 관계(1) 성공한 이미지(2) 성공적 전략(3) 진출시 겪었던 어려움과 문제점들제4장 오리온의 기업문화관리와 경영관리 방식 1.오리온의 기업문화관리2. 오리온의 社會貢獻 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