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 경영] 초코파이 중국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31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 론
1) 동양제과 기업연혁
2) 경영 철학
2. 본 론
1) 중국진출 및 과정
2) 6대권연벽 분포도
3) 오리온 유한공사
4) 어려움 및 문제점
5) 중국 진출 전략
3. 결론
1) 성공이유
2) 기업현황 및 향후 계획
3) 보고서 작성시 한계 및 문제점
참고자료
- 본문내용
-
1. 중국진출 및 과정
중국진출 배경
• 국내 수요가 감소하던 시기가 도래
• 때마침 중국은 개방화를 추진
• 기업 글로벌화 맞춘 해외시장 진출
수많은 소수민족이 광활한 국토 곳곳에 분포
중국시장은 획일화된 기준으로 시장을 묶을 수 없음
다각적인 분석을 통한 다양한 접근이 필요
6대권역별 시장세분화
베이징시장
약 8천 4백만 인구가 분포
1인당 연간소득 RMB 2,883.5
과시욕이 강해 대형 포장 제품의 판매가 활발
동북시장
약 1억의 인구 분포
빈곤지역이지만 과시욕이 강해
북경시장과 소비성향 비슷
상하이시장
치밀하고 조심스러운 특징
케이스포장보다는 벌크제품 선호
광저우시장
홍콩이 인접해서 일직이
다양한 외국제과류가
대량으로 진출
- 참고문헌
-
참고자료
- 동양제과 홈페이지 www.orionworld.co.kr
- 김홍갑 [중국경제의 변화와 광고 시장의 부상] 국제경제전략연구원
- 해외 1위 한국식품 … 외국인 사로잡는 비결(조선일보 2005.05.24)
- 금융감독원 공개자료
- 매일경제신문사
- people’s Daily, WTO to Bring sports to china
- 동양제과 홍보팀 `세계에 심는 정’ (1998.05)
- 한국일보(www.hankooki.com)
- 엠파스 뉴스(news.empas.com)
- 동아 닷컴(www.donga.com)
- 삼성 경제 연구소
- 엘지연구소
- www.isworld.com.marketing
- 매일 경제 신문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