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산업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31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세계 자동차 시장 동향
국내 시장 경쟁 상황
미국 시장 경쟁 상황 및 전략
중국 시장 경쟁 상황 및 전략
인도시장 경쟁 상황 및 전략
향후 전망
본문내용
Ⅰ. 세계 자동차 시장 동향
.
.
Ⅱ. 국내 시장 경쟁 상황
현대자동차 국내 시장 SWOT 분석



마켓리더로서의 선도적 위치
탄탄한 국내판매망 소유
소비자 인지도 높음
대량 생산, 대량 판매 시스템 채택으로 인한 틈새시장 수요 창출 약함
경기하강이나 침체시 재고에 대한 부담 큼
마켓리더로서 안정된 국내 수요기반
단기적으로 경쟁사에 비하여 꾸준한 기업성장 및 사업활용 유리 가능 수입차 시장 개방 가속화로 인한 국내 시장 잠식
삼성 GM대우 등 경쟁사의 약진.
.
.
.
Ⅵ. 중국 시장 경쟁 상황 및 전략
2002년 베이징 차의 50:50 합작
2004년 중국 자동차 업계 최단기간 10만대 생산돌파
2005년 베이징 1공장 15만대에서 30만대로 증설
2007년 베이징 2공장 완공 예정
2008년 현대, 기아차 100만대 생산 예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현대자동차의 중국진출
  • 자동차는 현대산업을 대표한다. 큰 파급효과와 최첨단을 요하는  자동차산업의 세계시장은 공급과잉으로 더욱 우수한 기술력과 비용절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적극적인 사업을 하고 있는 현대자동차에 대해 조사해보았다, 그중에서도 현재 미국, 일본에 이어 세계3위의 자동차 소비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중국시장과 현대자동차가 중국시장에서 경쟁력확보를 위해하고 있는 노력에 대해 알아보았다.

  • [마케팅] 생산 및 연구개발의 세계적인 배치와 조정-현대자동차 사례(A+레포트)★★★★★
  • 현대자동차는 이를 위해 매출액 5% 이상을 R&D에 투자하는 등 글로벌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과 상품성, 기술력을 확보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에 대한 성과로 2004년 4월 미국 JD-파워사의 ‘신차 초기품질 조사‘에서 쏘나타가 중형차 부문에서 1위, 브랜드별 순위에서 도요타, 벤츠, BMW 등을 제치고 7위, 업체별 순위에서는 도요타에 이어 혼다와 공동 2위를 차지하는 등 현대자동차의 품질과 기술력은 세계인들이 인정하고

  • 현대자동차 기업분석 현대자동차 마케팅 현대자동차 자동차시장 현대자동차 브랜드마케팅 현대자동차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현대HYUNDAI MORTOR현대, 기아차 수출 증가세 유지현대는 2012년에 124만 2천대를 수출 전년비 3.1%의 증가세를 보였다기아는 전년 100만대 수출을 돌파한 데에 이어 2012년 전년비 2.4% 늘어난 110만 2천대를 수출했다.출처 : 2013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현대자동차하는일?경제불황속 지속적 성장90억달러에이르는브랜드가치2013년 1월 한국내수시장 점유율현대 43기아 31.1한국 GM 8.6쌍용 3.5르노삼성 3.3폭스바겐아우디 3.1BMW미니 2.8메르세데스벤츠 1.

  • [국제경영]`현대자동차`인도 법인의 성공사례
  • 자동차 개발, 생산 .기후와 문화에 적합한 자동차 현대자동차가 진출할 당시 마루티의 독과점 공급에 따른 소비자의 피해는 기술, 품질,AS등 전 부문에 걸쳐있었다. 또한 R&D에 대한 투자자가 전무 하다시피 한 마루티사의 젠은 나쁜 성능의 엔진에 좁은 내부공간 ,에어컨 성능은 기대하기도 힘든 수준의 성능이었다. 그나마도 생산능력의 부족으로 수요에 비해 공급이 엄청나게 모자라는 수준이었다. 현대자동차는 인도시장 진입 전 철저한 사전조사를

  • 현대자동차 경영정보시스템
  • Tunning BrainM. I. S.Contents Intro1 조사동기2 국내 자동차 산업의 발전 과정3 자동차 산업의 특징Main1 현대자동차 소개2 경영정보시스템3 S.W.O.T. 분석4 경쟁사 분석Epilogue1 현대자동차의 미래 2 조사를 마치며 3 보도자료 및 참고문헌IntroM. research (조사동기)reliabilityBusinessstrategyMarketing‘ Pride of Korea ’Hyundai Motor Company(신뢰성)(경영전략)(마케팅)IntroDevelopment (국내 자동차산업의 발전 과정)Start →1945 ~ 1961년1962 ~ 1966년1967 ~ 1971년197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