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패밀리레스토랑)프레스코 마케팅계획서P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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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정말 고생하면서 만든 자료입니다..

분량이나 목차보시면 아실것입니다..

한학기 동안의 프로젝트므로 확신합니다..

여러 가지 애니메이션이나 스킬을

사용하였으니 바로 쓰셔도 될정도입니다..

PPT는 한눈에 알아보도록 잘 만들었습니다..

어디내놓아도 빠질것 없는 자료입니다..

절대 후회 안하실 것이라 믿습니다..^^

자신합니다!!
목차
CONTENTS


Ⅰ. 프레스코 소개


Ⅱ. 마케팅 목표 설정


Ⅲ. 환경 분석


Ⅳ. 시장세분화 및 표적시장


Ⅴ. 내년도 목표 및 할당


Ⅵ. 마케팅 전략 수립


Ⅶ. 전략 지원과 자원


Ⅷ. 미래에 대한 준비

본문내용
Ⅱ. 마케팅 목표 설정
지금 우리나라의 외식 산업은 생활수준의 향상, 주 5일 근무제 시행에 따른 여가 시간의 증대로 다양한 가치관의 변화에 따른 외식화 현상을 배경으로 연간 매출액이 10조억 원을 상회하는 거대 시장을 이루어 나가고 있다. 지금 우리의 식문화는 먹기 위한 음식에서 즐기기 위한 음식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외식에 대한 욕구 역시 가격 지향적인 것으로부터 가치 지향적인 것으로 옮아가고 있다. 이에 발맞추어 외식 업계에도 이러한 소비자의 요구에 대응하기 위한 양질의 음식과 한 차원 좋은 서비스로 다양화, 차별화 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선두하고 있다고 할 수 있는 것이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우리는 프레스코에 대한 마케팅을 새롭게 하고자 한다. 현재 국내에 23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우리 생각하는 일반적 패밀리 레스토랑의 개념보다 한 끼의 식사를 대신 할 수 있는 곳이긴 하나 우리가 말하는 아웃백, 베니건스, TGI.F와 같이 분위기나 이미지 면에서 프레스코는 그 인지도가 상당히 떨어진다고 본다. 이처럼 높은 인지도와 막대한 자금력을 갖춘 대기업이 운영하는 기존의 패밀리 레스토랑들과의 경쟁을 뛰어 넘을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이 요구된다. 특히 대전은 서부에 중점적 상권이 치우쳐져 패밀리 레스토랑 또한 집중되다 보니 그들 서로 경쟁 업체 간의 차별화 된 마케팅 전략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본다. 이러한 경쟁 업체 중 아웃백의 성공 전략에 비추어 어떠한 마케팅을 통해 프레스코가 높은 상권에서 더욱 큰 이미지 전달을 할 수 있을지 새롭게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자 한다.


1. 기업사명문

최고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며 소비자와 함께하는 프레스코


우리나라에 프레스코 패밀리 레스토랑이 설립된 건 1997년 이지만 본격적인 투자가 시작된 것은 2003년부터이다. 현재 계속적인 투자와 매장을 늘리고 있는 추세이며 일반적인 이탈리안 패밀리 레스토랑과 차별화를 두기 위해서는 철저한 마케팅 관리와 더 많은 투자가 필요할 것이다. 프레스코의 가장 큰 장점은 일반적인 패밀리 레스토랑들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이다. 프레스코의 많은 행사를 통한 홍보 속에서 행사 중인 메뉴들을 잘 선택만 하면 부담 없는 가격으로 즐길 수도 있다. 하지만 이러한 저렴한 가격으로 타 레스토랑과의 전체적인 이미지가 약간은 변형 되면서 인지도 면에서 멀어져 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미지를 변화시키고자 프레스코의 경영목표를 예약 단계에서부터 식사를 마치고 레스토랑을 떠날 때까지의 과정에서 종업원과 고객 간의 접촉이 이루어지는 고객 만족을 위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인제양성을 위한 튼튼한 인프라를 구축할 것이며, 현장 직원을 최우선 하는 인사 정책을 펼칠 것이고, 개개인의 발전을 도모하는 project를 구현하고자 한다. 이처럼 프레스코의 지속적인 투자와 다양하고 체계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고객의 신뢰도를 구축하고 있는 프레스코는 최고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며 소비자와 함께 라는 사명아래 고객과 직원들에게 만족과 믿음을 주는 기업으로 국내 외식업계를 선도하고자 한다.

2. 기업사명문을 통한 경영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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