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경영](패밀리레스토랑)프레스코 마케팅 제안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31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말 고생하면서 만든 자료입니다..

한학기 동안의 프로젝트므로 확신합니다..

분량이나 목차보시면 아실것입니다..

어디내놓아도 빠질것 없는 자료입니다..

절대 후회 안하실 것이라 믿습니다..^^

자신합니다!!

목차
CONTENTS


Ⅰ. 프레스코 소개


Ⅱ. 마케팅 목표 설정


Ⅲ. 환경 분석


Ⅳ. 시장세분화 및 표적시장


Ⅴ. 내년도 목표 및 할당


Ⅵ. 마케팅 전략 수립


Ⅶ. 전략 지원과 자원


Ⅷ. 미래에 대한 준비

본문내용
Ⅱ. 마케팅 목표 설정
지금 우리나라의 외식 산업은 생활수준의 향상, 주 5일 근무제 시행에 따른 여가 시간의 증대로 다양한 가치관의 변화에 따른 외식화 현상을 배경으로 연간 매출액이 10조억 원을 상회하는 거대 시장을 이루어 나가고 있다. 지금 우리의 식문화는 먹기 위한 음식에서 즐기기 위한 음식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외식에 대한 욕구 역시 가격 지향적인 것으로부터 가치 지향적인 것으로 옮아가고 있다. 이에 발맞추어 외식 업계에도 이러한 소비자의 요구에 대응하기 위한 양질의 음식과 한 차원 좋은 서비스로 다양화, 차별화 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선두하고 있다고 할 수 있는 것이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우리는 프레스코에 대한 마케팅을 새롭게 하고자 한다. 현재 국내에 23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우리 생각하는 일반적 패밀리 레스토랑의 개념보다 한 끼의 식사를 대신 할 수 있는 곳이긴 하나 우리가 말하는 아웃백, 베니건스, TGI.F와 같이 분위기나 이미지 면에서 프레스코는 그 인지도가 상당히 떨어진다고 본다. 이처럼 높은 인지도와 막대한 자금력을 갖춘 대기업이 운영하는 기존의 패밀리 레스토랑들과의 경쟁을 뛰어 넘을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이 요구된다. 특히 대전은 서부에 중점적 상권이 치우쳐져 패밀리 레스토랑 또한 집중되다 보니 그들 서로 경쟁 업체 간의 차별화 된 마케팅 전략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본다. 이러한 경쟁 업체 중 아웃백의 성공 전략에 비추어 어떠한 마케팅을 통해 프레스코가 높은 상권에서 더욱 큰 이미지 전달을 할 수 있을지 새롭게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자 한다.


1. 기업사명문

최고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며 소비자와 함께하는 프레스코


우리나라에 프레스코 패밀리 레스토랑이 설립된 건 1997년 이지만 본격적인 투자가 시작된 것은 2003년부터이다. 현재 계속적인 투자와 매장을 늘리고 있는 추세이며 일반적인 이탈리안 패밀리 레스토랑과 차별화를 두기 위해서는 철저한 마케팅 관리와 더 많은 투자가 필요할 것이다. 프레스코의 가장 큰 장점은 일반적인 패밀리 레스토랑들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이다. 프레스코의 많은 행사를 통한 홍보 속에서 행사 중인 메뉴들을 잘 선택만 하면 부담 없는 가격으로 즐길 수도 있다. 하지만 이러한 저렴한 가격으로 타 레스토랑과의 전체적인 이미지가 약간은 변형 되면서 인지도 면에서 멀어져 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미지를 변화시키고자 프레스코의 경영목표를 예약 단계에서부터 식사를 마치고 레스토랑을 떠날 때까지의 과정에서 종업원과 고객 간의 접촉이 이루어지는 고객 만족을 위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인제양성을 위한 튼튼한 인프라를 구축할 것이며, 현장 직원을 최우선 하는 인사 정책을 펼칠 것이고, 개개인의 발전을 도모하는 project를 구현하고자 한다. 이처럼 프레스코의 지속적인 투자와 다양하고 체계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고객의 신뢰도를 구축하고 있는 프레스코는 최고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며 소비자와 함께 라는 사명아래 고객과 직원들에게 만족과 믿음을 주는 기업으로 국내 외식업계를 선도하고자 한다.

2. 기업사명문을 통한 경영 목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패밀리 레스토랑 마케팅 전략
  • 경영시스템3) 메뉴운영4. 조직․인사전략1)직원채용과 교육 5. Parks Family 강남역점 마케팅 사례1) 입지2) 매장 및 시설3) 메뉴 및 마케팅결 론Ⅰ.P.F레스토랑이 나아가야 할 방향Ⅱ.우리나라 외식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Ⅲ.Parks Family팀이 지향해야 할 경영마인드서 론Ⅰ. Parks Family팀에 프로젝트 방향이 프로젝트는 팀원들이 가지고 있는 능력을 동원해 외국브랜드의 패밀리레스토랑에게 점령당한 우리나라 패밀리레스토랑 시장을 기업을 만들

  • 서비스 경영론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 - Blue Sky 마케팅 전략
  • 서비스 경영론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 - Blue Sky 마케팅 전략【목 차】서 론Ⅰ. Blue Sky팀의 프로젝트 방향Ⅱ. .프랜차이즈의 정의와 분석1. 패밀리레스토랑이란?2. 프랜차이즈 정의3. 프랜차이즈의 장․단점1) 프랜차이저(franchisor)의 입장2) 프랜차이지(franchisee)의 입장4. 프랜차이즈의 종류1) 유통단계의 결합에 의한 분류2) 업종에 따른 분류3) 제공의 내용에 따른 분류4) 프랜차이지(franchisee)의 권한범위에 따른 분류Ⅲ. 국내 패밀리레스토랑1. 국

  • 아웃백 vs 빕스 분석
  • 마케팅 가능으로, 인터넷을 활용하는 숫자가 늘고 아웃백의 경우 홈페이지 회원 가입을 하면 생일쿠폰을 발급해주기 때문에 당연히 가입회원 수가 증가 하고 그를 통해 고객 데이터가 확보된다. 또한 이러한 데이터를 확보하면 1:1마케팅이 가능해짐으로 고객 각자의 입맛에 맞추어 소비자를 공략 할 수 있다. 4. Threat 아웃백의 위협요인으로는 첫째, 유사업종간의 치열한 경쟁으로, 현재 TGI, 마르쉐, 프레스코, 베니건스 등 패밀리레스토랑의 경우 경쟁

  • [외식산업] 외식업계의 멀티브랜드전략 -(주)CJ푸드빌
  • 패밀리 레스토랑 빕스는 최근 대형 외식 체인으로는 처음으로 160명의 주부사원을 공개 채용했다. 이들 주부들은 3개월간의 인턴기간을 거친 뒤 시급제 정 직원으로 근무하게 된다. 빕스 관계자는 주방 경험이 풍부하고 책임감 있는 주부들을 직원으로 채용함으로써 안정된 인력확보와 유휴인력 활용이라는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 1기 주부사원의 성과를 지켜본 뒤 앞으로 주부사원 채용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업계 관

  • [마케팅] TGIF 마케팅분석과 경영문제 및 해결방안
  • 패밀리카드 회원에서도 20대 고객이 40%를 차지하고있어 20대가 가장 큰 고객층임을 알 수 있다. 어린이 고객은 전체 고객의 15% 정도를 차지하고있으며 다른 패밀리 레스토랑에 비해 50대 이후고객이 가장 적다.6) 마케팅현황(1) 외부환경 분석① 시장상황외식시장은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현재 한참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으며, 외식산업이 이제 우리소비생활 및 식생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급격히 증대되고 있다. 이러한 외식시장의 성장은 경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