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라는 과연 얼마나 무서워질 수 있으며, 얼마나 잔인해질 수 있을까? 또한 사람이 어디까지 비참하게 살아갈 수 있을까에 관한 문제들에 대해 사실 그리 깊이 생각해 본 적이 없다. 어려서부터 부유하지는 않더라도 부족할 것 없이 살아왔으며, 평범한 주변 환경을 살아왔다. 그렇기에 위에서 말한 그러한 문제들을 경험한 적도, 본적도 없었다. 요즘 뉴스에 자주 등장하는 강력 범죄들을 보아도 먼 나라의 이야기처럼 들렸고, 가끔씩 들리는 빈민층들의 어려운 생활도 내 일과는 거...
독후감 쓰기대회 (수행평가 반영)‘독서 기록장’과 연계하여 1학기에 한번 독서퀴즈와 독후감 쓰기 대회를 한다. 이 활동은 수행평가에 반영하며, 책은 ‘난쏘공’과 ‘신경림의 시인을 찾아서’등 추천도서에서 제한한다. 1학기에는 독서퀴즈, 2학기에는 독후감 쓰기대회로 정하고 실행한다. 4. 수업시간을 활용한 3분 말하기 말하기의 주제는 학생들의 흥미를 반영하여 자유선택으로 한다.(예를 들면 신문기사소개, 여행감상소개, 영화 소개, 책 소
하나의 문제를 적게는 3가지부터 많게는 7가지 방법까지 실제 KAIST 학생들이 푼 방법을 수록해 놓았다는 것이다. 전체 9문제들 중 3 문제는 우리들이 아직 배우지 않는 범위의 문제였지만 나머지 6문제에 있는 풀이들 대부분이 토론하는 내내 말이 오고갈 정도로 우리들의 관심을 끌었었다. 내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수록되어있던 문제도 그러하겠지만 기억에 가장 많이 남는 것은 7가지 방법들 중 ‘답은 필요 없어, No Thanks! 라는 구문의 방법이었다. 개
숟가락과 젓가락을 동시에 손에 쥐고 사용하지 않는다.○ 김칫국물이나 국물을 한 숟가락 먼저 떠먹은 후 식사한다. ○ 식사 도중에는 가능한 한 물을 마시지 않는다.○ 밥은 앞에서부터 차근차근 떠먹는다.(3) 식사 자세와 태도○ 식탁에 바른 자세로 앉아서 먹는다.○ 건강한 몸을 만들고 정상적인 활동을 하기 위해서 식사하는 것임을 생각하며 먹는다.○ 음식은 될 수 있으면 남기지 않는다.○ 식사하면서 돌아다니거나 음식을 흘리며 먹지 않
숟가락, 색소(없어도 무방), P.V.A 계열 풀 (붕사는 약국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으며 풀은 문방구에 판다) 실험순서 1. 종이컵에 물을 부은 뒤 붕사를 넣고 완전히 녹을 때까지 젓는다. 이때 탱탱볼 색상을 가지고 싶다면 색소를 조금 넣는다. 2. 다른 종이컵에는 P.V.A 풀을 넣어 둔다. 3. 풀이 있는 통에 붕사 녹인 물을 조금씩 넣어가며 젓가락으로 잘 저어준다. 이때 풀을 많이 넣으면 탱탱볼 만들 때 밀가루 반죽처럼 잘 늘어나지만 굳는 데 시간이 더
지상의 숟가락 하나(현기영)’, ‘동물농장(조지 오웰)’ 등의 책을 읽고 작품 속에서 비판하고 있는 사회의 비뚤어진 모습에 대하여 정확히 짚어내고 현 사회와 대비해 작품 속에서 해결점을 찾고자 하는 노력이 두드러짐. 80. (1학기) 문학 작품에 대한 독서량이 풍부하고 이를 글로 표현하는 능력이 탁월해 광주광역시교육청이 주최한 빛고을 사이버 독후감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둠. ‘엄마를 부탁해(신경숙)’,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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