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베트남 시장분석 리포트 - 베트남 시장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9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터넷상의 짜집기를 일체 하지 않고
논문과 서적을 참고하여 상당한 노력과 시간을 들인 보고서입니다.
보고서점수 만점을 받은 레포트이니 만큼
귀하께서 레포트작성하시는데 큰 도움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목차
1. 머리말
2. 국가 소개 및 개관
3. 경제 개관
4. 무역 및 투자환경분석 -무역 및 투자동향 & 무역&투자에 대한 정책 동향
5. 컴퓨터 산업을 위한 시장의 특성 분석
6. 진출 전략의 모색
7. 맺는말
본문내용
1. 머리말

베트남이라는 나라를 생각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의 머릿속에는 베트남은 후진국과 공산국가라는 생각, 그리고 미개한 사회의 일반적인 동남아시아 국가를 쉽게 떠올린다. 하지만 베트남은 1986년에 개혁 개방 정책인 Doi Moi를 채택하게 된 이후, 사회와 정치, 경제 전분야에 걸쳐 급속한 발전을 이룩하였다. 1인당 GDP는 급증하고, 외국인 투자는 계속 늘고 있으며 수출, 수입양은 80억불에 달하게 되었으며 성실한 노동력을 토대로 산업기반과 사회 인프라 조성을 단시간내에 이루어내었다. 그 결과 개방, 개혁 정책 수립이후 외국인 투자와 자본유입, 공장 설립등에 사회적, 법적 제한이 많이 완화되어 베트남은 현재 블루 오션으로 전세계에서 투자로 각광받고 있는 나라로 탈바꿈하였고, 달러로 들끓는 나라가 되어 현재에도 베트남의 공장은 숨가쁘게 가동되고 있다.
우리 조는 베트남이라는 나라의 정치, 역사, 사회, 경제, 문화 전반에 걸쳐서 먼저 조사를 하고, 경제 분야에 특히 초점을 맞춰 베트남의 시장 동향, 산업 구조를 미시, 거시적으로 분석을 한다. 그리고 베트남의 무역 동향과 투자 동향을 조사한 후, 베트남 정부가 취하고 있는 외국인 투자에 대한 대외정책과 정책 동향을 조사, 분석한다. 마지막으로 분석된 자료를 토대로 현재 베트남 시장에 진출할 유망 산업을 한 가지 선택하여 베트남 시장에 진출할 전략을 구체적으로 모색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굉장히 좋은 자료였습니다. 덕분에 과제 수행에 있어 굉장히 많은 도움 받았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 lucky1***
    (2017.10.22 19:47:06)
회원 추천자료
  • LG생활건강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
  • LG생활건강의 글로벌 마케팅전략 분석 Ⅰ. 서론사례선정 동기 및 글로벌 시장 동향Ⅱ . 본론1. LG생활 건강1) LG 생활 건강 소개 및 성장 과정2) LG 생활 건강의 주요제품군2. 해외시장 진출 배경1) 화장품 산업의 특성2) 국내 화장품 시장의 경쟁상황3) 베트남 시장 상황3. 해외시장 진입전략1) FDI 방식2) 대리점 형태3) 합작법인 설립 4. 현지화 마케팅 전략1) 글로벌 브랜드와 자사상표2) 표준화와 적응화3) 마케팅 믹스 - 현지인에게 들어보

  • [국제경영] 도요타자동차의 해외진출전략 - 북미시장과 아시아공략
  • 전략⑥ 도요타 생산 방식 및 제조 전략⑦ 도요타의 마케팅 전략⑧ 도요타의 성공 전략 시스템⑨ 도요타의 경영 이념(3) 외부환경분석① 환경요인분석② 기회요인과 위협요인③ 자동차산업 분석⊙ Part 33.1 도요타 자동차의 글로벌화 ① 도요타 방식의 세계 이전을 토대로 한 국제화 전략② 도요타(豊田)의 해외 진출 전략3.2 북미시장전략① 현지화 실태② 현지일관생산체제 구현목표수립③ 강력한 판매망구축④ 중앙집권적 경영체제⑤ 세

  • [국제경영](주)태평양의 Amore pacific의 해외진출전략
  • 시장은 미국이 거의 50% 정도를 차지하고 있으며, 중국, 캐나다, 대만, 홍콩, 베트남 등이 그 뒤를 잇고 있다.(3) 현지생산 및 글로벌 브랜드화 탐색기(1990년대)국내시장의 완전 개방에 따른 선진 업체들의 적극적인 국내시장 공략, 민주화 바람을 탄 노사분규, 선진국 시장에서의 국내 브랜드 이미지로서의 한계 등이 문제로 대두되면서 (주)태평양은 보다 본격적인 해외진출과 글로벌 마케팅 전략 수립을 모색하게 되었다. 다음과 같은 (주)태평양 서경배

  • [생산관리] 삼성전자 영국 윈야드공장 진출
  • 국제경영 삼성전자 Wynyard FDI사례분석Ⅰ. 서 론국내 기업의 해외진출이 늘어나면서 해외생산이 국내생산분을 추월하는 제품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글로벌 경영시대를 맞아 국내기업활동의 주무대가 해외로 바뀌고, 국산제품의 다국적 브랜드시대가 활짝 열린 것이다.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기업으로서 이제 다국적 기업으로도 전 세계에서 위상을 떨치고 있는 삼성전자의 영국 윈야드 진출 사례는 삼성전자의 해외진출 전략과 외국인투자를 유치하고

  • [국제마케팅] 두산중공업 마케팅분석
  • 전략 (성장 전략) 132. 4.0 비전 전략 (미래 비전 전략) 14(1) 지속 가능 전략 14(2) 지구 트렌드 변화요인에 따른 전략 15Ⅴ. 환경분석 191. SWOT분석을 통한 내외부 환경분석 19(1) Strength (강점) 19(2) Weakness (약점) 20(3) Opportunity (기회) 21(4) Threat (위협) 222. 거시적 환경분석 23(1) 한국플랜트시장 성장 23(2) 지역별 현황 및 특징 25(3) 플랜트 산업에서의 두산 중공업의 위치 273. 국내외 진출 현황 28(1) 국내시장 진출 현황 28(2) 해외시장 진출 현황 29Ⅵ. 마케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