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 부분수업계획 - 금도끼 은도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8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어린이집 실습중에 활동한 수업계획서 입니다.

상호작용 세안까지 상세하게 적혀있어요 ㅎ
목차
‣ 인형극 틀을 보며 무엇을 할 것이지 이야기를 나눈다.

‣ 유아들에게 동화를 들려준다.

‣ 동화를 회상하며 이야기를 나눈다.
- 어떤 이야기를 들었는지 묻기.
- 도끼들을 보며 누구의 도끼인지 알아보기.
- 두 번째 나무꾼이 왜 쇠도끼를 빼앗겼는지 생각해보기.

‣ 유아들이 생각한 방법으로 동화 들려주기.‣ 오늘 활동에 대한 이야기 나누기
- 기억에 남는 점, 재미있었던 내용
‣ 다음 활동 안내
본문내용
동화에서 어떤 이야기가 나왔나요?

그렇구나, 이것은 누구의 도끼일까요? (쇠도끼 제시)
그래요, 나무꾼들이 가지고 온 쇠도끼네요.

그러면 이것은 누구의 도끼일까요? (금도끼 제시)
그래요, 산신령 할아버지가 돌쇠(착한 나무꾼)에게 준 도끼예요.

그런데 왜 칠성이(두 번째 나무꾼)는 왜 금도끼와 은도끼도 못 받고 원래 자기가 가지고 있던 쇠도끼도 받지 못했을까요?

그래요. 욕심을 내고 거짓말을 해서 그렇구나.

그러면 어떻게 해야 쇠도끼를 산신령 할아버지께 다시 받을 수 있을까요? 선생님 생각에는 산신령 할아버지에게 가서 잘못했다고 해야 할 것 같은데.

그래요, 칠성이가 산신령 할아버지에게 가서 “할아버지 제가 잘못했어요. 다시는 거짓말 하지 않고 욕심도 내지 않을게요.” 라고 말하면 쇠도끼를 돌려주실까요?
그래요, 그러면 칠성이 에게 그렇게 하라고 우리 친구들이 말 해 줄래요? 그러면 칠성이를 불러볼까요? 칠성아.

(칠성 인형등장) 이제 칠성이가 나왔으니 칠성이에게 말해주세요.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금도끼 은도끼 좋아요~!
  • 68802***
    (2018.11.12 17:27:42)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통합교육과정의 이론적 배경 기술과 교육계획안에 대한 구체적 작성
  • 계획) 이라 할 수 있다. 그러므로 교육과정은 교육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수단이지, 교육과정 자체를 목적시해서는 안되는 것이다. 2) 통합 교육 과정의 개념교육에서 통합의 개념은 개인을 구성하고 있는 전체와 구분이 어떻게 관계되어 있는가에 관심이 두어진다. 김재복은 통합의 개념을 다음과 같이 정의하였다.첫째, 부분들을 전체 속으로 모아 들이고 통합시키는 과정 또는 보다 높은 위계의 단위들을 산출하는 것이다. 이것은 연합(association), 조

  • [초등도덕교육] 개념분석 수업 모형에 따른 도덕과 수업 지도 계획
  • 개념분석 수업 모형에 따른 도덕과 수업 지도 계획초등도덕교육2 개념분석 수업모형Ⅰ.수업 모형 연구1. 개념분석 수업 모형의 배경인간의 사고는 개념을 바탕으로 하여 이루어진다.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교수-학습 활동 중에서 사고와 관련된 활동의 대부분은 개념과 밀접한 연관을 맺고 있다. 그래서 개념을 학습하는 것은 사실에 과한 지식의 획득이라는 일차원적 학습을 넘어서 추론, 판단, 의사결정 능력 등을 포함하는 문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은 왜 가난한가72. 반 고흐, 영혼의 편지73. 백범일지74. 버킷리스트75. 베니스의 상인76. 부분과 전체 77. 부자아빠 가난한아빠78. 톨스토이 부활79. 불편한 편의점80. 빅 픽처81. 빌딩부자들82. 사기열전83.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84. 사랑의 기술85. 사피엔스86. 살인자의 기억법87. 삶을 위한 수업88. 삼국유사 89. 상식밖의 경제학90. 생각의 탄생91. 선량한 차별주의자92. 설국93. 설득의 심리학94. 세일즈맨의 죽음95. 소년이 온다96. 소크라테스의

  • [전통문화교육] 한국전통 의식주
  • 은 영향을 미친 바 있으나 이러한 외래 문화는 복식의 세부적인 변화만 가져왔을 뿐 우리 민족 고유의 복식 구조를 변화시키지는 못하였다. 특히 저고리와 바지․치마․두루마기로 대표되는 서민의 기본 복식은 민족사가 형성된 이래 지금까지 면면히 이어지고 있다. 2) 한복의 세부명칭(2) 유아와 전통의복아동복은 사회적 배경 속에서 아동관이라는 아동의 사회적 위치와 양육, 교육의 영향을 받으며 함께 변화하였다. 최근으로 올수록 의복이 갖는

  • [예화자료사례]인성교육, 예절 예화자료사례, 명상, 사랑 예화자료사례, 협동 예화자료사례, 효도 예화자료사례, 약속 예화자료사례, 환경보호 예화자료사례, 물자절약 예화자료사례, 예화자료의 교육적 효과 분석
  • 은 동족상잔의 비극으로써 그 피해는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전 국토를 폐허로 만들었으며 우리 측의 인명 피해만도 204만여 명에 달하고 있습니다. 그 중 군경의 피해 상황을 보면 사망 14만7천여 명, 부상 71만 7천여 명, 행방불명 13만 2천여 명으로 총99만 6천여 명에 이르고 있습니다. 우리가 지금 평화 속에서 번영을 이룩할 수 있는 것도 조국 수호에 몸 바치신 이 분들이 있었기 때문입니다.6․25전쟁으로 인하여 우리 주변에는 많은 보훈 가족이 살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