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 부분수업계획 - 금도끼 은도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8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어린이집 실습중에 활동한 수업계획서 입니다.
상호작용 세안까지 상세하게 적혀있어요 ㅎ
- 목차
-
‣ 인형극 틀을 보며 무엇을 할 것이지 이야기를 나눈다.
‣ 유아들에게 동화를 들려준다.
‣ 동화를 회상하며 이야기를 나눈다.
- 어떤 이야기를 들었는지 묻기.
- 도끼들을 보며 누구의 도끼인지 알아보기.
- 두 번째 나무꾼이 왜 쇠도끼를 빼앗겼는지 생각해보기.
‣ 유아들이 생각한 방법으로 동화 들려주기.‣ 오늘 활동에 대한 이야기 나누기
- 기억에 남는 점, 재미있었던 내용
‣ 다음 활동 안내
- 본문내용
-
동화에서 어떤 이야기가 나왔나요?
그렇구나, 이것은 누구의 도끼일까요? (쇠도끼 제시)
그래요, 나무꾼들이 가지고 온 쇠도끼네요.
그러면 이것은 누구의 도끼일까요? (금도끼 제시)
그래요, 산신령 할아버지가 돌쇠(착한 나무꾼)에게 준 도끼예요.
그런데 왜 칠성이(두 번째 나무꾼)는 왜 금도끼와 은도끼도 못 받고 원래 자기가 가지고 있던 쇠도끼도 받지 못했을까요?
그래요. 욕심을 내고 거짓말을 해서 그렇구나.
그러면 어떻게 해야 쇠도끼를 산신령 할아버지께 다시 받을 수 있을까요? 선생님 생각에는 산신령 할아버지에게 가서 잘못했다고 해야 할 것 같은데.
그래요, 칠성이가 산신령 할아버지에게 가서 “할아버지 제가 잘못했어요. 다시는 거짓말 하지 않고 욕심도 내지 않을게요.” 라고 말하면 쇠도끼를 돌려주실까요?
그래요, 그러면 칠성이 에게 그렇게 하라고 우리 친구들이 말 해 줄래요? 그러면 칠성이를 불러볼까요? 칠성아.
(칠성 인형등장) 이제 칠성이가 나왔으니 칠성이에게 말해주세요.
자료평가
- 금도끼 은도끼 좋아요~!
- 68802***
(2018.11.12 17:27:4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어 실습 모의수업지도안
- [나비의 종류(음성녹음)]이야기나누기, 나비프로젝트, 곤충, 봄프로젝트, 나방, 호랑나비
- [팔랑팔랑 나비이야기(음성녹음)]이야기나누기, 나비프로젝트, 곤충프로젝트, 봄프로젝트, 애벌레, 나비의 성장과정
- [문학] 조세희 난쏘공 우주여행 작품분석
- [한국교회사] 제 3장 선교사들의 선교활동
- 3월,4월 만3세 (5세) 관찰일지 5명 (놀이활동,일상생활 관찰일지)
- 1년치 일상생활,놀이활동 유아 행동 관찰일지 - 만3세
- 만3세 1학기 관찰일지 / 6개 영역별 관찰일지와 영역별 해석,평가 / 10page 분량 관찰일지
-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제출용-영유아 보육프로그램의 심리적 기초가 되는 각 이론(성숙주의 이론, 정신분석 이론, 행동주의 이론, 인지발달 이론, 생태학적 이론)을 근거로 보육프로그램 운영 시 시사하는 바를 설명하시오
- (A+ 레포트) 호메로스의 일리아스를 읽고 느낀 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