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전략] 전랴적 아웃소싱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8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전랴적 아웃소싱 전략
- 목차
-
제 1 장 서 론
제 1 절 연구목적
제 2 절 연구방법 및 구성
제 2 장 아웃소싱 고찰
제 1 절 아웃소싱의 개념
제 2 절 아웃소싱의 생성배경
제 3 절 외국의 아웃소싱 실태
제 4 절 아웃소싱 활성화 요인분석
제 5 절 기업전략에 있어 아웃소싱의 효과
제 6 절 아웃소싱의 문제점
제 3 장 결론 및 제언
참 고 문 헌
- 본문내용
-
아웃소싱(outsourcing)은 기업경쟁력을 위하여 부족한 자원을 핵심역량에 집중시킴으로써 생산성과 전문성을 증대시키고, 비핵심적 기능을 보다 전문성을 확보한 외부조직에 위탁함으로써 경비를 절감하려는 전략적 수단이다. 아웃소싱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다면, 최소한 핵심역량에 자원과 관심을 집중할 수 있게 되어 그만큼 기업은 경쟁력을 키울 수가 있게 된다.
세계적인 경제전문지 Fortune지는 21세기 기업의 모습에 관해 "기존조직은 해체되고 생산방식도 자유계약에 의해 이루어지는 '프리랜서 경제' 시대가 도래할 것" 이라고 전망했는데 프리랜서 경제란 기획, 인사, 조직, 판매, 경영관리 등의 주요업무를 외부 전문공급업체에 위탁하는 아웃소싱을 뜻한다. 21세기는 기업경영에 있어서 근본적인 패러다임의 변화를 요구하고 있고 고용에 있어서도 이전과는 전혀 다른 형태의 고용이 이루어지고 있다. 때문에 학계에서는 시간제 고용, 임시고용의 형태가 궁극적으로 기업가와 근로자에게 상호이익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 참고문헌
-
"핵심기능만 빼고 전부 아웃소싱하라" 삼성경제연구소 1999년
"아웃소싱 전략과 사례" 홍성도 1998년
1. "백화점의 인적서비스 아웃소싱 동기와 성과에 관한 연구"
이철우, 김창호 1999년
2. "비정규직 근로자의 직무만족과 이직의도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노동연구원 2000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졸업논문]한국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 남성복 패션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