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한국 IBM의 선택적복리후생제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03 / 2019.12.24
- 2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선정 기업 소개 및 선정 이유(한국 IBM)
1. 기업 소개
2. 선정 이유
Ⅱ. 한국 IBM의 복리후생 제도 소개
Ⅲ. 한국 IBM의 선택적 복리후생 제도(FLEX)
1. 실시 전 작업(사전 작업)
2. 선택적 복리후생 제도의 선택
3. 선택적 복리후생 제도의 메뉴
4. 선택적 복리후생 제도의 제반 규정
5. 선택적 복리후생 제도 시행 결과
Ⅳ. 한국 IBM의 선택적 복리후생 제도에 대한 분석
1. 한국 IBM의 FLEX에서 나타난 문제점
2. FLEX 개선을 위한 한국 IBM의 노력
3. 선택적 복리후생 제도의 성공적 도입을 위한 요건과
우리조의 제안점
Ⅴ. 프로젝트 수행과정에서 느낀 점
- 본문내용
-
2. 선정이유
이번 조 발표의 주제인 ‘기업의 복리후생제도’에 관해서도 한국IBM은 타기업과 차별화되는 수많은 제도를 보유하고 실시하고 있어서 선택의 잣대가 되었다.
특히 국내 최초로 선택적인 복리후생제도를 실시하여 직원 스스로 자신의 복리후생 프로그램을 설계하도록 하는 등 임직원의 근무환경과 복리후생에 적극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는 것에 주목할 필요성을 느꼈다. 뒤에서 자세히 살펴 볼 단체생명보험제도, 의료비보상제도, 치과진료비보상, 휴가판매 및 구매, 복리후생구좌 등의 새롭고 흥미로운 차별화된 복리후생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는 것 역시 선택을 함에 망설임이 없게 하였다.
Ⅱ. 한국IBM의 복리후생제도 소개
개인 존중을 바탕으로 한 IBM의 인사관리체계 속의 IBM의 복리후생제도의 취지는 IBM의 첫째 기업이념인 ‘개인 존중’을 실현하기 위하여 직원들의 안전과 안정적인 생활을 보호하고 나아가 모든 직원들의 복지혜택이 평등하고 균형있게 돌아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를 위한 각종 복리후생제도의 시행은 다음과 같은 기본 골자를 토대로 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 [유통관리] 코카콜라의 유통경로 분석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조직과 인적자원관리의 운영전략
- 이마트의 국내에서의 성공과 중국시장 진출 실패
- [서비스마케팅] 커핀 그루나루 마케팅
- 지적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에 대해 설명하고 교수방법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경영전략 사례연구] 이마트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