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과 매스컴] 여성성이 상품화 된 광고 분석 -남양유업 17차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6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분석대상: 남양유업 17차 광고
2. 분 석
3. 결 론
- 본문내용
-
<여성성이 상품화 된 광고 분석>
분석대상: 남양유업 17차 광고
우리는 무분별하게 쏟아져 나오는 광고의 홍수 속에서 살고 있다. 의도하지 않았음에도 우리는 알게 모르게 광고의 공해에 시달리고 있다. 공기와 수질의 오염이 물리적인 오염이라면 광고는 정신적인 오염을 가져다준다고 할 수 있다. 그 오염의 한가운데서 여성의 성이 상품화되며 왜곡된 성문화가 우리의 의식을 조종하고 있다.
특히 남양유업 17차는 톱스타 전지현을 모델로 기용해 다양한 버전의 광고를 만들었는데, 광고 모두가 지나치게 여성성을 상품화하고 있다.
2. 분 석
첫 번째 CF 에서는 좁은 공간을 모델이 유연하게 통과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제품을 섭취하면 날씬한 몸매를 가질 수 있다는 걸 은연중에 암시한다. 이것은 0kcal 라는 제품 특성에 기인한 것인데, 0kcal 라는 정보는 끝에 잠깐 나오고, 모델의 몸매를 통하여 무칼로리라는 사실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다. 게다가 광고 길이의 3/4 라는 시간동안 모델의 몸매만을 부각시키고, 끝에서야 제품이 등장한다. 이것은 제품을 광고하기 보다는 그저 제품이 소품으로써만 존재하는 느낌을 준다.
2차 CF에서는 여전히 모델의 각선미를 부각시키는데, 그 정도가 첫 번째 CF에서보다 더 심하여 선정적이라는 느낌까지 들게 한다. 소위 여성의 “S라인” 을 끊임없이 내보내면서, 이것이 여성의 가져야 하는 가치인 것을 강조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시스템(MIS)을 구축한 기업이 얻을 수 있는 경영상 효과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의견을 제시하시오
- 학교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의 사례를 한가지 선택해 자세히 묘사하고, 이들이 보다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하기 위해 어떠한 변화가 필요할지 대안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세요 여기서 변화의 대상은 특정한 사람, 학교, 정책, 법, 제도 등이 될 수 있습니다
- 사회복지실천의 기본원칙을 제시하고, 인간관계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자신의 생각과 견해를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의 기본가치 제시하고 이 중에서 본인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가치는 무엇인지 그 이유를 예를 들어 설명
- 성과측정에서 효율성과 효과성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효율성이 사회복지 프로그램 책무성의 중요한 요소로 간주 되고 있는 이유가 무엇인지 제시하시오.
- 체계이론, 생태체계이론, 권력관계이론의 내용 각각 요약, 각 이론들의 지역사회복지에 대한 시사점
- 사회복지(노인복지센터)실습중간평가서 및 종결평가서
- 인간 마음의 구조를 P,A,C 자아로 구분하고 이를 구조에 따라 구분하면 다섯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P,A,C 자아 각각의 특성과 5가지 자아로 분류되는 과정, 그리고 5가지 자아가 나쁜 쪽 또는 좋은 쪽으로 자아의 치우침이 생길 때 어떤 특성을 보이는지 상세히 서술하세요
- 서천석 저, 그림책으로 읽는 아이들 마음 (창비)을 읽고 이 책의 전체적인 내용개요, 본문 중 가장 인상적인 부분과 그 이유, 자신의 경험에 비추어 아이들의 마음이 잘 반영된 책으로 추천하고픈 그림책 한 권(본문에 소개된 책이 아니어도 무방)등을 서술하시오
- 2주차 1교시에 학습한 사회복지전달체계의 개념을 토대로 현재 우리사회 복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용되고 있는 사회복지 서비스 전달체계를 찾아 어떠한 과정을 통해 사회복지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는지를 조사하고, 장단점을 평가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