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과 매스컴] 여성성이 상품화 된 광고 분석 -남양유업 17차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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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분석대상: 남양유업 17차 광고

2. 분 석

3. 결 론
본문내용
<여성성이 상품화 된 광고 분석>



분석대상: 남양유업 17차 광고

우리는 무분별하게 쏟아져 나오는 광고의 홍수 속에서 살고 있다. 의도하지 않았음에도 우리는 알게 모르게 광고의 공해에 시달리고 있다. 공기와 수질의 오염이 물리적인 오염이라면 광고는 정신적인 오염을 가져다준다고 할 수 있다. 그 오염의 한가운데서 여성의 성이 상품화되며 왜곡된 성문화가 우리의 의식을 조종하고 있다.
특히 남양유업 17차는 톱스타 전지현을 모델로 기용해 다양한 버전의 광고를 만들었는데, 광고 모두가 지나치게 여성성을 상품화하고 있다.

2. 분 석

첫 번째 CF 에서는 좁은 공간을 모델이 유연하게 통과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제품을 섭취하면 날씬한 몸매를 가질 수 있다는 걸 은연중에 암시한다. 이것은 0kcal 라는 제품 특성에 기인한 것인데, 0kcal 라는 정보는 끝에 잠깐 나오고, 모델의 몸매를 통하여 무칼로리라는 사실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다. 게다가 광고 길이의 3/4 라는 시간동안 모델의 몸매만을 부각시키고, 끝에서야 제품이 등장한다. 이것은 제품을 광고하기 보다는 그저 제품이 소품으로써만 존재하는 느낌을 준다.
2차 CF에서는 여전히 모델의 각선미를 부각시키는데, 그 정도가 첫 번째 CF에서보다 더 심하여 선정적이라는 느낌까지 들게 한다. 소위 여성의 “S라인” 을 끊임없이 내보내면서, 이것이 여성의 가져야 하는 가치인 것을 강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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