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서] 한양대학병원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6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현 의료업계 상황
2.경쟁사 상황
3. 한양대학교 의료원 현 위치

Ⅱ. 본론

1. SWOT분석
2. 문제점 도출

Ⅲ.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1. 현 의료업계 상황
1)국민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
<관련기사.1>
2003년 한국 사회지표
우리나라 사람들의 가장 큰 관심사는 돈보다 건강으로 나타났다. 또 갈수록 대학 진학률은 높아지는 데 반해, 대졸자의 취업률은 떨어지고 있다.
통계청은 올 한해동안 조사된 우리 사회 각 부문의 통계를 종합한 ‘2003 한국의 사회지표’를 21일 발표했다.
건강이 최고=15살 이상 국민을 대상으로 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관심사를 조사한 결과, 절반에 가까운 44.9%가 건강을 꼽았다. 이는 돈이라는 응답 비율 24.5%의 두배 가까이 되는 것이다. 다음은 학업·진학(7.4%) 직장(6.5%) 자녀 교육(4.6%) 결혼·이성(2.5%) 등의 차례였다. 1998년의 조사와 비교하면, 건강은 36.7%에서 44.9%로 한층 높아진 반면, 돈은 30.5%에서 24.5%로 떨어졌다.
건강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듯, 담배 소비량이 줄었다. 19살 이상 인구 1명당 2001년에는 하루 평균 7.8 개피의 담배를 피웠는데 2002년에는 7.2 개피로 감소했다. 반면 담배를 사는 데 하루 평균 쓴 돈은 같은 기간 463원에서 487원으로 늘어, 적게 피우는 대신 종류를 고급품으로 바꾼 것으로 나타났다.
- 안재승 기자 (jsahn@hani.co.kr)
<관련기사.2>
새해에 가장 듣고 싶은 말은?
새해에 가장 듣고 싶은 말이 ‘부자되세요/돈 많이 버세요’(19.4%)가 아니라 ‘건강하세요’(27.5%)인 것은 다소 의외다. 가장 널리 주고 받은 새해 덕담이 2003년에는 ‘대박 터뜨리세요’, 2002년에는 ‘부자되세요’라는 조사를 보면, 두 말이 각각 로또 열풍과 TV광고 카피의 영향이라는 점을 감안하더라도 대다수 한국인의 관심사가 무엇인지를 잘 보여준다. 게다가 지난해는 외환위기 때보다 더하다는 불황이 아니었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각하는 경영에 비전있는 기업
  • 방안을 찾아내는 남다른 창의성이 있어야 한다.이외에도 의욕적으로 일을 추진하고,맡은 일은 끈기있게 해나가는 자세가 필요하다.일 자체가 전문지식을 요구하기 때문에 일선에서 일하는 사람들 중에는 대학에서 경영학이나 심리학,사회학 등 사회과학을 전공한 사람들이 많고 대학원에서 마케팅을 배운 석사출신자들도 상당수다.☞ 되는 길마케터와 관련해서는 사설 교육기관도 없고 자격시험도 없기 때문에 대학이나 대학원에서 경영학이나 심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직종별 완벽정리
  • 광고주: LG IBM, 에스원, 농업진흥공사, 국민은행, 유한킴벌리, 대상, 유일에어필터, 컴티처 등1998년 1월~ 6월 **은행 사보 원고 프리랜서1998년 3월~1999년 2월 ㈜**일보출판 편집팀 AE주요 업무: 광고기획, 카피라이팅, 잡지 편집1999년 3월~ 9월 ㈜**문화 제작사업부 기획팀 계약직 AE주요 업무: 신문, 잡지광고, 브로슈어, 뉴스레터 등 대학 광고물 기획 및 카피라이팅, 취재 및 기사 작성주요 광고주: 경희대학교, 중앙대학교, 동국대학교, 한양대학교, 이화여

  • [관광학] [관광학개론]의료관광의 정의와 현황 및 국내 의료관광 활성화 방안(A+리포트)
  • 병원 헬스투어2) 우리들 병원3) 국제청심병원4) 꽃마을 경주 한방병원5) 울산 초락당6) 인하대학교 병원7) 기타 의료관광 사례3. 사례분석에 대한 시사점Ⅳ. 한국 의료관광 활성화 방안1. 정부차원에서의 지원 강화2.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3. 의료 활동에 대한 신뢰감 형성4. 관광자원으로의 연계5. 인프라 구축Ⅴ. 결 론의료관광의 정의와 현황 및 국내 의료관광 활성화 방안Ⅰ 서 론1. 문제의 제기관광산업은 21세기 들어 성장 잠재력

  • [노인복지] 노인과 실버산업
  • 활성화를 위한 관련법규 및 제도의 개선방안 연구」 석사학위 논문, 원광대교육대학원, 2007.실버타운 건립 초기에는 전원 휴양형 시설이 주로 건설되었으나 최근에는 노인의 수요가 다양화 되고 취업과 문화적 여가할동, 가족 및 친지와의 교류 등이 중요시 되면서 도시 근교형 실버타운이 선호되고 있다. 각 유형별 특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① 도시형도시형은 가족과 교류도 용이하고, 생활하기에 편리한 시설이 주위에 많아 도시 기능의 활용

  • [서비스마케팅] 노원 여성의원 산부인과 서비스 프로모션 방안
  • 병원에서의 고객의 병원에 대한 신뢰성 구축을 위해서 고객과 병원 사이의 첫 접점이 이루어지는 간판은 무엇보다 중요하다.2) 여대와 자매 결연 맺기 (서울여자대학교, 동덕여자 대학교 , 덕성여자대학교, )학생증을 가져올 시 할인 정책 이용, 학교 강단에서의 강연이유: 20대 여대생을 타겟으로 잡은 만큼, 우리의 타겟이 가장 많은 여자대학교와의 자매결연을 맺어서 학생증을 제시할경우의 할인을 해주는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신규고객을 확보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