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이랜드의 중국 진출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6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Ⅰ. 선정동기
Ⅱ. 기업소개
1. E-LAND 중국 진출 과정
2. E-LAND 중국 법인 연혁
3. 경영이념
Ⅲ. 환경 분석
1. 거시환경 분석
(1) Economical 경제적 환경
(2) Sociocultural 사회문화적 환경
(3) Political-legal 정치적 법적 환경
(4) Technological 기술적 환경
2. SWOT분석
(1) Strengths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ies (기회)
(4) Threats (위협)
Ⅳ. 전략 분석
1. 고급화 전략
(1) Product (제품 고급화 전략)
(2) Price (가격 고급화 전략)
(3) Place (유통 고급화 전략)
(4) Promotion (광고 전략)
2. 현지화 전략
(1) Product (제품 현지화 전략)
(2) Price (가격 현지화 전략)
(3) Place (유통 현지화 전략)
(4) Promotion (광고 전략)
Ⅴ. 문제점 및 전략 제안
1. 제품 전략
2, 가격 전략
3. 고객/커뮤니티 전략
4. 유통전략
5. 광고 전략
- 본문내용
-
E-LAND의 중국 진출 전략 분석
Ⅰ. 선정동기
중국이 세계 경제의 강대국으로 부상할 것이라는 예측은 이제 더 이상 예측이 아닌 현실이 되고 있다. 따라서 국내 기업들은 국내외에서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중국의 존재를 무시할 수 없게 되었고 중국 기업과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중국 현지에서 당당하게 이름을 떨치고 있는 한 국내 기업의 소식은 정말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었다. 그 기업이 바로 E-LAND이다. 국내에서는 친근한 중저가 브랜드 정도로만 인식되는 E-LAND가 세계 최대의 의류 생산․소비국이라는 중국에서 고급 브랜드로서 중국 백화점의 매출액 선두를 달리고 있다는 기사를 접하면서 이 기업의 경영 전략이 궁금할 수밖에 없었다. 따라서 E-LAND의 경영 전략을 중국시장 진출에 초점을 맞추어 조사하고 분석하려고 한다.
Ⅱ. 기업소개
1. E-LAND 중국 진출 과정
이랜드는 국내수요성장의 한계에 따라 수익창출을 위한 큰 시장으로의 진입과 생산원가절감으로 인한 생산요소의 개척을 위한 목적을 가지고 중국으로 진출했다.
1988년 이랜드의 가격 경쟁력은 떨어져서 1990년에는 중국 진출을 준비하게 되었다. 1994년에는 상해에, 상해법인을 설립하게 되었고, 1998년에는 드림팀을 파견하였다.
중국의 이랜드는 1994년 상해에 설립된 상해법인을 중심으로 한국의 이랜드와는 독립적으로 경영되고 있다. 이들은 매출과 이익의 면에서도 까다롭게 구분 지을 만큼 독립된 개체로 여기고 있다. 중국 이랜드의 비전은, 중국에서 가장 큰 패션 유통사로 거듭나는 것이고 사회사업을 많이 하는 회사가 되는 것이다. 그리고 중국 이랜드의 미션은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학습을 통한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 투자수익률이 동종업종 내 3위 이상 유지되게 하는 것, 지역사회 봉사를 많이 하는 것, 그리고 공정하고 투명한, 정직한 회사를 만드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고객관계관리] 교보생명 CRM 사례
- [호텔경영] jw메리어트호텔
- [전략경영]코엑스 전략 보고서
- 경영의 기능(경영의 관리기능 및 업무기능)
- 우버(Uber)의 성장과정과 미래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쿠팡 기업분석과 SWOT,STP분석 및 쿠팡 마케팅 4P전략 분석
- 유한킴벌리 하기스 마케팅전략분석및 하기스 중국시장진출 성공요인분석과 유한킴벌리 국내시장 현지화전략실패사례분석및 앞으로의과제
- 맥도날드 마케팅SWOT,STP,BCG매트릭스,4P전략분석 파워포인트
- [마케팅] 오션월드 홍보 & SNS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