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맥주 구매 시 선택기준에 대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6 / 2019.12.24
  • 3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글2002와 파워포인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목차
─연구내용 요약
Ⅰ.서론
1.1조사배경
1.2조사목적
Ⅱ.본론
1.1조사방법
(1)표본 추출
(2)표본 설계
(3)분석도구 및 분석방법
1.2자료분석
(1)브랜드별 선호도
(2)주간 음주횟수
(3)맥주 선택기준의 유무
(4)맥주 브랜드 간 맛의 차이
(5)맥주 구매시 선택기준에 대한 중요도
(SPSS를 이용한 쌍대 표본 T검정)
(6)맥주 광고의 인식정도

Ⅲ.결론

Ⅳ.조사의한계

Ⅴ.참고문헌

Ⅵ.부록
본문내용
※연구내용의 요약
이번 마케팅조사의 목적은 대학생들이 맥주 구매할 때 어떤 기준을 가장중요시 여기며 또한 이러한 기준들 사이에는 어떤상관관계가 존재하는지에 대한것을 알아보기 위해 실시하였다. 표본추출은 인천지역 대학새을 대상으로 단순무작위 추출법으로 120명을 추출하였으며 자료의 분석도구로는 SPSS와 EXCEL을 사용하였고 빈도를 표현할수 있는 파이 그래프와 막대그림표를 적절히 사용하였다. 자료의 분석순서는 성별,연령별 선호브랜드, 맥주선택시 확실한 기준의 유무, 주간 음주횟수, 맥주브랜드간 맛의 차이를 느끼는가?, 맥주광고의 연상수준등의 순으로 분석하였으면 데이터를 그래프를 통해 표현하였다.
참고문헌
1.마케팅 조사론
-강석후,조현철 저-
2.표본조사 통계자료분석
-남궁 편 저-
3.통계학의 이해와 응용
-김병우 저-
4. CASS 홈페이지
-http://www.cassbeer.com/
5. HITE 홈페이지
-http://www.hite.com/
6. OB 홈페이지
-http://www.ob.co.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설문이 너무 단순해서 정확한 정보를 검톨하기 어려움
  • hos***
    (2008.12.01 23:26:49)
회원 추천자료
  • 서강대학교 학생 식당 서강대학교
  • 시장내에서 안주함으로써 소비자인학생의 요구를 식당이 제공하는 식단에 적절하게 반영시키지 못함으로써 점차적으로선호도를 잃게 되는 악순환을 지속하고 있음- 따라서 우리는 지금까지 ‘마케팅 원론’이라는 수업을 통해 습득한 마케팅전략들을 이용,현재 C관식당의 문제점을 파악/분석하고 그 해결점을 모색해 보려 함2) 선정 업체 (C관식당)의 소개 ■ 연 혁- 오픈 : 2003년 7월 - 주소 : 서울시 노고산동 1번지 서강대학교 내 학생회관- 건물

  • [국제경영] 에버랜드 중국 쑤저우 진출전략
  • 시장으로 불리는 중국이 경제 강국으로 성장 할 무한한 가능성과 우리나라와의 지역적 인접성, 문화의 유사성, 경제구조의 상호보완성 등을 감안하여 지출 국가를 중국으로 결정하였다. 이를 토대로 중국 내부에 대한 조사를 통하여 중국의 쑤저우(소주)지역에 에버랜드를 진출시키기로 결정하였고, 동종 업체로서 이미 일본과 유럽에 해외 시장을 형성한 디즈니 랜드의 성공과 실패 사례를 분석하여 진출방안을 세부화 하였다. 2.본론1). 디즈니 랜드

  • [마케팅 원론] 숙취 해소제 사업 계획서
  •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 전통주 출고량 추이○ 수출 현황2.1.2 숙취음료시장2.2 경쟁사 분석○ (주) CJ○ (주) 그래미○ 경쟁 제품 분석○ 시중 판매 제품들의 한계2.3 SWOT 분석2.4 소비자 분석○ 설문조사 실시○ 막걸리 섭취 빈도에 따른 30~49세 조사 대상자 분포○ 주로 마시는 술 종류Ⅲ.전략수립3.1 STP3.1.1 시장세분화3.1.1.1 리셋 시장세분화에 사용되는 기준 변수○ 인구 통계적 변수○ 심리 분석적 변수○ 구매 행동 변수○ 사용상황 변

  • 박근혜 정부의 불량식품전쟁쟁점사항 및 불량식품 추방을 위한 추진전략과 근절 방안0k
  • 구매 수입 증가, 어린이‧어르신 등 사회적 약자가 손쉽게 구매가능한 환경 (3) 제도 측면처벌보다 부당이득이 큰 구조, 품목업소 중심관리로 반복 위반자 관리 미흡, 관계 부처간 정보 공유 및 활용 부족 (4) 정책환경 측면주변국 식품안전사고, 위생취약국가 수입제품 증가 등 무국경(borderless) 현상확산, 과학발달로 유해물질 검출 관리수준 제고 2. 불량식품에 대한 국민의 인식조사국민 67.1%, ‘불량식품 감시와 처벌 강화’ 필요◇ 불량식품 근

  • [소비자행동론] 자기개념과 소비자행동
  • 구매하지 않을 것이고, 자신이 경제적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사치품의 구매를 지양하는 것 등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는 이번 발표를 통해 자기개념이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그리고 어떻게 하면 자기개념으로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사할 수 있는지 알아보려 한다.본 론1. 자기개념의 의의1) 자기개념의 의의우리는 소비자행동이 특정 대상에 대한 소비자의 지각의 방향과 수준에 따라 다르게 표출될 수 있음을 배웠다. 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