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큐(주)제너시스 BBQ 마케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6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들어가며

1. 기업소개
2. 선정동기
3. 회사연혁
4. 비전과 성장배경

Ⅱ. 마케팅 분석

1. 환경분석
2. 소비자 분석
3. 경쟁사 분석
4. SWOT 분석
5. 마케팅 믹스 (4P) 분석

Ⅲ. 나오며

1. BBQ의 성공요인
2. 성공적 글로벌화를 위한 제안
3. 결론
본문내용
Ⅰ. 들어가며



1. 기업소개

BBQ는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는 (주)제너시스의 순수 국내 토종 브랜드로서, 세상에서 가장 맛있고 신선한 닭고기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다양화되는 소비자의 식문화 욕구를 충족시킴 충족시킴과 동시에 국내외식산업을 발전시켜 국가경제에 기여하고자 하는 의지에서 설립된 국내최고의 닭고기 전문 프랜차이즈 업체이다. 맛과 서비스도 기술이라는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대외경쟁력을 확보하여 BBQ는 소형 치킨 시장을 타겟으로 차별화 되고 특색 있는 사업전개 전략으로 틈새시장을 집중 공략한 결과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최초로 1,000호 점을 오픈 시켰으며(현재는 1,300여 개), 프랜차이즈라는 선진경영기법을 순수 국내브랜드를 가지고 한국시장에 맞게끔 토착화시키는데 성공한 국내 유일의 업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국내외 외식산업의 보호는 물론 국내브랜드의 세계화를 위해 앞으로 중국, 인도네시아, 미국 등에 진출할 계획이다. 이미 중국에는 5개, 스페인에는 2개의 지점을 운영중이다.



2. 선정동기

맥도날드가 창립 5년째에 가맹점 200개를 냈다면 BBQ는 4년만에 1000개 매장을 돌파했
다. 세계최고 프랜차이즈 외식 업계인 맥도날드와 비교해도 전혀 뒤지지 않는 경쟁력을 가
진 BBQ는 현재 한창 글로벌화 사업에 매진 중이다. 이미 중국과 스페인에 지점을 두고 운
영중인 BBQ는 창립 25주년인 2020년 전 세계 5만여 점포를 두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
다. 국내시장에서의 성공을 발판으로 세계시장 제패까지 노리고 있는 (주)제너시스 BBQ의 국내 마케팅 성공사례를 분석하는 것은, 향후 BBQ뿐만 아닌 글로벌화를 꾀하는 여타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의 세계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자리매김을 위한 전략을 짜는데 있어 중요한 지표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BBQ의 중국 진출 사례
  • 제 1 절 BBQ의 국내 상황1.BBQ의 국내 마케팅 전략BBQ는 (주)제너시스에서 1995년 만든 순수 국내 토종 브랜드로 2003년 현재 국내에 1400개점이 개설되어 있는 국내 최고의 치킨 브랜드이다. 이러한 BBQ의 국내 성장기를 4P 전략을 통해서 알아보겠다. 1) Product (1) 상표(브랜드) ① BBQ의 의미 BBQ는 Best Believable Quality”의 의미로서 세상에서 가장 믿을 수 있는 제품이라는 뜻이다. 고객이 믿고 먹을 있는 세상에서 가장 맛있고, 깨끗한 제품을 만들도록 노력하

  • [국제경영] BBQ와 롯데리아의 중국 시장 진출 사례
  • BBQ의 기업분석(SWOT) 10(3) 효율적인 투자방식의 확정 및 파트너 선정 -13(4) 기존 패스트푸드 업체와 차별화 (4P) 15(5) 비비큐의 현재 상해 매출액과 점유율 17제5장 롯데리아의 중국 진출 실패 사례(1) 롯데리아의 중국진출 -17(2) 중국진출에 따른 롯데리아의 기업분석(SWOT) -18(3) 롯데리아의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4P) -19(4) 롯데리아

  • [국제마케팅](주)제네시스 비비큐 BBQ 중국진출 사례
  • report-(주)제네시스-BBQ 중국진출 사례-목 차Ⅰ. “제네시스-BBQ”에 대해서Ⅱ. BBQ의 국내시장 분석1. 국내사업 컨셉2. BBQ의 국내 마케팅 전략Ⅲ. 목표시장분석1. 중국진출 동기2. 중국진출 배경3. 중국진출 과정4. 해외 마케팅 전략 5. 중국진출의 의의6. 진입의 어려움7. BBQ 중국진출 성공의 요인8. 현재 상황Ⅳ. 기타 진출 상황Ⅴ. 참고자료 및 출처Ⅰ. “제네시스-BBQ”에 대해서1995년 제네시스를 본사로 세워진 BBQ는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이다.

  • [경영학] 해외 진출 성공 기업 -LG 전자, 제너시스 기업의 BBQ 치킨 사례
  • 성공을 거두고 있는 두 개의 기업을 선정하여 조사하는 동시에 어떠한 한국적 요소가 세계 경영환경에서 강점이 되었는지 이해하는 데에 초점을 맞춰 보고서를 작성 할 것이다. LG전자 인도법인은 한국적 조직문화 즉 기업내적인 측면에서의 방식을, BBQ(제네시스)사례는 기업외적인(기능적) 측면에서의 방식을 조사 할 것이다. 우리가 한국적 경영방식의 중요성과 시기적 적절성을 조사를 통해 감지하듯이 현업에 있는 기업가들의 마인드 또한 우리와

  • (주)제너시스 BBQ 치킨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 성공 이유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며 우리 팀에게 흥미로운 기업으로 다가왔다. 또한 해외시장에서의 성숙기를 맞은 기업보다, 앞으로 무한한 발전가능성을 갖고 해외로 뻗어 가고 있는 한국 기업을 선정하는데 본 연구의 의의가 있다. 해외시장을 향해 도움닫기 중인 BBQ의 성장 원동력은 무엇이며, 주요 진출 전략과 다국적 기업으로서의 향후 발전전망을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을 토대로 살펴보고자 한다. 1. 기업 분석 1) 제너시스 기업소개(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